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시대 광고와 홍보의 현황
자료요약
2010 온라인 광고시장 전망
. 2010년 전통 미디어의 광고 집행비 계속 감소, 온라인으로 이동
. 마케팅에서 측정의 결과에 대한 책임 요구 강해짐, 결과 측정 어려운 마케팅 프로그램 지출 어려움
. 소셜미디어의 발달로 paid media 아닌 earned media에 대한 지속적 집중
. 소셜미디어 시대에 전통적 의미의 광고의 역할 점차 축소, 소비자와의 직접 소통과 참여(engagement)의 방향으로 갈 것
. 2010년 전통 미디어의 광고 집행비 계속 감소, 온라인으로 이동
. 마케팅에서 측정의 결과에 대한 책임 요구 강해짐, 결과 측정 어려운 마케팅 프로그램 지출 어려움
. 소셜미디어의 발달로 paid media 아닌 earned media에 대한 지속적 집중
. 소셜미디어 시대에 전통적 의미의 광고의 역할 점차 축소, 소비자와의 직접 소통과 참여(engagement)의 방향으로 갈 것
목차
1. 커뮤니케이션 환경의 변화
2. 광고 홍보 마케팅 in Social Media
- 온라인 광고 시장 변화
- 2010 온라인 광고시장 전망
2. 광고 홍보 마케팅 in Social Media
- 온라인 광고 시장 변화
- 2010 온라인 광고시장 전망
온라인
광고시장
홍보 광고
소셜미디어
트위터
블로그
커뮤니케이션
아이폰
아고라
페이스북
위기관리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