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 Ad 기사입력 2023.08.16 12:00 조회 2546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폭룡적이라는 말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트위터발 밈으로 '멋지다, 대단하다, 쩐다, 미쳤다, 자극 심해' 등의 나름 긍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는 단어예요. 어떤 단어 앞에 사용하느냐에 따라 부정이 될 수도 있겠지만 (ex. 오늘 날씨 진짜 폭룡적이다...>매우 덥다...) 보통은 강한 긍정의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출처: (좌)트위터, (우)네이버 VIEW
 

사람한테만 쓰느냐? 절대 아닙니다. 사람외에도 날씨, 물건, 기분 그리고 음식에도 폭룡적이라는 말을 많이 사용해요. 말도 안 되게 덥거나, 멋진 물건, 더운(시원한, 추운, 적당한) 날씨 그리고 눈물 날 정도로 맛있는 음식이라는 뜻이죠. 

 


출처: 트위터
 

이 폭룡적이라는 말은 어느 트위터리안이 자신의 닉네임에 '폭룡'이라는 단어를 넣으면서 이유없이 유행하기 시작했는데요, 폭룡이란 김성모 작가의 마계대전이라는 만화에 나오는 존재라고 해요. 이 만화에 감명받은 어느 트위터리안이 자신의 닉네임에 '폭룡'이라 지었고, 어느 날 갑자기 이유 없이 나도 모르고 너도 모르게 유행을 하게 됐다고 해요.

 
출처: 트위터
 

MZ사진
 
새로운 MZ사진 포즈가 탄생했어요. 이 MZ사진의 이름, 유래 아무 것도 찾을 수 없어 그냥 'MZ사진'이라고 부를게요!

 
출처: (좌)아린 공식 인스타그램(@ye._.vely618), (우)한소희 공식 인스타그램(@xeesoxee)
 

이번 MZ사진은 셀카가 아닌 나와 나를 찍어주는 수많은 상대방의 카메라 화면을 함께 촬영하는 사진이에요! 진짜 나와 화면 속의 수많은 나... 약간 연예인이 된 기분... 스타가 된 기분...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기분... 등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요!

또한, 해당 사진을 패러디한 나와 나를 찍...는 척하는 수많은 상대방의 카메라 화면을 함께 촬영하는 게 함께 유행 중이에요.

 


출처: (좌)나무엑터스 공식 인스타그램(@namooactors), (우)유병재 공식 인스타그램(@dbqudwo333)
 

나를 찍는 척하면서... 게임을 하거나, 나의 과거 사진을 풀거나, 본인들의 셀카를 찍는... 나의 친구들...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지난달 소개해드린 스레드밈 스팔에 이은 또 다른 스레드발 밈 '그런날 있잖아'. 야구선수 김도영이 스레드에 '그런날 있잖아...'라고 운을 띄우며 아련한 그 시절 감성의 글을 올려 화재가 됐어요.

 
출처: (좌)김도영 공식 스레드(@do_0000), (우)이의리 스레드(@2euille)
 

보다 아련하고, 감성 넘치게 말을 하고 싶을 때 사용하면 딱 좋을 밈이에요! 유튜브와 네이버 VIEW 등 다양한 SNS에서 유행 중이에요.

 


출처: 유튜브(좌), 네이버 VIEW(우)


기아타이거즈는 해당 밈을 바탕으로 '그런날 티셔츠'를 판매하기도 했어요. 해당 티셔츠는 엄청난 인기와 함께 품절되었다고 해요!

 
출처: KIA타이거즈 트위터(@Kiatigers)
 

그런날 있잖아... 센스, 감성, 메시지까지 다 챙긴 HS애드 광고 보고 싶은 날...
어제...? 오늘...? 내일...? 아니... 매일 : )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누군가 기특하거나 대견할 때 많이 쓰는 단어 '쓰담쓰담'. 요즘은 쓰담쓰담 대신 '복복복'이라는 단어를 사용해요. 머리를 쓰다듬는 소리가 '복복복'과 비슷하다고 하여 쓰담쓰담대신 사용하고 있어요! '복복복'은 총 3가지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첫번째. 단어 복복복만 사용하기

이모티콘이나 다른 것 없이 오직 복복복으로만 승부를 본다. 복복, 복복복이라고 짧게 쓰는 것 보다 복복복복복복복복 처럼 길게 사용하며 무한한 쓰담쓰담의 굴레에 최애를 가둬버려요!




두번째. 머리를 쓰다듬는 듯한 손이모티콘과 함께 사용하기!

손이모지 아래에 상대방의 사진을 올려서 진짜 머리를 쓰다듬는 듯한 느낌을 주기도 해요! 이 경우는 위에처럼 복복복복복복복 길게 쓰지 않고, 복복, 복복복 등 짧은 단어와 함께 사용해요. 개인적으로 이모지와 함께 사용하는 걸 좋아해요. 귀엽기 때문이죠?

 



출처: 트위터
 

마지막. 이모지만 사용하기

이 경우는 손모양 이모지만을 이용하여 복복복으 표현하는 방법이에요. 복복복이라는 단어 없이, 손머리를 쓰다듬는 듯한 모양의 이모지가 복복복을 설명해주는 거죠.

 


유병재에게 질문을

몇 년 전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소소하게 인기를 끌고 있는 '유병재에게 질문을'! 코미디언 '유병재'에게 그와 전-혀 상관없는 질문을 하는 거예요. 사람들은 주로 인스타그램 DM을 통해 질문을 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답변을 해줘요.

이렇게 직접 편의점에 가서 대답을 해주기도 하고

 
출처: 유병재 공식 인스타그램(@dbqudwo333)
 

친분이있는 연예인 관련 질문이라면 직접 물어봐주기도 하며

 
출처: 유병재 공식 인스타그램(@dbqudwo333) 
 

질문 속 연예인이 직접 등장하여 대답을 해주기도 해요!


출처: 유병재 공식 인스타그램(@dbqudwo333)
 

이런 질문 외에도 그가 답할 수 없는 질문이나 요구를 하기도 한답니다!

 

출처: 유병재 공식 인스타그램(@dbqudwo333)
 

여러분은 어떤 질문을 하고 싶으신가요? 에디터는 아무래도 YCC나 HS애드 또는 광고 관련 질문을 잔뜩 해보고 싶어요
 

8월 밈.zip 도 재미있게 보셨나요? 에디터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월간 밈.zip은 다음 달에도 계속됩니다! 많관부

To be continued -
2023밈 ·  HSAd ·  HS애드 ·  meme ·  밈집 ·  유행어 ·  트렌드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Industry Issue] 2022년 광고·마케팅·커뮤니케이션 업계 전망
 2022년 광고·마케팅·커뮤니케이션 업계 전망 글·사진  최영호 편집장 | 매드타임스  일상으로 조심스러운 회복을 꾀하는 가운데, 광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업계도 변화 속에서 서서히 기지개를 켜고 있는 모습이다. 그러나 코로나로 인해 촉발된 변화는 광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업계가 기존과 같은 모습으로는 생존할 수 없음을 보여주고 있다. 새로운 정부와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Industry Issue] 2022년 광고·마케팅·커뮤니케이션 업계 전망
 2022년 광고·마케팅·커뮤니케이션 업계 전망 글·사진  최영호 편집장 | 매드타임스  일상으로 조심스러운 회복을 꾀하는 가운데, 광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업계도 변화 속에서 서서히 기지개를 켜고 있는 모습이다. 그러나 코로나로 인해 촉발된 변화는 광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업계가 기존과 같은 모습으로는 생존할 수 없음을 보여주고 있다. 새로운 정부와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Industry Issue] 2022년 광고·마케팅·커뮤니케이션 업계 전망
 2022년 광고·마케팅·커뮤니케이션 업계 전망 글·사진  최영호 편집장 | 매드타임스  일상으로 조심스러운 회복을 꾀하는 가운데, 광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업계도 변화 속에서 서서히 기지개를 켜고 있는 모습이다. 그러나 코로나로 인해 촉발된 변화는 광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업계가 기존과 같은 모습으로는 생존할 수 없음을 보여주고 있다. 새로운 정부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