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요약
70~80년 대 불황을 겪은 일본과 미국의 기업 중 광고비를 유지하거나 늘린 기업이 불황기를 지나 크게 성장한 사례를 덴츠와 맥그로힐 연구소 자료를 통해 볼 수 있다. 최근 광고대행사나 학계에서도 대부분 광고비를 비용이 아닌 투자로 봐야한다는 의견을 내놓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업의 마케팅 담당자 입장에서는 광고집행 결정을 내리기 쉽지 않은 시기인 듯 하다. 올해와 같이 경기 불황이 지속되고 그 ?은 예측할 수 없는 상황에서는 정확한 Targeting과 매체선정, Scheduling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두산중공업도 마찬가지 상황이며, 몇 년 전부터 시도해 온 Medamix의 변화로 어느정도 효과를 보고 있다.
목차
두산 중공업의 매체집행 핵심전략 MedaMix
두산중공업
불황기광고
매체집행
매체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