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트니스클럽의 고객전환장벽 분석을 통한 마케팅전략
동아대학교 | 131 pages| 2006.12.01| 파일형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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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요약
본 연구는 휘트니스클럽의 안정적 경영에 기여하기 위하여 휘트니스클럽 등록 회원뿐만 아니라 재 구매를 포기한 탈퇴자들의 등록 목적이나 탈퇴 이유 등에 대해 심층적으로 분석하여 휘트니스클럽의 경쟁력을 강화 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는 데 목적이 있다.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전국 4개 시·도에 위치한 3개 종목 이상의 시설을 갖추고 있는 휘트니스클럽의 현재 등록회원과 회원탈퇴자 486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통하여 얻어진 결과와 이에 따른 전략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1. 군집별 특성에 따른 휘트니스클럽 등록 목적에 대한 분석결과 군집 간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차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케팅 전략은 원스톱서비스 제공을 기초로 하여 몸매관리와 체중조절, 건강관리를 이어주는 프로그램 개발전략과 회원들과 일대일 대응 방식으로 관리하는 퍼스널 컨트롤방식을 도입하는 적극적 마케팅 전략이 필요할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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