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광고의 문화적 가치
자료요약
신문저널리즘- 사회적 커뮤니케이션의 중추적 역할 담당.
▶ 신문광고의 특징: 의견광고, 정치광고, 대학광고,
기업광고(기업PR광고, 상품광고, 사과광고), 출판광고 등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전반에 걸쳐 가장 핵심을 이루는 정보들을 다룸.
▶ 의견광고, 정치광고, 선거광고 등이 촉발하는 활발한 사회적 논의는 환경의 변화로부터 사회체제를 유지하고 그에 상응하게 사회를 변화시키기 위한 필수적인 요소의 하나.
▶ 인간의 합리성이 발현되고 실현되기 위해서는 활발한 사회적 논의가 필요.
이러한 논의의 주체이며, 이를 가능하게 하는 것이 신문과 신문광고.
▶ 신문광고의 특징: 의견광고, 정치광고, 대학광고,
기업광고(기업PR광고, 상품광고, 사과광고), 출판광고 등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전반에 걸쳐 가장 핵심을 이루는 정보들을 다룸.
▶ 의견광고, 정치광고, 선거광고 등이 촉발하는 활발한 사회적 논의는 환경의 변화로부터 사회체제를 유지하고 그에 상응하게 사회를 변화시키기 위한 필수적인 요소의 하나.
▶ 인간의 합리성이 발현되고 실현되기 위해서는 활발한 사회적 논의가 필요.
이러한 논의의 주체이며, 이를 가능하게 하는 것이 신문과 신문광고.
목차
목차
Ⅰ.신문과 신문광고
Ⅱ.신문광고의 문화적 가치
1. 시대의 변혁을 읽는다
2. 새로운 가치관을 제안한다
3. 기업의 의지를 전달한다.
4. 최첨단 기술동향을 보여준다.
5. 공익메시지의 산실
6. 문화예술교육역할
Ⅲ.신문광고의 동향과 미래방향
Ⅰ.신문과 신문광고
Ⅱ.신문광고의 문화적 가치
1. 시대의 변혁을 읽는다
2. 새로운 가치관을 제안한다
3. 기업의 의지를 전달한다.
4. 최첨단 기술동향을 보여준다.
5. 공익메시지의 산실
6. 문화예술교육역할
Ⅲ.신문광고의 동향과 미래방향
광고매체
인쇄매체
신문광고
언론진흥
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