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디어 데이터 클리핑] 2022년 4월 미디어 데이터 클리핑 - 데이팅 앱
- [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4. 건강기능식품
- 소셜플랫폼의 사회적 영향력 분석 및 발전방향 연구
- 2022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트렌드 리포트
- 2024 메조미디어 트렌드 리포트
- 2024년 9월 매체력 평가 리포트
- [나스미디어] 2024년 9월 MEDIA & MARKET ISSUE
- [2023년 6월] 2023 상반기 Media Trend Report
- [메조미디어]2024년 소비 트렌드 리포트 01. 초저가 소비
- 2024년 9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인터넷 여성의류 쇼핑몰의 효율적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에 관한 연구
자료요약
인터넷이 가지고 있는 폭넓은 시장성과 높은 효용성으로 인해 인터넷 쇼핑몰의 수가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현재 인터넷은 `제2의 산업혁명`이라고 불릴 정도로 그 영향력이 막대해지면서 `선택의 문제가 아니라 거스를 수 없는 대세`의 문제로 우리 앞에 당면해 있다. (삼성경제연구소)이에 따라 국내 인터넷 비즈니스 시장도 초고속 성장을 거듭, 2005년에는 2조 6백억원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었으며, 삼성경제연구소의 `산업지도를 바꾸는 인터넷 비즈니스`라는 보고서에서는 국내 인터넷 이용자 수가 4월말 현재 4백만 명을 돌파하는 등 최근 3년간 10배가 늘어나는 폭발적인 증가세를 보이면서 인터넷 비즈니스도 본격적인 성장기를 맞았다고 분석했다. 특히 인터넷 상의 가상공간을 배경으로 활용하고자 하는 인터넷 쇼핑몰은 핵심적인 유통 전략 및 정보 기술의 전략적 활용 기술의 하나로서 부상되고 있다. 그러나 인터넷 쇼핑몰의 증가 수에 비해서 쇼핑몰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User Interface Design) 연구가 부족한 실정이다. 특히 인터넷을 이용한 전자상거래는 `쉽게 깨어질 수 있는 제한적 장기지향성`이라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전자상거래와 인터넷 쇼핑
전자상거래
여성의류 쇼핑몰
여성의류 쇼핑몰의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