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이용자 유형별 광고반응특성에 관한 연구
동아대학교 | 132 pages| 1999.12.01| 파일형태 :
조회 1018 다운로드 1
자료요약
인터넷을 마케팅적으로 이용하는 형태는 다양한데, 그 중에서도 마케팅정보를 확산시키는 광고매체로서의 이용이 주목할 만하다. 인터넷광고는 이용방법이나 속성에서 기존의 4대 광고매체, 즉 TV, 라디오, 신문,잡지 등과는 다를 점이 많다. 따라서 인터넷이용자들의 인터넷광고에 대한 반응행동 역시 기존의 매체들과는 다른 양상을 보일 것이다. 그러므로 인터넷이용자들에 따라 서로 다르게 나타나는 광고반응행동 등을 연구하고 이해하는 것은 기존의 매체들과는 다른 특성을 가진 인터넷광고를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데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며, 또한 차별화 된 광고매체로서의 특성을 마케팅전략적 차원에서 활용 할 수 있는 단서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인터넷 수용동기 연구모형 광고매체 인터넷매체이용 인터넷광고시장
저작권 안내 및 사용범위와 규정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 배포는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하단의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세요.
  • 기타는 저작물의 등록자가 정하는 사용 범위와 규정에 준합니다.
  • 위 자료는 동아대학교 가 저작권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자료 제공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