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eimas 기호학으로 본 브랜드아이덴티티의 의미생성 연구
중앙대학교 | 104 pages| 2007.06.01| 파일형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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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요약
여성은 근원적으로 아름다움을 추구하고 그 아름다움을 표현하려는 욕구를 가지고 있는 존재이다. 이러한 여성이 자신의 아름다움에 대한 욕구를 표현하는 방법 중 화장은 피부에 색을 입혀 시각적인 왜곡을 만드는 것으로,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방법 중에 가장 직접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때문에 화장품은 직접적으로 `아름다움을 실현시켜 준다`는 목적과 상징성이 있는 제품으로,근래에는 화장품이 지니고 있는 상징적인 의미로 인해 기능적인 목적뿐만 아니라 화장품이 가지고 있는 이미지의 중요성이 증대되었다. 이로 인해 화장품의 기능적인 향상뿐만 아니라 화장품의 용기, 색상, 로고타입 등 화장품의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디자인 요소가 중요하게 다루어지고 있다. 이 같은 현상은 1990년대 화장품 시장이 완전 개방되어 수입화장품에 국내 화장품 시장이 잠식당하자 국내 화장품 업체들은 이미지 쇄신을 위해 여러 가지 디자인 요소들을 개선하여 이미지를 향상시키고자 한다.
기호와 의미 한국 화장품 산업의 변천사 설화수 의 로고타입 아름다운 율 로고타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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