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 최ㅣ한국광고총연합회 · 주 관ㅣ한국광고학회, 한국광고홍보학회, 한국지역광고협의회 · 후 원ㅣ진에어, 교육과학기술부, 문화체육관광부, 방송통신위원회 · 주제 : 동북아LCC시장에서 진에어의 차별적 브랜드 포지셔닝을 위한 마케팅 전략 · 참가자격ㅣ2년제 이상 대학 및 대학원 재(휴)학생 / 지도교수를 선임한 3~5인의 팀 구성 필수 · 제출방식 - 부문 : 출품 주제에 대한 크리에이티브 제작물 시안을 포함한 캠페인 전체 기획서 - 규격 :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30장 이내 - 슬라이드 크기: MS파워포인트 기본 페이지 설정 따름 (4:3, 25.4cm*19.05cm) - 기획서 30장 내에 크리에이티브제작물(TV스토리보드, 온라인광고, 프로모션 아이디어 등)를 포함하여 표현 - 360도 커뮤니케이션관점(방송/인쇄/온라인/프로모션 등)에서 접근하되, 아래의 항목을 포함할 것 · 온라인 광고 및 SNS 연계 캠페인 전략 · 오프라인 프로모션 전략 ·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IMC전략 - 동영상/음성 파일 첨부 불가 ※서류심사 통과자(지역대회 및 전국대회 PT심사 대상 팀)에 한하여 동영상/음성파일 첨부 가능 - 지역대회 및 전국대회 PT 시 발표 자료는 제출된 기획서를 기반으로 지역대회는 15분/전국대회는 20분 이내에 발표 - 파일형식: ppt, pptx (MS파워포인트 2010버전, 키노트 제출 불가) - 출품 : 공식 홈페이지(http://kosac.ad.co.kr)를 통한 온라인 접수 (우편, 방문접수 불가) - PPT 작품파일, 폰트 파일을 각각 압축(zip)하여 제출 - 폰트파일 업로드 시에는 ‘FONT LIST’를 클릭하여, 등록된 폰트에 없는 서체만 업로드 해야하며, 반드시 단일 폴더에 폰트들을 넣고 압축(zip)파일 형태로 업로드 - 기획서 작품 용량 제한 : 30MB 이하(PPT, 첨부파일,폰트등을 포함한 용량) · 유의사항 - PPT표지 및 내지 규정 · KOSAC 심사 전 과정은 Blind Test로 진행 함 · PPT 표지 : 팀명, 작품제목 외에는 학교, 학과, 기타 소속, 이름 등 개인정보 작성 금지 · PPT 내지에도 학교, 학과, 기타 소속, 이름 등 개인정보 노출 금지 · 특히 각 학교 내 설문진행 결과자료 등에 학교명, 개인이름 작성 금지 (예: ‘광고대학교 3학년 김코삭’ -> ‘OO대학교 3학년 김OO’으로 기입) - 제출방식을 준수하지 않은 작품은 심사에 불이익을 당할 수 있습니다. - 모든 심사는 페이퍼 출력으로 심사가 이루어지지 않으며, 노트북을 통한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쇼로 심사 채점이 이루어집니다. (단,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은 노트북입니다.) - 출품작은 반환하지 않으며, 수상작의 저작권은 (사)한국광고총연합회와 후원사에 귀속됩니다. 응모작품은 기존에 발표되지 않은 순수한 창작 작품이어야 합니다. 표절작품으로 판명될 경우 심사에서 제외되며, 수상하였더라도 추후에 표절 사실이 밝혀질 경우 수상을 취소합니다. - 참가지역 구분(6개 지역)은 재학중인 학교를 기준으로 등록하셔야 하며, 잘못 지정했을 경우 타지역 심사권으로 넘어갈 우려가 있으며, 차후 불이익을 당할 수 있습니다. - 팀 구성이 여러 학교인 경우, 팀원의 과반수가 속한 지역을 선택하여야 하며, 지역비율이 2:2로 동일한 경우는 지도교수님의 소속지역으로 선택하십시오. - 작품제출 마감시간에 집중되어, 일시적 서버다운 등의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가급적 마감시간 최소 3시간 전에는 작품 및 폰트파일을 업로드 해주시길 권장합니다. - 1팀당 1작품 제출 (중복제출 불가) 2. 심사 및 시상 -지역대회----------------------------------------------------------- · 지역구분 6개 지역(서울/ 인천경기강원 / 대전충청 / 대구경북 / 부산경남 / 광주전라제주) · 심사방식 - 사전심사 : 기획서 심사, 서류 심사 대상작 선정 (6개 지역별 30개 팀 내외) - 서류심사 : 기획서 심사, 경쟁 PT 대상 팀 선정 (6개 지역별 11개 팀) - PT 심사 : 프리젠테이션 능력을 포함한 종합 평가, 지역 우수팀 및 본선 진출팀 선발 · 심사위원ㅣ지역별 5명으로 구성 - 후원사 및 주요광고회사 관계자 - 각 지역 집행위원회가 추천한 지역 광고회사의 광고전문가 · 시상내역 - 금상 (1팀) : 상장 및 상금 50만원, 전국대회 진출권 - 은상 (1팀) : 상장 및 상금 30만원, 전국대회 진출권 - 동상 (3팀) : 상장 및 상금 20만원 - 장려상 (6팀) : 상장 ※ 최다출품지역은 금상(1팀), 은상(2팀), 동상(2팀), 장려상(6팀) 시상으로 3팀 본선진출 ※ PT심사 진출팀 중 졸업예정자(4학년 이상)인 경우, 서울시·한국광고총연합회가 공동 개설한 ‘뉴미디어광고 취업희망자 과정’ 선발 우대 (10명 이내, 교육비 지원) -전국대회--------------------------------------------------------- · 전국대회 진출자격 - 지역대회 금, 은 수상팀 진출 · 심사방식 - 경쟁 프리젠테이션 심사: 프리젠테이션 능력을 포함한 종합 평가, 최종 수상자 선정 - 참가대상: 6개 지역에서 선발된 13팀 · 심사위원ㅣ주요 광고회사 및 후원사 추천인 7인 · 시상내역 - 대상 (1팀) - 상장 및 트로피, 상금 1,000만원 (장학금 800만원, 지도교수 상금 200만원) - 금상 (1팀) - 상장 및 트로피, 장학금 500만원 - 은상 (2팀) - 상장 및 트로피, 장학금 300만원 - 동상 (3팀) - 상장 및 트로피, 장학금 100만원 - 장려상 (6팀) – 상장 3. 대회일정 - 작품접수 : 5월13일~15일 홈페이지를 통해 작품접수(http://kosac.ad.co.kr) - 사전심사 : 5월21일 지역별 서류심사 대상작 선정 - 지역대회 서류심사 : 5월24일 지역대회 프리젠테이션 참가팀 선정(6개 지역별 11팀) - 지역대회 PT심사 : 5월29일~6월5일 공개 프리젠테이션 심사 - 워크샵 : 7월3일~5일 본선진출자를 대상으로 진행 (2박3일) - 전국대회 PT심사 : 9월6일 공개프리젠테이션 심사, 시상식 및 예비광고인 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