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한 나만의 시간이 필요할 때 찾아가는 안식처 같은 공간, 책 읽는 바 (Book + Bar)
HS Ad 기사입력 2023.11.23 01:18 조회 773


23년 한 해도 이제 다음 달이면 마지막입니다. 추워진 날씨만큼 연말 분위기가 점점 더 느껴지는 하루하루인데요. 지인들과 가족들과 함께하는 시간도 즐겁지만 때로는 조용하게 나만의 시간을 즐기고 싶은 순간들이 있습니다. 디지털 콘텐츠 소비가 익숙해지고 일상이 되었지만, 종이책의 감성은 여전히 사람들에게 마음의 안정과 친근함을 주는 아이템이죠. 이런 소비자의 마음을 간파해 간단한 주류와 함께 즐기는 책 바가 사람들의 마음을 끌고 있는데요. 간판도 찾기 힘들어 아는 사람들만 알고 찾아간다는 공간, 오늘은 한 번 가보면 그 매력에 다시 꼭 찾는다는 숨겨진 아지트 같은 장소들을 공유합니다.


술과 글을 엮는 스토리가 있는 공간, 책바 (@chaegba)
 
여기는 책과 술에 진심인 공간입니다. 책과 술이 함께 하는 바, 말 그대로 책바인데요. 큐레이션 된 다양한 책들을 살펴보고 읽어보면서, 자체 제작한 주문 북에서 소설 속에 언급된 술을 마셔볼 수 있어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공간이자, 퇴근길 혼자 술 한잔을 기울이며 독서를 하려는 직장인들에게 맞춤형 심야 책방이라 할 수 있습니다.
 

소설 속에 등장하는 다양한 칵테일과 위스키를 마실 수 있으며, 운영자가 선별한 책을 구매할 수 있고 약 천 권이 넘는 열람용 도서를 정해진 시간 동안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망원동 책바
 
위대한 개츠비에서 파티에서 마셨다는 칵테일 '진 리키'를 주문해, 좋아하는 작가의 에세이를 읽으며 하루를 마감하는 나만의 시간을 가져보는 경험이 가능합니다.

 
특히 혼자 온 사람들을 더 반긴다는 책바는 대화가 가능한 공간과 침묵을 권장하는 공간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공간의 한쪽 면을 차지하는 예술 관련 서적부터 에세이까지 책바만의 북큐레이션은 감각적인 공간을 완성하는 요소가 되고 있는데요. 기분에 따라 읽고 있는 책에 따라 취향에 맞는 음료 추천도 가능해 책과 술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만족도가 높을 수밖에 없을 거 같습니다.

 
어른들을 위한 서점, 그래픽 (@graphic.fan)
 
앞서 소개한 책 바가 조용한 사적인 공간을 표방한다면, 좀 더 자유롭고 편하게 더 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노트북 사용은 금지하는 오로지 책을 위한 공간이자 주류를 같이 판매하기에 어른들만 입장 가능한, 서점이자 북카페이자 책바 인 그래픽(Graphic)입니다.
 
조용한 주택가 골목 안쪽에 위치한 그래픽은 마치 두꺼운 책의 단면과 같은 외관부터 궁금증을 불러일으킵니다. 딱히 간판도 없어 긴가민가하면서 건물 옆쪽 철문을 밀고 들어가면 비밀스러운 공간으로 들어가는 듯한 조용한 복도를 만나게 되는데요. 이곳에서 방문객들은 카운터에 비치된 QR코드를 스캔하면 만화로 표현된 이용 안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심플하면서도 어딘가 호기심을 자극하는 건축적인 외관부터 층별로 비치된 다양한 스타일의 좌석과 서적들로 요구에 맞게 선택 경험이 가능한 그래픽 내외부 전경.
쉽게 원하는 편의를 찾을 수 있게 만들어진 공간들과 독서에 최적화된 다양한 좌석들이 돋보이는 그래픽 공간들.


총 세 개 층으로 이루어진 그래픽은 다양한 책과 여러 가지 스타일의 좌석이 구비된 공간으로 입장료를 내고 들어가면 시간제한 없이 원하는 책을 자유롭게 읽어볼 수 있고, 마음에 드는 책은 구매도 가능합니다. 특히 다양한 종류의 아트북을 비롯해, 그래픽이라는 네이밍에서도 할 수 있는 DC코믹스 등 그래픽 노블 및 여러 만화책들을 구비하고 있죠. 편안한 체험을 위해 3층 냉장고에서 무료로 꺼내 마실 수 있는 음료 서비스를 기본으로, 원한다면 그래픽에서 엄선한 다양한 주류 메뉴를 주문해 책과 함께 즐길 수 있어, 마치 어른들의 놀이터와 같다는 생각이 드는 곳입니다.

 
나만의 오롯한 하루를 완성하는 곳, 마이시크릿덴 (@my.secret.den)
 
덕수궁이 내려다보이는 자연과 책 그리고 음악이 함께하는 공간을 표방하는 마이시크릿덴은 앞선 두 공간보다는 읽을 수 있는 책의 수는 적지만 낮에는 예약제 공유 서재이자 밤에는 와인 바로 낮과 밤이 다른 콘셉트로 운영하여 언제 방문해도 좋은 장소인데요. 전면 창을 통해 덕수궁 돌담길과 엄선된 플레이리스트에서 나오는 기분 좋은 음악과 함께 할 수 있는 마이시크릿덴은 은신처라는 뜻이 담겼다는 ‘덴 den’처럼, 바쁜 일상 속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할 때 찾기 좋은 사색의 공간입니다.
 

낮 시간에는 개인 작업을 하거나 비치된 도서를 읽는 등 대화가 허용되지 않는 무인 서재로, 밤에는 가볍게 지인과 함께하거나 혼 술 할 수 있는 와인바로 바뀌는 마이시크릿덴.
 
낮에는 드립백 커피나 레드 컵와인을 셀프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고, 저녁에는 간단한 안주 및 커버차지로 외부 음식 반입도 가능해 방문객들이 목적에 맞게 자유롭게 경험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습니다.

 
계절에 따라 달라지는 덕수궁 풍경과 함께 낮과 밤으로 나눠 원하는 만큼의 시간대로 예약 가능하고, 창가석과 소파석 등 목적에 따라서도 선택이 가능해 각자 할 일에 따라 다양한 풍경을 만들어 내는 곳입니다. 

 
작지만 안락한 공간에서 힐링으로 연결되는 시간
 
우리는 저마다 다양한 이유로 휴식과 힐링이 필요한 순간이 옵니다. 집도 좋은 휴식처이지만 때때로 나만의 공간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순간의 안식을 만들어 주는 아지트 같은 장소가 필요한데요. 하루를 마치고 조용히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고 싶은 직장인들을 주요 타깃으로 만들어진 이런 이색 공간들이 주변에 더 많이 생기지 않을까 싶습니다. 여러분도 한 해의 마무리를, 또는 새해의 시작을 나만의 휴식처 같은 공간을 주변에서 찾아 해 보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bookbar ·  HSAd ·  HS애드 ·  공간이야기 ·  북바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Digital Feed]프로토타입, 차원이 다른 솔루션을 제시하다
프로토타입, 차원이 다른 솔루션을 제시하다.
이노션,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브 축제 2024 칸 라이언즈서 ‘그랑프리’ 수상, 역대 최고 성적 거둬
    이노션이 세계 최대&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국제광고제인 ‘칸 라이언즈’에서 최고상인 ‘그랑프리’를 처음으로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2005년 창립 이후 칸 라이언즈에서 그랑프리를 받은 것은 이번이 최초이며, 그랑프리1개 외에도 금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을 수상, 역대 최고 성적을 거뒀다.   이번 ‘그랑프리(Grand Prix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
소프롤레
woo8166
프리맨스
woo8166
닥터외트커
woo8166
Sicredi
woo8166
Stych
poppop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