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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요약
이 연구에서는 광고산업과 창조경제-창조산업의 관계성에 대해 고찰했다. 연구 결과, 창조경제와 창의적 광고산업의 관련양상, 창의적인 광고 사례와 창조경제의 관계성, 광고 창의성이 창조경제에 미치는 영향, 광고 창의성과 창조산업의 시너지 효과에 대한 의미있는 통찰력을 제시했다. 이 연구는 향후 광고 창의성 연구와 창조산업 관련 연구들을 촉발하는 동시에 광고산업계에 광고산업을 창조산업으로 발전시켜야 한다는 의제를 확산하는데 기여할 것이다.
목차
1. 연구의 필요성
2. 이론적 배경
1) 창조경제의 개념
2) 창조산업의 분류와 광고산업
3) 국내의 창조경제 접근법
3. 연구방법
1) 정보 제공자와 자료수집
2) 해석의 신뢰도와 타당도 점검
4. 연구 결과
1) 창조경제와 창의적 광고산업의 관련양상
2) 창의적인 광고 사례와 창조경제의 관계성
3) 광고 창의성이 창조경제에 미치는 영향
4) 광고 창의성과 창조산업의 시너지 효과
5. 결론 및 논의
참고문헌
Abstract
2. 이론적 배경
1) 창조경제의 개념
2) 창조산업의 분류와 광고산업
3) 국내의 창조경제 접근법
3. 연구방법
1) 정보 제공자와 자료수집
2) 해석의 신뢰도와 타당도 점검
4. 연구 결과
1) 창조경제와 창의적 광고산업의 관련양상
2) 창의적인 광고 사례와 창조경제의 관계성
3) 광고 창의성이 창조경제에 미치는 영향
4) 광고 창의성과 창조산업의 시너지 효과
5. 결론 및 논의
참고문헌
Abstract
advertising industry
creative economy
creative industry
CCM (Concentric Circles Model)
광고산업
창조경제
창조산업
동심원 모델(CC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