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네트웍스 관련 기사
- 미디어동향 2023.03.29
- 숏폼 콘텐츠가 대세다. 대세에 법칙이 있길 기대하는 심리를 반영해서일까. 흥한 숏폼 콘텐츠에도 공통점이 존재한다. <단시간에 몰입을 유도해 스킵을 피하고 공감을 바탕으로 임팩트를 남겨라>. 이 짧은 문장에도 몰입과 공감이 어려운데, 어떻게 '숏'폼에 녹여낼 수...
- 기획 취재/조사 2022.08.30
- [BOOK] 바닥을 딛었을 때, 우리는 떠오른다. '매일을 헤엄치는 법' 드로잉을 통해 삶의 태도를 전달하는 80만 구독자의 미술 크리에이터 ‘이연’의 삶에도 바닥을 딛는 시간이 있었다. 퇴사 후 스스로 삶의 태도를 구축했던...
- 기획 취재/조사 2021.04.23
- 2018년 봄, 이른 휴가를 앞두고 방문한 백화점 면세점에서 라이브 방송을 통해 매장 상품을 소개하고 있는 중국인들을 보며 ‘저렇게도 물건을 팔고 사는구나……’하며 신기해했던 기억이 있다. 그때만 하더라도 라이브커머스는 국내에서 낯선...
- 기획 취재/조사 2018.09.06
- 최근 식품, 가전, 가구, 유통 할 것 없이 1인 가구 맞춤 마케팅이 강화되고 있다. 편의성과 효율성을 본질로 하는 1인 가구 마케팅은 1인 가구뿐 아니라 다인 가구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다인 가구도 1인 가구와 같은 라이프스타일로 변화하고 있는 현상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