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 메조미디어 트렌드 리포트
- [메조미디어]?미디어&마켓 이슈?2025년 1월 호
- [2023년 11월] 2024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2023년 6월] 2023 상반기 Media Trend Report
- [2021년 9월] 명품 브랜드 캠페인 성공 사례
- [Market Trend] 타깃 보고서_30-40대 직장인 남성
- [리서치애드]2024년 11월 인터넷 노출형 광고 결산 보고
- MZ세대 건강관리 트렌드 리포트
- [2024년 12월] 한 장이면 고민 끝! 2025 마케팅 이슈 캘린더
- [2023년 11월] 금융 업종 캠페인 성공 사례
국내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에 관한 연구
자료요약
본 연구는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의 특징을 살펴보고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가 일반 뮤직비디오와 어떠한 차별성을 가지고 있는지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의 특징 중 시각적 차별화를 이루는 요소들을 분석해내기 위해 애니메이션 디자인의 구성요소에 주목하였다. 우선, 뮤직비디오와 관련된 문헌 연구를 통하여 뮤직비디오의 유형을 내러티브적 측면과 기법적 측면으로 나누어 살펴보았다 내러티브적 측면으로는 `내러티브 뮤직비디오(Narrative Music Video)`와 `비내러티브 뮤직비디오(Non Narrative Music Video)`로 나누었고, 기법적 측면으로는 `실사 뮤직비디오`,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 `실사와 애니메이션의 합성 뮤직비디오`로 나누었다.
뮤직비디오
애니메이션 디자인
이미지(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