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를 대표하는 글로벌 미디어 그룹 육성 방안
자료요약
왜 최근 한국형 글로벌 미디어 그룹의 필요성이 논의되고 있는가?
1. 국내 방송통신시장의 성장 정체 및 시장 확대 필요
2. FTA로 인한 국내 미디어 시장의 개방과 국제 경쟁력 제고 필요
3. 방송, 통신 서비스의 선진화 기회(전략산업, 글로벌Standard)
4. 하드웨어, 단말기수출을 소프트웨어, 콘텐트 수출로 전환정책
-문화의 전파(게임, 동영상, UCC, Blogs) 및 접속(Access)의 다원화와 용이성 증대
1. 국내 방송통신시장의 성장 정체 및 시장 확대 필요
2. FTA로 인한 국내 미디어 시장의 개방과 국제 경쟁력 제고 필요
3. 방송, 통신 서비스의 선진화 기회(전략산업, 글로벌Standard)
4. 하드웨어, 단말기수출을 소프트웨어, 콘텐트 수출로 전환정책
-문화의 전파(게임, 동영상, UCC, Blogs) 및 접속(Access)의 다원화와 용이성 증대
글로벌미디어그룹
미디어그룹
미디어
FTA
방송시장
방송
통신
하드웨어
단말기
소프트웨어
UCC
블로그
게임
동영상
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