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ch Internet Application_기술트렌드리포트
자료요약
2000년대 중반 무렵, 웹2.0의 시대가 고개를 들기 시작하면서, 웹2.0은 사용자를 소비자에서 생산자로 만들었고, 사용자 스스로 정보를 만들어 가는 Platform으로서의 기능을 하게 된 것이다.
최근 들어 화두가 되고 있는 RIA는 사용자의 경험 확장과, 풍부한 WEB Contents 표현 방법의 진화 그리고 웹2.0의 흐름과 맞물린 웹 Publishing의 개념이다.
본 보고서에서는 RIA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MS의 SilverLight 와 Adobe의 AIR 플랫폼의 다양한 기능 및 응용 사례를 알아보았다. 또한 이전보다 더 Interactive하고, 보다 더 Creative한 웹 환경에서 마케터와 기획자들에게 다양한 형태의 마케팅 프로모션 툴을 고민해보고 실현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
최근 들어 화두가 되고 있는 RIA는 사용자의 경험 확장과, 풍부한 WEB Contents 표현 방법의 진화 그리고 웹2.0의 흐름과 맞물린 웹 Publishing의 개념이다.
본 보고서에서는 RIA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MS의 SilverLight 와 Adobe의 AIR 플랫폼의 다양한 기능 및 응용 사례를 알아보았다. 또한 이전보다 더 Interactive하고, 보다 더 Creative한 웹 환경에서 마케터와 기획자들에게 다양한 형태의 마케팅 프로모션 툴을 고민해보고 실현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
목차
시각에서 경험으로
RIA(Rich Internet Application)
MS SilverLight
Adobe AIR
SilverLight VS AIR
광고 플랫폼으로서의 가능성
보고 느끼는 웹에서 경험하고 참여하는 웹으로의 변화
Appendix - 주요 기능 소개
Appendix - SilverLight 적용 사례
Appendix - AIR 적용 사례
RIA(Rich Internet Application)
MS SilverLight
Adobe AIR
SilverLight VS AIR
광고 플랫폼으로서의 가능성
보고 느끼는 웹에서 경험하고 참여하는 웹으로의 변화
Appendix - 주요 기능 소개
Appendix - SilverLight 적용 사례
Appendix - AIR 적용 사례
RIA
기술트렌드리포트
web 2.0
study
웹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