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대 소비자의 의복태도에 따른 속옷 구매행동 연구
자료요약
급속한 경제 발전에 의한 생활수준의 향상으로 소비자 의식과 행동은 과거와는 다르게 다양화, 개성화 되었다. 기존의 개념과는 다르게 속옷은 패션시장의 중심세대인 젊은 세대에게는 "이너웨어는 또 하나의 아우터" 라는 개념으로 더 이상 숨겨지기를 거부하는 나 자신을 당당하게 표현 할 수 있는 패션을 반영하는 의류품목이 되어 가고 있다. 따라서 다양화된 패션 속옷 시장을 정확히 판단하고 단계적인 계획을 세워 기존의 속옷시장과는 다르게 속옷업체가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 시켜 줄 수 있는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필요가 있다. 본 연구의 목적은 dO-30대 소비자의 의복태도를 알아보고 그 유형에 따른 속옷 구매시 소비자 행동의 차이와 인구통계적 특성을 비교 분석하여 속옷소비자의 구매행동 특성을 파악하는데 목적이 있다. 본 연구에서는 의복태도와 속옷, 소비자 구매행동에 관한 국내외 문헌조사를 통한 이론적 연구와 더불어 설문조사를 통한 실증적 연구를 하였다.
성인초기
의복태도
의복 구매행동
구매동기
의복태도
설문
설문조사
설문조사결과
설문결과
리서치
서베이
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