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코래콤 관련 기사
- 브랜드 2017.01.09
- 오늘도 어김없이 대화창을 열어 내 기분을 대신할 캐릭터 이모티콘을 찾아 날린다. 익살스러움과 귀여움을 풀세트로 장착한 아이들이다. 근데 보이는 게 전부인 줄 알았더니 저마다 숨은 사연 하나씩은 가지고 있더라. 이 친구들의 사연을 알고 나면 아마도 훨씬 더 애정...
- 인터뷰 2010.01.15
- 위호인 뉴플러스컴 대표는 MBC애드컴 사장으로 재임했을 당시를 회상하며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광고공모전을 실시했던 일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말한다. 광고회사의 힘이 사람에게 있다는 평범한 진리의 실천은 그렇게 시작된다는 것이다. 다른 회사에서 잘 키운...
- 기획 취재/조사 2024.11.01
- 애니메이션 캐릭터는 지적 재산권(IP)으로서 영상물, 굿즈, 전시, 공연, 2차 창작물 등 다양하게 활용됩니다.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저작권을 논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회사는 당연히 디즈니 스튜디오입니다. 디즈니의 캐릭터는 미키 마우스나 도널드 덕에...
- 기획 취재/조사 2024.06.13
- 정희선 일본 유자베이스 비즈니스 애널리스트 최근 한국의 성수동은 거리 전체가 미디어가 되었다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팝업 스토어가 즐비하다. 2030 세대의 최애 스팟으로 자리 잡은 ‘더현대 서울’ 또한 매장의 절반 정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