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멤버스 관련 기사
- 기획 취재/조사 2019.03.04
- 롯데멤버스에서는 지난 2017년부터 L.POINT 거래 내역을 통해 축적한 소비 행동 데이터와, 리서치 플랫폼 라임을 통해 수집한 소비자 인식 데이터를 결합해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TREND PICK을 발표하고 있다. 첫해에는 소비를 주도할 세대인 ‘밀레니얼 세대’를...
- 기획 취재/조사 2022.01.07
- 맥락을 읽으면 시장이 보인다 Hybrid Veganism: 데이터로 읽는 비거니즘 맥락 글 성지연 팀장 | 대홍기획 전략솔루션 본부 CAT부문 최근에 부쩍 많이 언급되는 말이 있다. ‘비건’이라는 단어인데, 일 반적으로 ‘채식하는...
- 기획 취재/조사 2021.08.11
- 10명 중 8명 집에서 술 마신다, 홈술 전성시대 롯데멤버스에서 성인 남녀 2,000명을 대상으로 ‘홈술 트렌드’를 조사했습니다. 코로나 확산 이후 술집이나 식당이 아닌 집에서 주로 술을 마신다고 응답한 비율이 83.6%로 식당(6.7%), 술집(5.0%),...
- 기획 취재/조사 2021.05.11
- 대홍기획 Biz Trans 본부가 기존 광고회사의 경계를 깨고 있다. 광고 효과를 낸다는 의미에 대한 기존 패러다임의 변화와 빅데이터 기반의 실질적 마케팅 퍼포먼스 창출 그리고 즉각적인 소비자 반응을 끌어내는 새로운 문법을 만드는 등 실험과 도전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