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디어 데이터 클리핑] 2022년 4월 미디어 데이터 클리핑 - 데이팅 앱
- [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4. 건강기능식품
- 소셜플랫폼의 사회적 영향력 분석 및 발전방향 연구
- 2022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트렌드 리포트
- 2024 메조미디어 트렌드 리포트
- 2024년 9월 매체력 평가 리포트
- [나스미디어] 2024년 9월 MEDIA & MARKET ISSUE
- [2023년 6월] 2023 상반기 Media Trend Report
- [메조미디어]2024년 소비 트렌드 리포트 01. 초저가 소비
- 2024년 9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자료요약
What is Nudge?
“팔꿈치로 슬쩍 찌른다.” 라는 사전적 의미의 ‘Nudge’.
이는 ‘타인의 선택을 자연스럽게 유도한다’는 의미로 새롭게 정의된다.
사람들의 행동 변화를 강요하거나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의 행동 변화 그 자체로 의미 있는 혜택을 받게 하거나 즐겁고 재미있는 것으로 만들어 사람들의 적극적, 자발적인 행동의 변화를 만들어내는 캠페인을 바로 넛지 캠페인이라고 한다.
상품의 장점을 강조하여 소비자가 구매하도록 하는 일반적인 마케팅이 아닌 좀 더 유연하고 부드러운 방식으로 상품을 구매하도록 접근하는 방식이다.
“팔꿈치로 슬쩍 찌른다.” 라는 사전적 의미의 ‘Nudge’.
이는 ‘타인의 선택을 자연스럽게 유도한다’는 의미로 새롭게 정의된다.
사람들의 행동 변화를 강요하거나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의 행동 변화 그 자체로 의미 있는 혜택을 받게 하거나 즐겁고 재미있는 것으로 만들어 사람들의 적극적, 자발적인 행동의 변화를 만들어내는 캠페인을 바로 넛지 캠페인이라고 한다.
상품의 장점을 강조하여 소비자가 구매하도록 하는 일반적인 마케팅이 아닌 좀 더 유연하고 부드러운 방식으로 상품을 구매하도록 접근하는 방식이다.
목차
[Special Report] Creative Report no.16_Nudge Campaign
01Volkswagen fun thoery
- Piano Stairs
- Bottle Bank Arcade
- Christmas Campaign
- The Speed Camera Lottery
폭스바겐의 “재미이론” 캠페인
02 The Germ Stamp
세균 캐릭터를 지워라!
03Hope Soap
손을 씻으면 장난감이 나와요
04Antarctica Beer
맥주로 지하철을 탄다?
05My blood is red and black
축구와 헌혈의 만남
06The ‘Bridge of Life’ By Samsung Life Insurance
마포대교, 생명을 지켜라
07Green Campaign
넛지 마케팅으로 환경을 보호하라
08Nudge Design
열마디 잔소리보다 강한 넛지 디자인
01Volkswagen fun thoery
- Piano Stairs
- Bottle Bank Arcade
- Christmas Campaign
- The Speed Camera Lottery
폭스바겐의 “재미이론” 캠페인
02 The Germ Stamp
세균 캐릭터를 지워라!
03Hope Soap
손을 씻으면 장난감이 나와요
04Antarctica Beer
맥주로 지하철을 탄다?
05My blood is red and black
축구와 헌혈의 만남
06The ‘Bridge of Life’ By Samsung Life Insurance
마포대교, 생명을 지켜라
07Green Campaign
넛지 마케팅으로 환경을 보호하라
08Nudge Design
열마디 잔소리보다 강한 넛지 디자인
캠페인
Creative Report
폭스바겐
넛지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