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광고 분쟁조정제도(2009)
한국인터넷광고심의기구 | 124 pages| 2010.03.29| 파일형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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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요약
최근 온라인이용의 보편화, 새로운 IT기술의 개발, 온라인 광고기법의 발전 등으로 온라인광고가 주목받고 있다. 그런데 그 이면에는 '온라인광고분쟁의 증가'라는 부작용이 공존하고 있어 사회적인 우려를 낳고 있다. '온라인광고분쟁'이란 온라인광고로 인하여 발생되는 거래 당사자간 이해상충의 문제를 의미하는데, 부정클릭, 허위, 과장광고, 부당 광고계약, 광고내용과 다른 랜딩페이지(landing page)연결 등의 문제가 그 대표적인 예이다.
목차
제1장 서론
제2장 온라인광고분쟁 현황
제3장 온라인광고 분쟁조정제도 운영방안
제4장 온라인광고분쟁조정위원회 시범운영 결과분석
제5장 결론
참고문헌
부록
온라인광고 분쟁조정위원회 온라인광고분쟁현황 부정클릭 ADR 해외온라인광고시장 국내온라인광고 분쟁해결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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