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한국광고대회에서 ‘Creator's Night’ 열려
광고계 최대 행사인 한국광고대 회에서 대한민국광고대상 시상식에 이어 크리에이터들의 네트 워킹 파티인 ‘Creator's Night’ 가 올해 처음 열릴 예정이다. ‘Creator's Night’는 광고계를 짊어지고 나갈 젊은 크리에이터들 이 모여 서로간 교류할 수 있는 축제의 場으로 크리에이터 스스 로 업의 자긍심을 느끼고 광고계가 단합할 수 있기를 기대하면서 마련됐다.
한국광고대회는 오는 12월 2일(금) 더플라자호텔 서울 그랜드 볼룸에서 열리며, 광고계(광고회사, 제작사, 매체사, 광고주, 정 부관련 기관 등) 700여명의 참석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1부 유공 광고인 정부포상식, 2부 대한민국광고대상 시상식, 3부 Creator's Night가 진행될 예정이다.
대홍기획은 롯데GRS와 함께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출시 30주년 을 기념해 롯데리아 1992 NFT를 발행했다. 롯데리아 1992 NFT 는 NFT와 불고기버거 세트상품이 연합된 실물가치형 NFT이다. 불고기버거가 출시된 1992년을 기념해 1992년생 MZ세대 아 티스트와 협업한 6종의 아트워크로 구성했으며, 개당 1992원의 NFT 1992개가 판매된다.
대홍기획은 1992라는 의미 있는 숫자를 하나의 스토리로 연결 해 30년간 꾸준히 사랑받은 롯데리아 불고기버거의 브랜드 아이 덴티티를 소비자에게 각인시키기 위해 기획했다고 밝혔다.
TBWA코리아, 메타버스·블록체인으로 사업영토 확장
BWA코리아가 개인 맞춤 형 차세대 인터넷 환경으로 불리는 ‘Web 3.0’ 시대를 맞이하여, 메타버스 및 블록체인으로 사업영토를 확장한다. TBWA코리아는 최근 메타버스·블록체인 기반 브랜드 솔루션 서비스 ‘TBWA 메타스토리(MetaStory)’를 새롭게 런칭하고, 남현우 TBWA코리아 ECD (Executive Creative Director)를 해당 서비스 사업 부문의 헤드로 선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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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홍기획,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30주년 기념 NFT 발행
대홍기획은 롯데GRS와 함께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출시 30주년 을 기념해 롯데리아 1992 NFT를 발행했다. 롯데리아 1992 NFT 는 NFT와 불고기버거 세트상품이 연합된 실물가치형 NFT이다. 불고기버거가 출시된 1992년을 기념해 1992년생 MZ세대 아 티스트와 협업한 6종의 아트워크로 구성했으며, 개당 1992원의 NFT 1992개가 판매된다.
대홍기획은 1992라는 의미 있는 숫자를 하나의 스토리로 연결 해 30년간 꾸준히 사랑받은 롯데리아 불고기버거의 브랜드 아이 덴티티를 소비자에게 각인시키기 위해 기획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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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BWA코리아, 메타버스·블록체인으로 사업영토 확장
‘TBWA 메타스토리’는 브랜드의 제품이나 서비스 철학을 기반으 로 한 스토리텔링을 통해 가상세계 속 브랜드 세계관을 구축하고 소비자가 공감하고 몰입할 수 있는 콘텐츠를 기획하는 전문 서비 스이다. TBWA코리아는 이를 통해 광고주에게 메타버스, NFT 등 의 Web3.0 환경에 적합한 브랜드 경험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해당 서비스에 보다 고도화된 블록체인 기술 접목을 위해, 글로벌 메인넷 프로젝트 ‘메타디움(Metadium)’과 파트너십을 맺고 기 술 컨설팅 및 플랫폼을 제공받는다.
이외에도 TBWA코리아는 최근 국내 대표 메타버스 공간 플랫폼 기업 ‘올림플래닛’, 글로벌 웹3 브랜드 스튜디오 ‘펙타’와 다자간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메타버스 플랫폼 기반의 브랜딩 프로젝트 를 공동 개발 및 진행하고, 향후 메타버스 활용 광고 마케팅 저변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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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 작품 접수 시작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는 ‘2022년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작품 출품이 10월 6일부터 11월 4일까지 이메일 접수 (kodaf2022@naver.com) 방식으로 진행된다. 출품 자격은 '21 년 10월 6일부터 '22년 10월 5일 사이에 진행된 디지털 메인의 캠페인에 해당되며, 통합마케팅, 마케팅/캠페인, 퍼포먼스, 크리 에이티브, 테크/솔루션 등의 분야에 출품이 가능하다.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은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광고산 업의 지속적 혁신 성장 및 디지털 광고업계의 경쟁력 강화를 위 해, 지난해까지 시행됐던 '대한민국 온라인 광고대상'과 '대한민국 디지털 애드어워드'가 통합되면서 새롭게 개편, 개최되는 시상식 이다. 자세한 출품 시행요강은 협회 홈페이지(kodaa.or.kr)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시상식은 12월 8일, 한국광고문화회관 대회 의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문의 조현아 주임 02-2144-4424, joeo@koda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