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약품공업 관련 기사
- 기획 취재/조사 2019.10.23
- 11월 11일은 너무나도 유명한 과자Day로만 알고 있겠지만, 훨씬 이전인 1973년, 광고인들의 자긍심을 향상시키고 소비자의 광고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선포된 ‘광고의 날’이다. 올해 ‘광고의 날’은 46회째를 맞이했다.
- 기획 취재/조사 2019.01.23
- 눈을 떠서 스마트폰을 보는 순간부터 잠이 들기 직전까지, 우리는 수많은 광고를 마주합니다. 때론 귀찮게 느껴지기도 하지만 어느 순간 감동적인 메시지로 깊은 인상을 남기는 광고. 누구보다 많은 광고를 만나는 당신이지만, 막상 광고의 역사에 대해서는 생각해본 적이...
- 애드컬럼 2017.09.21
- 사보는 제일기획의 역량을 대외에 선보이고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통로로 활용돼 왔다. 매달 꾸준히 게재된 캠페인 소개가 대표적이다. 창간 1주년을 기념해 1976년 10월호에 TV 광고 45편과 인쇄 광고 18편이 처음으로 소개된 이후 지금까지 지속되고 있다. 이 코너는...
- 해외 광고계 이슈 2015.12.07
- 일본에는 ‘셔터 거리’라는 말이 있다. 상점이나 사무소 등이 폐점, 폐쇄되면서 셔터 를 내린 상태가 현저해진 ‘쇠퇴한 상점가나 마을’을 지칭하는 말이다. 도심중심가의 공동화 현상을 나타내는 키워드의 하나이기도 하다. 지방의 경우 1980년대 후반부터 이러한 현상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