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요약
아침에 일어나 잠들기 전까지 하루동안 우리가 접하는 광고는 과연 몇 개나 될까? 미국의 한 통계자료에 따르면 우리들은 보통 하루에 3천 건 이상의 광고를 접한다고 한다.
아침에 일어나 TV를 켜면서 접하게 되는 TV광고에서부터, 도시의 구석구석을 메우고 있는 수천 개의 광고 간판들, 길을 걷다가 수없이 건네받게 되는 광고 전단지들, 컴퓨터를 켜면 보내져 온 온갖 광고 메일들과 광고 팝업창들, 휴대전화로 걸려오는 광고성 전화들과 광고 문자들까지, 말 그대로 광고의 홍수 시대 속에 살고 있다해도 과연이 아닐 것이다. 이런 수많은 광고들 중 소비자들은 과연 몇개의 광고들을 기억할까? 이는 지난 4월 7일 맞이한 제53회 '신문의 날' 기념광고제작의 출발점이기도 하다.
아침에 일어나 TV를 켜면서 접하게 되는 TV광고에서부터, 도시의 구석구석을 메우고 있는 수천 개의 광고 간판들, 길을 걷다가 수없이 건네받게 되는 광고 전단지들, 컴퓨터를 켜면 보내져 온 온갖 광고 메일들과 광고 팝업창들, 휴대전화로 걸려오는 광고성 전화들과 광고 문자들까지, 말 그대로 광고의 홍수 시대 속에 살고 있다해도 과연이 아닐 것이다. 이런 수많은 광고들 중 소비자들은 과연 몇개의 광고들을 기억할까? 이는 지난 4월 7일 맞이한 제53회 '신문의 날' 기념광고제작의 출발점이기도 하다.
목차
광고의 홍수시대
신문광고, 소비자와 광고의 연결고리
광고와 소비자, 제 짝을 만나다.
신문광고, 소비자와 광고의 연결고리
광고와 소비자, 제 짝을 만나다.
신문의 날
기념광고
광고타깃
팝업광고
광고의종류
신문광고
신문매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