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의 경영성과평가를 위한 BSC 도입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 87 pages| 2006.12.01| 파일형태 :
조회 1254 다운로드 2
자료요약
BSC 개념이 소개된 1992년 이래로 BSC는 기 업을 재무적 관점뿐만 아니라 고객관점, 내부프로세스 관점, 학습과 성장 관점 등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동인함으로써 기업의 비전과 경영목표를 달성하는 경영기법으로 빠르게 인식되고 있다 또한 인터넷의 발달로 지식정보화 시대가 도래하고 무한경쟁의 기업환경 속에서 기업은 BSC를 경영혁신의 한 방법으로 도입하고 있다. 그러나 최근 경쟁과 성과 중심적 흐름과 혁신의 필요성을 느낀 국내 공기업들이 무차별적으로 BSC를 공기업의 경영성과평가 도구로 활용하고 있어 본 연구를 통해 문제점과 발전방향을 제시하여 BSC를 도입하려고 하는 기업에 시사점을 던져 주고자 한다. 본 연구 에서는 BSC의 이론적 배경과 그 발전과정을 고찰하고 이러한 이론적 기틀을 기반으로 한국지역난방공사의 BSC도입에 관한 구체적인 사례를 연구하였다.
균형성과표(BSC) 책임경영의 구현 기업의 신뢰도 확보 인과관계 구현
저작권 안내 및 사용범위와 규정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 배포는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하단의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세요.
  • 기타는 저작물의 등록자가 정하는 사용 범위와 규정에 준합니다.
  • 위 자료는 중앙대학교 가 저작권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자료 제공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