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의 #스타워즈 #슬립노모어 #포스트시크릿
대홍기획 기사입력 2024.05.17 12:00 조회 486
 
요즘 뭐 좋아해? 에디터 X가 된 대홍인의 취향 큐레이션


May The 4th Be With You




‘May the Force be with You(포스가 당신과 함께 하길)’ 매년 5월 4일은 전 세계 스타워즈 팬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스타워즈 데이’다. 이날은 역사상 가장 위대한 시리즈물인 스타워즈의 이 대사에서 시작됐다. May the Force be with you, MAY the FORCE be with you, May the 4th…

스타워즈 데이를 기념하기 위해 팬들은 코스튬을 입고 스타워즈 시리즈를 단체 관람하거나 스타워즈 테마의 파티를 연다. 디즈니와 여러 기업에서도 이 같은 팬들의 호응에 부흥해 한정판 굿즈를 출시하거나 컨텐츠를 공개한다. 디즈니 스토어는 <스타워즈: 에피소드 1 – 보이지 않는 위험> 개봉 25주년을 기념해 에피소드 1의 최종 보스 ‘다스 몰’의 광선검을 한정 판매했고 유니클로는 아티스트 카와무라 코스케와 함께 스타워즈 포스터 그래픽을 활용한 UT를 선보였다.

우리나라에서도 매년 스타워즈 행사가 열린다. 올해 부산 해운대에서 열린 스타워즈 데이 행사에도 어김없이 제다이의 포스가 충만했다. 팝업존과 팬 퍼레이드, 샌드아트 전시와 드론쇼 등 수많은 팬들이 현장을 찾아 스타워즈 데이를 즐겼다. 그중 가장 주목받은 것은 바로 K-제다이 이정재 배우! 그는 오는 6월 공개 예정인 디즈니플러스 <애콜라이트>에서 제다이 마스터 ‘솔’을 연기했다. 한국 배우 최초로 스타워즈 시리즈에 출연해 전대미문의 제다이 연쇄 살인사건을 파헤치는 제다이 마스터 솔에게, May the Force be with You…

* 스타워즈 공식 유튜브 내 ‘스타워즈 데이’ 영상


대한극장, 그리고 Sleep No More




충무로를 영화의 거리로 만든 대한극장이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게 됐다. 1958년 개관 후 66년간 소중한 추억의 장소이자 시사회의 메카로 불리던 대한극장이 오는 9월 영업을 종료한다. 어쩔 수 없는 경영 악화로 문을 닫는다니 안타깝지만 반가운 소식도 있다. 내년 4월을 목표로 뉴욕의 ‘슬립노모어(Sleep No More)’ 공연장으로 재개장한다는 것이다.
 
‘슬립노모어’는 셰익스피어의 맥베스에 히치콕을 한 방울 더한 이머시브(Immersive) 공연이다. 관객이 작품의 일부가 되어 완전히 몰입할 수 있는 공연 형식으로 배우를 터치하지만 않는다면 공연장 곳곳을 돌아다니며 소품을 뒤적거리는 건 물론 소파에 앉거나 누울 수도 있다. 참신함을 넘어 파격적인 연출과 배우들의 훌륭한 연기 덕분에 2011년 초연 후 13년간 롱런하며 수많은 마니아를 낳았다.
 
슬립노모어 속 공연장은 뉴욕 첼시 뒷골목에 있는 맥키트릭 호텔. 입구에 들어서면 마치 1930년대에 와있는 듯한 착각이 든다. 마스크를 쓰고 공연장에 입장하는데 엘리베이터를 타고 호텔 각 층에 무작위로 내려진다. 같이 온 일행과도 다른 층에 입장하게 해 공연장에서는 완벽하게 혼자가 된다. 시간과 공간, 그리고 나 자신을 잊고 완전히 극에 몰입하게 하는 것이다. 이 때문에 마치 유령이 되어 현장을 엿보는 느낌이다. 한 시간 단위의 공연이 총 3회 반복되는데 동시다발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관객 모두 각자 다른 경험을 하게 된다. (유일한 단점이라면 이 때문에 전체적인 내용을 파악하기 어려울 수 있다. 무언극이라 언어의 장벽 없이 공연을 즐길 수 있다는데 Editor X는 솔직히 두 번을 봐도 내용을 잘 모르겠다…)
 
뉴욕 맥키트릭 호텔, 상하이 슬립노모어가 열리는 맥키논 호텔은 단순한 공연장을 넘어 관객들이 작품 속으로 완전히 빠져들게 하는 마법 같은 장소다. 이 때문에 한국 영화 역사에 한 획을 그은 대한극장이 선사할 새로운 슬립노모어가 기다려진다.
 
* 슬립노모어 공식 홈페이지


아무에게도 말할 수 없어서 모두에게 말하는 비밀





누구나 비밀은 있다. 아무에게도 말 못 할 나만의 비밀. 하지만 역설적으로 가장 가까운 사람에게 털어놓을 수 없는 비밀은 나를 전혀 모르는 사람들에게는 털어놓을 수 있다. 포스트 시크릿(Post Secret) 프로젝트는 여기서 시작됐다. 2004년 미국의 예술가 프랭크 워런은 수신 주소와 ‘비밀을 털어놓으라’는 문구를 적은 빈 엽서 3천 장을 배포했다. 아무에게도 말한 적 없는 비밀이나 고민을 익명으로 털어놓게 한 것. 프로젝트 시작 후 5년 동안에만 15만 통이 넘는 엽서가 도착했다.

이름도, 나이도, 출신 지역도 알 수 없는 사람들의 비밀은 과거에 저질렀던 실수와 후회, 가까운 이에게 받았던 상처, 범죄 피해 경험, 숨기고 싶은 은밀한 취향이나 욕구 등 다양하다. ‘예의 없는 손님에게 디카페인 커피를 줬어요’ 같이 피식 웃음이 나는 것부터 ‘내가 끼고 있는 반지, 네 남편이 사준 거야’ 같은 헉! 하는 내용이나 ‘내가 아직도 살아있는 유일한 이유는 아무도 내 고양이를 대신 키워주지 않을 것을 알기 때문에’와 같이 마음이 먹먹해지는 비밀도 있다.

포스트 시크릿 프로젝트는 작은 엽서를 통해 비밀을 털어놓음으로써 외면하고 싶던 스스로의 비밀과 고민을 떨쳐버리게 한다. 아무도 없는 대나무숲에 가 ‘임금님 귀는 당나귀 귀’라고 소리쳤던 복두장처럼 포스트 시크릿이 누군가의 대나무숲이 되어주는 셈이다. 또 엽서를 읽는 사람들은 만나본 적도 없는 이의 비밀에 공감하며 치유받는다. 이처럼 포스트 시크릿 프로젝트는 많은 사람의 정서적 안정과 치유에 도움을 줬고 프랭크 워런은 이 같은 공로로 미국 정신건강협회에서 평생공로상을 받기도 했다.

* 포스트 시크릿 인스타그램
 
editorX ·  postsecret ·  sleepnomore ·  대한극장 ·  스타워즈 ·  스타워즈데이 ·  슬립노모어 ·  애콜라이트 ·  이머시브공연 ·  포스트시크릿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월간 2024밈] 10월 편 - 밈집 매니졀? 10월 밈집 언.제.와?
 흑백밈리사?‍? 어머니~ HSAD가광고를 너무 잘해요   밈집 매니졀~ 어.딨.어!?   느좋? 좋느!?   이머전시 챌린   샤라웃 투  HSAD    흑백밈리사?‍?    최근 공개됨과 동시에 화제가 되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 흑백요리사는 명망 높은 20인의 셰프들을 '백수저',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 ‘스튜디오레논’, 美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MOU 체결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인 ‘스튜디오레논’은 미국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손잡고 글로벌VFX(시각특수효과)·CGI(컴퓨터 생성 이미지) 콘텐츠 제작 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리얼타임, XR(확장현실), AI(인공지능) 등 신기술 기반의 콘텐츠 개발 및 비즈니스 확대를 목표로 한다. 지난 2022년 이노션이 인수해
가엾은 양서류여, 그림을 그리세요
  개구리의 행복     처음 뵙겠습니다. 개구리입니다. 거리에서 그림을 그립니다. 이 거리 저 거리 오가는 사람들에게 작품을 팔기도 합니다. 잘 되냐고요? 파리만 날립니다. 아니, 파리라도 날리면 낼름 먹고 굶지는 않을 텐데(개구리니까…) 한 입 거리 날파리 한 마리도 보이지 않습니다. 무엇을 그려야 될까요? 무엇을 그려야 천하장사 소시지 하나라도 사 먹을 돈이 날까요?   옛
[월간 2024밈] 10월 편 - 밈집 매니졀? 10월 밈집 언.제.와?
 흑백밈리사?‍? 어머니~ HSAD가광고를 너무 잘해요   밈집 매니졀~ 어.딨.어!?   느좋? 좋느!?   이머전시 챌린   샤라웃 투  HSAD    흑백밈리사?‍?    최근 공개됨과 동시에 화제가 되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 흑백요리사는 명망 높은 20인의 셰프들을 '백수저',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 ‘스튜디오레논’, 美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MOU 체결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인 ‘스튜디오레논’은 미국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손잡고 글로벌VFX(시각특수효과)·CGI(컴퓨터 생성 이미지) 콘텐츠 제작 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리얼타임, XR(확장현실), AI(인공지능) 등 신기술 기반의 콘텐츠 개발 및 비즈니스 확대를 목표로 한다. 지난 2022년 이노션이 인수해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광고에도 조미료를: 유머의 부활?
  23년 서울영상광고제 수상작들을 보고 놀랐다. 15초의 마법이라는 별명과는 무색하게 광고제의 수상작이 거의 대부분 롱폼(Long-form)이었기 때문이다. 최근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수단이 늘어나면서 광고의 콘텐츠성이 짙어졌기 때문인데, 광고를 바라볼 때 임팩트만큼 소비자들이 호기심을 가질 수 있는 요소가 중요해졌다는 것을 보여주는 결과이다. 그리고 또 하나, 이 롱폼 광고들을 보다 보면 느껴지는 공통된 특징이 있는데, 감동과
[월간 2024밈] 10월 편 - 밈집 매니졀? 10월 밈집 언.제.와?
 흑백밈리사?‍? 어머니~ HSAD가광고를 너무 잘해요   밈집 매니졀~ 어.딨.어!?   느좋? 좋느!?   이머전시 챌린   샤라웃 투  HSAD    흑백밈리사?‍?    최근 공개됨과 동시에 화제가 되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 흑백요리사는 명망 높은 20인의 셰프들을 '백수저',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 ‘스튜디오레논’, 美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MOU 체결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인 ‘스튜디오레논’은 미국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손잡고 글로벌VFX(시각특수효과)·CGI(컴퓨터 생성 이미지) 콘텐츠 제작 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리얼타임, XR(확장현실), AI(인공지능) 등 신기술 기반의 콘텐츠 개발 및 비즈니스 확대를 목표로 한다. 지난 2022년 이노션이 인수해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광고에도 조미료를: 유머의 부활?
  23년 서울영상광고제 수상작들을 보고 놀랐다. 15초의 마법이라는 별명과는 무색하게 광고제의 수상작이 거의 대부분 롱폼(Long-form)이었기 때문이다. 최근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수단이 늘어나면서 광고의 콘텐츠성이 짙어졌기 때문인데, 광고를 바라볼 때 임팩트만큼 소비자들이 호기심을 가질 수 있는 요소가 중요해졌다는 것을 보여주는 결과이다. 그리고 또 하나, 이 롱폼 광고들을 보다 보면 느껴지는 공통된 특징이 있는데, 감동과
[월간 2024밈] 10월 편 - 밈집 매니졀? 10월 밈집 언.제.와?
 흑백밈리사?‍? 어머니~ HSAD가광고를 너무 잘해요   밈집 매니졀~ 어.딨.어!?   느좋? 좋느!?   이머전시 챌린   샤라웃 투  HSAD    흑백밈리사?‍?    최근 공개됨과 동시에 화제가 되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 흑백요리사는 명망 높은 20인의 셰프들을 '백수저',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 ‘스튜디오레논’, 美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MOU 체결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인 ‘스튜디오레논’은 미국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손잡고 글로벌VFX(시각특수효과)·CGI(컴퓨터 생성 이미지) 콘텐츠 제작 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리얼타임, XR(확장현실), AI(인공지능) 등 신기술 기반의 콘텐츠 개발 및 비즈니스 확대를 목표로 한다. 지난 2022년 이노션이 인수해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광고에도 조미료를: 유머의 부활?
  23년 서울영상광고제 수상작들을 보고 놀랐다. 15초의 마법이라는 별명과는 무색하게 광고제의 수상작이 거의 대부분 롱폼(Long-form)이었기 때문이다. 최근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수단이 늘어나면서 광고의 콘텐츠성이 짙어졌기 때문인데, 광고를 바라볼 때 임팩트만큼 소비자들이 호기심을 가질 수 있는 요소가 중요해졌다는 것을 보여주는 결과이다. 그리고 또 하나, 이 롱폼 광고들을 보다 보면 느껴지는 공통된 특징이 있는데, 감동과
넷플렉스
neyouel10
카오나비
neyouel10
리켄아오지소
neyouel10
맥도날드
neyouel10
맥도날드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