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컨텐츠 품질 평가 모형 (Social Media Contents Quality Model) 개발에 관한 연구
자료요약
□ 공중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자발적으로 특정 기업에 대한 자신의 의견이나 경험을 표출, 공유, 확산하는 적극적 커뮤니케이션 행동을 보이고 있음.
- 전통적으로 미디어와 전문가의 전유물이었던 여론형성 영향력이 일반인들에게로 전이
(Solis & Breakenridge, 2009)
□ 미디어 환경의 변화는 매스미디어 중심으로 이루어져 왔던 기존의 PR활동에 대한 전면적인 변화를요구
- 효과적인 소셜미디어 PR전략을 위한 체계적 PR커뮤니케이션 연구 시급
- 전통적으로 미디어와 전문가의 전유물이었던 여론형성 영향력이 일반인들에게로 전이
(Solis & Breakenridge, 2009)
□ 미디어 환경의 변화는 매스미디어 중심으로 이루어져 왔던 기존의 PR활동에 대한 전면적인 변화를요구
- 효과적인 소셜미디어 PR전략을 위한 체계적 PR커뮤니케이션 연구 시급
목차
1. 문제제기및연구목적
2. 이론적배경
3. 연구문제연구문제
4. 연구방법
5. 연구결과
6. 결론및논의
2. 이론적배경
3. 연구문제연구문제
4. 연구방법
5. 연구결과
6. 결론및논의
소셜미디어
평가모형
미디어변화
PR전략
PR커뮤니케이션
이유나
문빛 박건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