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신문광고저널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광고정보센터
한국광고총연합회
부산국제광고제
메조미디어
INNOCEAN Worldwide
이노션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한국온라인광고협회
문화체육관광부
대홍기획
BIG BAND
제일기획 매거진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예비광고인 실무능력 강화 ‘2024 KOSAC 영상 콘텐츠 챌린지’
2024.08.21 10:39 | 광고계동향
 ‘지역의 숨은 매력 발굴 프로젝트’ 주제로 오는 9월 신규 개최 대한민국 예비광고인들을 위한 새로운 도전의 장이 열렸다. 매년 1학 기에 개최되는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대회(KOSAC)가 학생들과 지도 교수들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올해 처음으로 2학기까지 확대 개최된다. 이로써 KOSAC은 1학기에는 광고캠페인 기획서를 제안하고, 2학기에는 영상 콘텐츠를 제작함으로써 학생들이 좀 더 탄탄한 실무경험을
여백이 만들어 내는 빛의 힘, 마음까지 시원하게 만드는 건축미가 돋보이는 장소
2024.07.18 09:22 | HS Ad
  미디어아트로 연결된 길을 따라가면 만나게 되는 작품 ‘발아’가 있는 ‘하늘길’ 공간(좌)과 다른 공간과 차별화된 독특한 천장 구조로 이루어진 ‘상설 전시관’ (우)
밀키스_ 부드러움이 강함을 이겼다!
2024.03.14 12:00 | 대홍기획
롯데칠성의 음료수인 '밀키스'를 새롭게 마케팅하여 광고를 하였다.
소비 트렌드는 세대 분석으로부터
2024.03.14 12:00 | 대홍기획
대홍기획에서 현시대의 소비자 심리,트렌드에 대한 책을 출간하였다.
“편안함은 힘이 세다” 스케쳐스 핸즈프리 슬립인스 캠페인
2024.03.12 12:00 | CHEIL WORLDWIDE
 제일기획 이서경 프로 (비즈니스 20팀) 스케쳐스를 생각하면 ‘좋은 신발은 좋은 곳으로 데려다준다’는 기분 좋은 속설이 떠오른다. 브랜드 홍보 문구 정도로 들릴 수도 있지만, 스케쳐스를 신었던 순간을 한 차례 한 차례 곱씹어보면 동의의 끄덕임을 수 차례 반복하는 나를 발견하게 된다. 스케쳐스를 신으면 정말 온종일 기분이 좋았다. 밑창이 불편한 다른 제품과는 달리 걸을 때마다 느껴지는 편안함 덕에 이곳저곳 더 즐
갤럭시 S24 언팩, 모바일 AI시대를 열다
2024.02.19 05:26 | CHEIL WORLDWIDE
삼성전자 갤럭시의 플래그십 모델을 세상에 선보이는 글로벌 이벤트 ‘삼성 갤럭시 언팩(Galaxy Unpacked, 이하 언팩)은 화려한 볼거리와 커다란 규모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어왔다. 하지만 이런 언팩에도 힘든 시기가 있었으니, 바로 팬데믹으로 인한 지난 3년이었다.
잊지 못할 경험이 되다
2023.08.16 12:00 | HS Ad
유튜브를 켜면 혹은 OTT에 접속하면, 수많은 영상이 올라옵니다. 그중 우리는 어떤 영상을 볼지 선택하고, 보면서도 계속 볼지 아니면 건너뛸지 고민합니다. 내 시간을 기꺼이 할애하려면, 뭔가 통하는 게 있어야 합니다.
AI로만 만든 최초의 광고, 삼성생명 브랜드 캠페인
2023.07.27 05:54 | CHEIL WORLDWIDE
최근 몇 년 동안 우리는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의 놀라운 진화를 볼 수 있었다. 특히, Chat GPT로 대표되는 생성형 AI 분야는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었는데, 2016년의 알파고(AlphaGo) 같은 연구실 레벨의 딥 러닝 AI로부터 크게 진보된 수준이다.
나의 생각이 세상을 바꾸는 힘으로! 제36회 YCC 개최
2023.07.04 12:00 | HS Ad
작지만 빛나는 생각 하나가 이 세상을 좀 더 나은 세상으로 바뀌게 하는 것 그것이 광고, 마케팅, 크리에이티브가 갖고 있는 긍정적이고 강력한 힘입니다.
[HS애드 광고 딜리버리] 언니, 이달의 광고야
2023.03.29 12:00 | HS Ad
HS애드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애드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 총알 배송해드리는 HS애드 광고 딜리버리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AIMS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천만의 금융 흥행작” No.1 금융앱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캠페인
    누적 가입자 수 무려 2,160만 명을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의 금융앱, KB스타뱅킹! 지금부터 <2024 KB스타뱅킹 캠페인>의 A to Z를 낱낱이 소개합니다!?   캠페인 한줄평   브랜딩과 서비스 소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2-Track 캠페인   ?KB국민은행의 과제는?   “슈퍼앱으로서 규모감과 대세감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Cre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무신사 Background Donation
코로나 이후, 계속된 경기침체로 대한민국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이 깊어지는 추세. 특히 디지털 마케팅의 중요성이 높아진 요즘, 중·장년층 소상공인들이 디지털 마케팅 활동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이에 ‘대한민국 대표 MZ 플랫폼’ 무신사는 디지털 마케팅 사각지대에 있는 중·장년층 소상공인을 위해 무신사만이 할 수 있는 공익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했다.
[월간 2024밈] 6월 편 - 선배 탕후루 사주실 수수수수퍼노바
  이 영상은 무료로 볼 수 있고 편의점 비닐봉지는 유료인 이유를 모르겠다?‍♀? 수 수 수 수퍼노바? 구라같은데 탕탕후루후루 마라탕후루? 권력있는 점심   이 영상은 무료로 볼 수 있고 편의점 비닐봉지는 유료인 이유를 모르겠다    그룹 라이즈의 일본팬이 X에 작성한 트윗이 화제예요. 'この映像は無料で見れてコンビニのビニ?ル袋は有料なの意味が分からない' 번역하자면 '이 영상은 무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무신사 Background Donation
코로나 이후, 계속된 경기침체로 대한민국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이 깊어지는 추세. 특히 디지털 마케팅의 중요성이 높아진 요즘, 중·장년층 소상공인들이 디지털 마케팅 활동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이에 ‘대한민국 대표 MZ 플랫폼’ 무신사는 디지털 마케팅 사각지대에 있는 중·장년층 소상공인을 위해 무신사만이 할 수 있는 공익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했다.
[월간 2024밈] 6월 편 - 선배 탕후루 사주실 수수수수퍼노바
  이 영상은 무료로 볼 수 있고 편의점 비닐봉지는 유료인 이유를 모르겠다?‍♀? 수 수 수 수퍼노바? 구라같은데 탕탕후루후루 마라탕후루? 권력있는 점심   이 영상은 무료로 볼 수 있고 편의점 비닐봉지는 유료인 이유를 모르겠다    그룹 라이즈의 일본팬이 X에 작성한 트윗이 화제예요. 'この映像は無料で見れてコンビニのビニ?ル袋は有料なの意味が分からない' 번역하자면 '이 영상은 무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무신사 Background Donation
코로나 이후, 계속된 경기침체로 대한민국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이 깊어지는 추세. 특히 디지털 마케팅의 중요성이 높아진 요즘, 중·장년층 소상공인들이 디지털 마케팅 활동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이에 ‘대한민국 대표 MZ 플랫폼’ 무신사는 디지털 마케팅 사각지대에 있는 중·장년층 소상공인을 위해 무신사만이 할 수 있는 공익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했다.
[월간 2024밈] 6월 편 - 선배 탕후루 사주실 수수수수퍼노바
  이 영상은 무료로 볼 수 있고 편의점 비닐봉지는 유료인 이유를 모르겠다?‍♀? 수 수 수 수퍼노바? 구라같은데 탕탕후루후루 마라탕후루? 권력있는 점심   이 영상은 무료로 볼 수 있고 편의점 비닐봉지는 유료인 이유를 모르겠다    그룹 라이즈의 일본팬이 X에 작성한 트윗이 화제예요. 'この映像は無料で見れてコンビニのビニ?ル袋は有料なの意味が分からない' 번역하자면 '이 영상은 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