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새로움을 탐해, 너도 탐스해봐
대홍기획 기사입력 2023.04.26 12:00 조회 4628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4월 국내 최초로 제로 칼로리 후레바 탄산 탐스제로를 출시했습니다. 첫 캠페인에서는 〈상 큼함 MAX & 칼로리 X> <요즘 제일 탐나는 제로>라는 메시지로 제품 USP를 강조하는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했습니다. 명확한 제품 속성과 론칭 캠페인에 기용한 에스파의 모델 파워로 탐스는 제로 후레바라는 시장을 개척하고 성공 적으로 정착할 수 있었습니다.
* 후레바 탄산은 환타, 웰치스 등 향이 첨가된 탄산음료 제품군을 지칭하는 용어입니다.
 

 
 
1년 만에 180도 달라진 시장

그러나 1년 만에 상황이 바뀌었습니다. 탐스 론칭 직후 경쟁 브랜드 웰치스가 제로 제품을 출시하며 탐스의 독점적 지위를 위협했고 후레바 탄산 T.O.M(Top of Mind), 환타 역시 제로 제품을 한국에 론칭하며 탐스의 제로라는 속성 은 더 이상 시장에서 USP가 될 수 없었습니다.

새로운 국면 속 올해 탐스 캠페인의 목표는 ‘제로’를 제품의 속성으로만 남기지 않는 것입니다. 대신 '제로'라는 속성 을 감성적 가치로 확장하고자 했습니다. 익숙한 비유지만 우리가 아이폰을 사는 이유가 디자인, 기능, 성능 등의 속 성을 아우르는 ‘애플의 갬성’인 것처럼 타깃이 공감할 만한 탐스만의 가치를 이야기하고자 했습니다.


매일 새로움을 탐하는 타깃과 탐스제로

그렇게 저희가 찾은 탐스의 속성은 '탐하다'입니다. 탐스의 주요 타깃인 1020이 지루한 것이 싫어 늘 새로움을 탐하 는 세대라는 것에는 동의하시죠? 하고 싶은 게 많아 새로운 경험을 탐하는 일상의 순간에 탐스제로가 떠오른다면 경 쟁 브랜드와 차별화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특히 부담이 '제로'라 더 가볍게 새로움을 탐할 수 있다는 메시지로 제품 속성과 랠러번스를 만들었습니다.



 
목소리의 주인공 찾기

다음으로 고민해야 할 것은 모델 선정과 광고 표현 방식이었습니다. 그러던 중 (여자)아이들 소연이 예능 <나 혼자 산다>에서 본인만의 생각을 거침없이 표현하는 장면을 보며 그 모습이 '새로움을 탐하는 모습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자신의 생각을 음악으로 프로듀싱하는 소연과 무대에서 보여주는 (여자)아이들 각각의 개성을 광고에 녹여낸다면 다름과 새로움을 탐하는 1020에게 공감을 얻을 수 있을 거라는 확신으로 이번 캠페인을 집행하게 됐습니다. 결국 〈 매일 새로움을 탐해>라는 탐스의 메시지는 (여자)아이들의 목소리로 완성됐습니다.

 



탐스제로 캠페인은 현재 진행형입니다. 디지털 프로모션 캠페인, 다양한 매체 노출, 굿즈 등 다양한 재미로 가득 차 있죠. 편의점에서, 마트에서 혹은 피크닉에서 만나게 될 탐스제로, 많이 사랑해주세요! 여러분의 탐나는 매일을 탐 스가 응원합니다. 매일 새로움을 탐해! 탐스!
#TAMS ·  #롯데칠성 ·  #여자아이들 ·  #제로음료 ·  #제로칼로리 ·  #제로후레바 ·  #탄산음료 ·  #탐스 ·  #탐스제로 ·  #한도윤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전 세계의 식탁에
떠나요 더 새롭게
지난 3년간 꽁꽁 얼어붙었던 여행길이 활짝 열리며 소비자의 발걸음이 바빠지고 있다. 우리가 여행을 바라보는 기준과 행태는 팬데믹을 거치며 변화를 거듭해왔다. 인공지능의 발달로 다양한 여행사가 대화형 챗봇을 도입하고, 비대면 기술도 비약적으로 발전해 스마트 호텔이 대중화됐다.
[월간 2025밈] 02월 편 - 밈집을 ?여오거라.
  •  Chill한 연휴 보내셨나요? •  햄부기햄북햄북어햄북스딱스함부르크햄부가우가햄비기햄부거햄부가티햄부기온앤온을 ?여오거라. •  MZ들이 최애랑 사진 찍는 법 •  저속노화 식단 •  건강엔 저속노화 가속소화엔 겔포스엘!   Chill한 연휴 보내셨나요?   두 발로 서, 주머니에 손을 넣고 은은한 미소를 띠
넥스트 핫플레이스, 2024년 주목할 동네는?
사람들이 많이 살거나 일하는 동네는 상권이 발달하기 마련이다. 하지만 그런 일반적 상권 말고, 멀리서도 일부러 찾아갈 정도의 욕망이 되는 특별한 상권을 흔히 ‘핫플레이스’라고 부른다. 어떤 동네가 핫플레이스가 된다는 건 랜드마크가 되는 한두 곳만 가치만 급등하는 게 아닌 그 동네 전반적으로 가치가 올라가는 것을 의미한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인물에 빙의한 연출, 개성 있고 자연스러워
규영 감독이 연출을 맡은 Galaxy S22 Self Commercial 캠페인이 세세한 인물 묘사와 일상 속 자연스러운 상황 연출로 2022년 대한민국광고대상 Craft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현장에서 벌어지는 자연스러운 상황을 연출하기 위해서 끊임없이 고민하는 규영 감독을 만나 이야기를 나눴다. 호탕한 웃음 속 세심함과 냉철함을 동시에 가진 규영 감독의 이야기를 인터뷰를 통해 확인해보자.
[Special Issues] 2020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 수상자 인터뷰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저는 돌고래유괴단의 대표이자 감독 신우석이고요. 압도적 쓱케일의 기획이랑 시나리오, 연출을 담당했습니다. 이번 캠페인에서 제작부터 대행까지 다 하셨네요. 네, SSG에서 경쟁PT에 들어오라고 연락이 왔어요.
다채로운 연출, 정확한 계획에서 출발해 스튜디오 서플러스 이호재 감독
  ‘KRUSH, 지금 가장 쿨한 4세대 맥주’ 캠페인, ‘NODAM 금연구조가 필요하다면’ 캠페인, ‘DALBA LEEHYORI BEYOND DOUBLE CREAM’ 캠페인 등을 연출한 스튜디오 서플러스의 이호재 감독은 ‘다채로운 연출이 가능한 스펙트럼이 넓은 연출자’  로 소개된다. 자연스런 라이팅과 입체적인 캐릭터 표현이 시청
매일 새로움을 탐해, 너도 탐스해봐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4월 국내 최초로 제로 칼로리 후레바 탄산 탐스제로를 출시했습니다. 첫 캠페인에서는 〈상 큼함 MAX & 칼로리 X> <요즘 제일 탐나는 제로>라는 메시지로 제품 USP를 강조하는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했습니다.
호모사피엔스를 위한 브랜드북
좋아하는 영화는 꼭꼭 씹어 아껴 먹듯 본다. 그렇게 인생 영화로 자리 잡은 것들은 해를 넘기더라도 어느 때가 되면 재시청하게 된다. 거듭해서 본 최애 작품의 명대사쯤은 거뜬히 읊조릴 만큼.
인물에 빙의한 연출, 개성 있고 자연스러워
규영 감독이 연출을 맡은 Galaxy S22 Self Commercial 캠페인이 세세한 인물 묘사와 일상 속 자연스러운 상황 연출로 2022년 대한민국광고대상 Craft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현장에서 벌어지는 자연스러운 상황을 연출하기 위해서 끊임없이 고민하는 규영 감독을 만나 이야기를 나눴다. 호탕한 웃음 속 세심함과 냉철함을 동시에 가진 규영 감독의 이야기를 인터뷰를 통해 확인해보자.
[Special Issues] 2020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 수상자 인터뷰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저는 돌고래유괴단의 대표이자 감독 신우석이고요. 압도적 쓱케일의 기획이랑 시나리오, 연출을 담당했습니다. 이번 캠페인에서 제작부터 대행까지 다 하셨네요. 네, SSG에서 경쟁PT에 들어오라고 연락이 왔어요.
다채로운 연출, 정확한 계획에서 출발해 스튜디오 서플러스 이호재 감독
  ‘KRUSH, 지금 가장 쿨한 4세대 맥주’ 캠페인, ‘NODAM 금연구조가 필요하다면’ 캠페인, ‘DALBA LEEHYORI BEYOND DOUBLE CREAM’ 캠페인 등을 연출한 스튜디오 서플러스의 이호재 감독은 ‘다채로운 연출이 가능한 스펙트럼이 넓은 연출자’  로 소개된다. 자연스런 라이팅과 입체적인 캐릭터 표현이 시청
매일 새로움을 탐해, 너도 탐스해봐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4월 국내 최초로 제로 칼로리 후레바 탄산 탐스제로를 출시했습니다. 첫 캠페인에서는 〈상 큼함 MAX & 칼로리 X> <요즘 제일 탐나는 제로>라는 메시지로 제품 USP를 강조하는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했습니다.
호모사피엔스를 위한 브랜드북
좋아하는 영화는 꼭꼭 씹어 아껴 먹듯 본다. 그렇게 인생 영화로 자리 잡은 것들은 해를 넘기더라도 어느 때가 되면 재시청하게 된다. 거듭해서 본 최애 작품의 명대사쯤은 거뜬히 읊조릴 만큼.
인물에 빙의한 연출, 개성 있고 자연스러워
규영 감독이 연출을 맡은 Galaxy S22 Self Commercial 캠페인이 세세한 인물 묘사와 일상 속 자연스러운 상황 연출로 2022년 대한민국광고대상 Craft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현장에서 벌어지는 자연스러운 상황을 연출하기 위해서 끊임없이 고민하는 규영 감독을 만나 이야기를 나눴다. 호탕한 웃음 속 세심함과 냉철함을 동시에 가진 규영 감독의 이야기를 인터뷰를 통해 확인해보자.
[Special Issues] 2020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 수상자 인터뷰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저는 돌고래유괴단의 대표이자 감독 신우석이고요. 압도적 쓱케일의 기획이랑 시나리오, 연출을 담당했습니다. 이번 캠페인에서 제작부터 대행까지 다 하셨네요. 네, SSG에서 경쟁PT에 들어오라고 연락이 왔어요.
다채로운 연출, 정확한 계획에서 출발해 스튜디오 서플러스 이호재 감독
  ‘KRUSH, 지금 가장 쿨한 4세대 맥주’ 캠페인, ‘NODAM 금연구조가 필요하다면’ 캠페인, ‘DALBA LEEHYORI BEYOND DOUBLE CREAM’ 캠페인 등을 연출한 스튜디오 서플러스의 이호재 감독은 ‘다채로운 연출이 가능한 스펙트럼이 넓은 연출자’  로 소개된다. 자연스런 라이팅과 입체적인 캐릭터 표현이 시청
매일 새로움을 탐해, 너도 탐스해봐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4월 국내 최초로 제로 칼로리 후레바 탄산 탐스제로를 출시했습니다. 첫 캠페인에서는 〈상 큼함 MAX & 칼로리 X> <요즘 제일 탐나는 제로>라는 메시지로 제품 USP를 강조하는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했습니다.
호모사피엔스를 위한 브랜드북
좋아하는 영화는 꼭꼭 씹어 아껴 먹듯 본다. 그렇게 인생 영화로 자리 잡은 것들은 해를 넘기더라도 어느 때가 되면 재시청하게 된다. 거듭해서 본 최애 작품의 명대사쯤은 거뜬히 읊조릴 만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