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모바일 광고의 연구동향과 미래 과제
자료요약
21세기에 접어들면서 새로운 미디어 테크놀로지의 발달로 인해 인간의 생활환경은 많은 변화를 겪고 있다. 그 중의 하나가 모바일 매체의 급속한 성장으로 인한 환경변화이다. 2008년 말 기준으로 우리나라 휴대폰 가입자수는 4,500만 명을 넘어서 전 인구의 94%가 휴대폰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어린이와 노약자 일부를 제외한 거의 모든 사람들이 이동통신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는 셈이다. KT경제경영연구소(2009)에 따르면 2010년에는 휴대폰 가입자 비율이 100%를 넘을 것이라고 한다. 이는 한 사람당 1대 이상의 모바일 전화를 휴대한다는 것을 의미한다(이시훈, 2010).
목차
1. 문제제기
2. 모바일 광고 연구경향에 대한 질적 접근
3. 모바일 광고 연구경향에 대한 양적 접근
4. 결론 및 미래 과제
참고문헌
2. 모바일 광고 연구경향에 대한 질적 접근
3. 모바일 광고 연구경향에 대한 양적 접근
4. 결론 및 미래 과제
참고문헌
모바일광고
미디어테크놀러지
모바일
광고산업
이동통신
휴대폰가입자
KT경제경영연구소
휴대폰
광고
한국광고학회
인터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