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요약
총 광고비 6조 7천억엔 규모, 전년 대비 -4.7% 성장
일본의 광고회사 덴츠가 지난 2월 23일 발표한 '2008년 일본의 광고비'에 따르면 2008년 한 해의 총 광고비는 6조 6.926억 엔(전년 대비 95.3%)으로 5년 만에 감소를 보였다. 이는 지난해 하반기 이후 미국 금융위기에서 발단된 세계적인 불황, 급격한 엔고에 따른 경기후퇴가 크게 영향을 미쳤기 때ㅑ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4대 매체 광고비는 전년대비 92.4%로 4년 연속 감소했으며, 총 광고비 중 구성비는 49.3%였다. 한편 BS디지털방송 등의 증가와 '위성미디어 관련 광고비'가 신장세를 이어갔고, 인터넷 광고비는 검색 연동형광고, 모바일 광고를 중심으로 성장을 지속했다. 2008년 일본의 광고비 주요현황은 다음과 같다.
일본의 광고회사 덴츠가 지난 2월 23일 발표한 '2008년 일본의 광고비'에 따르면 2008년 한 해의 총 광고비는 6조 6.926억 엔(전년 대비 95.3%)으로 5년 만에 감소를 보였다. 이는 지난해 하반기 이후 미국 금융위기에서 발단된 세계적인 불황, 급격한 엔고에 따른 경기후퇴가 크게 영향을 미쳤기 때ㅑ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4대 매체 광고비는 전년대비 92.4%로 4년 연속 감소했으며, 총 광고비 중 구성비는 49.3%였다. 한편 BS디지털방송 등의 증가와 '위성미디어 관련 광고비'가 신장세를 이어갔고, 인터넷 광고비는 검색 연동형광고, 모바일 광고를 중심으로 성장을 지속했다. 2008년 일본의 광고비 주요현황은 다음과 같다.
목차
신문광고비
TV및 라디오 광고비
인터넷 및 위성미디어 관련 광고비
TV및 라디오 광고비
인터넷 및 위성미디어 관련 광고비
2008 일본 광고비현황
총광고비
4대매체광고비
신문광고비
방송광고비
인터넷광고비
뉴미디어광고비
해외광고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