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isn’t always fair
기사입력 2009.11.27 09:55 조회 3798


랜드마크의 기준을 제시하다!

신도시의 탄생 이후, 이렇다 할 랜드마크가 없던 일산에 드디어 랜드마크 주상복합이 생긴다. 일산 두산위브더제니스. 주상복합을 경험하지 못했던 소비자들에게 일산의 랜드마크, 초고층 주상복합이 주는 차별적 가치를 어떻게 설명할 것인가가 이번 캠페인의 출발이었다.

일반적인 아파트 광고에서 탈피하라!

일산의 랜드마크 주상복합을 표현하기 위해서, 무언가 다른 차별화 포인트를 찾아야 했다. 일산 최고 59층의 높이, 2,700세대의 규모, 단지 안의 스트리트 몰 형성 등 여러 자랑거리가 있었지만, 그런 자랑거리를 커뮤니케이션의 중심에 세우면 넘치는 아파트 광고의 홍수 속에서 차별화가 되기 어려울 것이라는 판단이 있었다.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던 중 랜드마크에 사는 사람들의 인사이트를 발견하게 되었다. 바로 남들과 비슷하게 보이기 싫어한다는 것이었다. 단순히 도곡동에 사는 것이 아니라 ‘타워팰리스’에 산다고 이야기 하는 것이 랜드마크에 사는 사람들의 심리라는 것을 발견했다. 이런 심리를 이용하여 일산 지역 사람들에게 일산의 랜드마크에 사는 사람들의 멋진 모습을 보여주고, 동경의 이미지, 남들과는 다른 리더의 이미지를 만들어 주면 일반적인 아파트와는 다르고 커뮤니케이션의 차별화도 가능하다는 확신이 생기게 되었다.

Z-Class의 탄생

이런 이미지를 한마디로 정의한 것이 Z-Class이다. Z-Class는 Zenith의 Z, 알파벳 A~Z에서 더 오를 수 없는 마지막 숫자 Z에서 유래한 것으로, 오르려 해도 더 오를 수 없는 대한민국 최고의 클래스를 의미한다. 이런 Z-Class의 모습을 표현해줄 모델은 우리에게도 친숙하지만 세계적으로도 많은 활동을 하고 있는 다니엘 헤니와 제시카 고메즈. 이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보여줌으로써 일산의 랜드마크에 살고있는 사람들의 이미지를 완성할 수 있었다.

인생은 과연 평등한 것인가?

일 산의 랜드마크가 될 두산위브더제니스의 가치는 일반 아파트와의 선긋기로 완성이 되어진다. 아무리 더 높은 곳으로 오르려 해도, 아무리 따라가려 해도 이미 누군가가 먼저 도달해 있는 상황을 이번 TV-CF에서 연출을 함으로써, 대한민국이 오를 수 있는 이 시대의 마지막 클래스, Z-Class를 극대화 했다. 또한 ‘인생은 과연 평등한 것인가?(Life isn’t always fair)’라는 카피를 통해 남들과 다른 삶을 살고 싶다면, 랜드마크人으로서의 우월적인 지위를 누리고 싶다면 일산 두산위브더제니스를 선택하라는 메시지를 우회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전체적인 TV-CF는 마치 영화 같은 장면이 연출되었다. 제시카 고메즈가 거리를 달리는 장면은 마치 외국의 향수광고와 같은 아름다운 한장면을 연출했으며, 다니엘 헤니의 계단을 달리는 장면은 헐리웃 영화의 한 장면 같은 모습이었다. 천편일률적인 아파트 광고에서 벗어나 두산위브더제니스, 그리고 Z-Class만의 차별적인 색깔을 보여주기에 충분했다. 특히 다니엘 헤니와 제시카 고메즈의 키스신은 전체 TV-CF의 클라이막스로서, 마치 한편의 영화를 보는 것과 같은 느낌을 주기에 충분했다.

아무리 오르려해도 오를 수 없는 최정점의 랜드마크, 두산위브더제니스

이 제 일산 두산위브더제니스가 일산의 랜드마크로서의 첫 발을 디딘다. 성공적인 분양을 통해 대한민국이 오를 수 있는 최정점의 클래스, Z-Class의 모습으로 일산의 격을 한 단계 올릴 것으로 믿으며, 다니엘 헤니와 제시카 고메즈 주연 영화 같은 TV-CF는 계속된다.
랜드마크 ·  고품격 ·  제니스 ·  일산아파트 ·  두산위브더제니스 ·  Z클래스 ·  다니엘헤니 ·  제시카고메즈 ·  키스 ·  광고뒷이야기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Industry Issue] 2022년 광고·마케팅·커뮤니케이션 업계 전망
 2022년 광고·마케팅·커뮤니케이션 업계 전망 글·사진  최영호 편집장 | 매드타임스  일상으로 조심스러운 회복을 꾀하는 가운데, 광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업계도 변화 속에서 서서히 기지개를 켜고 있는 모습이다. 그러나 코로나로 인해 촉발된 변화는 광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업계가 기존과 같은 모습으로는 생존할 수 없음을 보여주고 있다. 새로운 정부와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Industry Issue] 2022년 광고·마케팅·커뮤니케이션 업계 전망
 2022년 광고·마케팅·커뮤니케이션 업계 전망 글·사진  최영호 편집장 | 매드타임스  일상으로 조심스러운 회복을 꾀하는 가운데, 광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업계도 변화 속에서 서서히 기지개를 켜고 있는 모습이다. 그러나 코로나로 인해 촉발된 변화는 광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업계가 기존과 같은 모습으로는 생존할 수 없음을 보여주고 있다. 새로운 정부와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Industry Issue] 2022년 광고·마케팅·커뮤니케이션 업계 전망
 2022년 광고·마케팅·커뮤니케이션 업계 전망 글·사진  최영호 편집장 | 매드타임스  일상으로 조심스러운 회복을 꾀하는 가운데, 광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업계도 변화 속에서 서서히 기지개를 켜고 있는 모습이다. 그러나 코로나로 인해 촉발된 변화는 광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업계가 기존과 같은 모습으로는 생존할 수 없음을 보여주고 있다. 새로운 정부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