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은 10월 28~31일 4일 동안 온라인 이벤트 ‘Amazon Beauty Festival’을 개최했다. 첫째날 28일에는 아마존 재팬 최초의 미용 라이브 쇼핑을 18시부터 약 4시간 반에 걸쳐 전달했다. 인기 미용가, 메이크업 아티스트, 독감 등 미용감도가 높은 면들이 독자적인 미용요령과 추천 아이템을 소개했다. 소개된 상품은 그 자리에서 구입할 수 있었다. 이벤트 개최를 기념해, 인기있는 8개 브랜드로부터 엄선된 14개 아이템을 담은 ‘Amazon Beauty Festival 기념 컬렉션 박스’ 3,000개 한정 판매되는 것 외에 이벤트 기간중 코스메틱 카테고리의 상품을 3,000엔 이상 구입하면 10% Amazon 포인트(최대 5,000포인트)가 환원되는 포인트백 캠페인도 개최됐다. 본 이벤트는 단순한 '쇼핑'이 아니라 '콘텐츠를 즐기면서 쇼핑하는 고객체험'의 창출을 목표로, Amazon과 덴츠가 공동으로 제작·프로듀스를 하는 'Amazon Shopping Stage'의 일환으로 개최돼 왔다. 향후 양사는 소구하고 싶은 생활자의 속성에 맞추어, 상품을 중심으로 한 전략적인 엔터테인먼트의 기획·개발을 추진해 나갈 것이다.
Amazon, 일본 온라인 이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