- [미디어 데이터 클리핑] 2022년 4월 미디어 데이터 클리핑 - 데이팅 앱
- [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4. 건강기능식품
- 소셜플랫폼의 사회적 영향력 분석 및 발전방향 연구
- 2022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트렌드 리포트
- 2024 메조미디어 트렌드 리포트
- 2024년 9월 매체력 평가 리포트
- [나스미디어] 2024년 9월 MEDIA & MARKET ISSUE
- [2023년 6월] 2023 상반기 Media Trend Report
- [메조미디어]2024년 소비 트렌드 리포트 01. 초저가 소비
- 2024년 9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공기업의 경영성과평가를 위한 BSC 도입에 관한 연구
자료요약
BSC 개념이 소개된 1992년 이래로 BSC는 기 업을 재무적 관점뿐만 아니라 고객관점, 내부프로세스 관점, 학습과 성장 관점 등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동인함으로써 기업의 비전과 경영목표를 달성하는 경영기법으로 빠르게 인식되고 있다 또한 인터넷의 발달로 지식정보화 시대가 도래하고 무한경쟁의 기업환경 속에서 기업은 BSC를 경영혁신의 한 방법으로 도입하고 있다. 그러나 최근 경쟁과 성과 중심적 흐름과 혁신의 필요성을 느낀 국내 공기업들이 무차별적으로 BSC를 공기업의 경영성과평가 도구로 활용하고 있어 본 연구를 통해 문제점과 발전방향을 제시하여 BSC를 도입하려고 하는 기업에 시사점을 던져 주고자 한다. 본 연구 에서는 BSC의 이론적 배경과 그 발전과정을 고찰하고 이러한 이론적 기틀을 기반으로 한국지역난방공사의 BSC도입에 관한 구체적인 사례를 연구하였다.
균형성과표(BSC)
책임경영의 구현
기업의 신뢰도 확보
인과관계 구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