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시장의 다원화와 신문기업 수익모델 다각화 방안
자료요약
아날로그는 그 기술적 특성상 정보가 덩어리의 형태로 제작, 배포, 저장된다. 하지만 0과 1의 신호에 의해 숫자 형태로 제작되는 디지털 신호는 압축이 용이할 뿐 아니라, 분할과 결합도 쉽다. 이 때문에 디지털 기술은 본질적으로 융합을 촉진시키는 성격을 가지고 있다. 그 결과 신문, 출판, 방송, 영화, 만화/애니메이션, 음반, 비디오 게임, 캐릭터, 소프트웨어, 통신 등 과거 개별 산업으로 존재했던 모든 정보문화산업의 영역 구분이 해체되고, 단일화된 ‘콘텐츠 산업’으로 변모하고 있다.
목차
1. 서론: 안개속의 현재
2. 상품 다각화 및 비즈니스(수익) 모델
3. 미디어 2.0시대의 뉴 비즈니스 모델과 국내 신문기업의 상품 다각화 전략
4. 결론
■ 참고 문헌
2. 상품 다각화 및 비즈니스(수익) 모델
3. 미디어 2.0시대의 뉴 비즈니스 모델과 국내 신문기업의 상품 다각화 전략
4. 결론
■ 참고 문헌
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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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원화
신문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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