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광고 분쟁조정제도(2009)
자료요약
최근 온라인이용의 보편화, 새로운 IT기술의 개발, 온라인 광고기법의 발전 등으로 온라인광고가 주목받고 있다. 그런데 그 이면에는 '온라인광고분쟁의 증가'라는 부작용이 공존하고 있어 사회적인 우려를 낳고 있다. '온라인광고분쟁'이란 온라인광고로 인하여 발생되는 거래 당사자간 이해상충의 문제를 의미하는데, 부정클릭, 허위, 과장광고, 부당 광고계약, 광고내용과 다른 랜딩페이지(landing page)연결 등의 문제가 그 대표적인 예이다.
목차
제1장 서론
제2장 온라인광고분쟁 현황
제3장 온라인광고 분쟁조정제도 운영방안
제4장 온라인광고분쟁조정위원회 시범운영 결과분석
제5장 결론
참고문헌
부록
제2장 온라인광고분쟁 현황
제3장 온라인광고 분쟁조정제도 운영방안
제4장 온라인광고분쟁조정위원회 시범운영 결과분석
제5장 결론
참고문헌
부록
온라인광고
분쟁조정위원회
온라인광고분쟁현황
부정클릭
ADR
해외온라인광고시장
국내온라인광고
분쟁해결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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