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 메조미디어 트렌드 리포트
- [리서치애드]2024년 8월 인터넷 노출형 광고 결산 보고
- [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4. 건강기능식품
- [2023년 11월] 2024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2024년 9월 매체력 평가 리포트
- [메조미디어]2024년 소비 트렌드 리포트 01. 초저가 소비
- [메조미디어] 2024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리포트_여가·취미 편
- 2022 주류 소비 트렌드 리포트
- [2023년 6월] 2023 상반기 Media Trend Report
- [나스미디어] 2024년 9월 MEDIA & MARKET ISSUE
스포츠관련 광고효과에 관한 연구결과의 정리·종합분석
자료요약
이 연구에서는 스포츠관련 광고 중 스포츠스타모델과 비스포츠스타모델간의 광고모델 유형에 따른 광고효과의 차이를 분석한 연구결과를 정리 · 종합 하고자 하였다. 이 연구는 메타분석법을 이용하여 실제적 유의성 검정의 차이를 나타내고자 하였다. 또한 일치되지 않았던 연구결과를 일반화하고자 하였으며, 후속 연구를 수행하는 데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에 그 목적이 있다. 이러한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1988년부터 2003년 현재까지의 학위논문 및 학술지에서 스포츠관련 광고모델 유형에 따라 광고효과를 측정한 선행연구 55편, 연구문제에 따른 206개의 연구사례를 대상으로 하였다.
광고모델
스포츠관련 광고
스포츠스타모델
공중파 TV 방송사 광고비
메타분석
스포츠스타모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