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준생의 고민을 한큐에 해결, 잡코리아 퓨처랩 캠페인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22.04.20 05:21 조회 4797
 


코로나 바이러스가 전 세계를 뒤덮은 지 불과 몇 년, 우리 삶 곳곳에서 크고 작은 변화들이 급속하게 진행되고 있다. 특히 20대들이 절감하는 것은 취업 시장의 변화. 취업의 공식처럼 여겨지던 ‘공채’가 줄고 ‘수시 채용’의 비중이 확대되었으며, 기업 환경이 급속히 변하며 취업 시장 전반에도 불확실성도 증대되고 있다. 이러한 변화로 처음 취업 시장에 뛰어든 취준생들뿐만 아니라, 이직을 준비하는 직장인들도 그 준비에 전례 없던 어려움을 겪고 있다. 성공한 누군가가 지나간 자취를 바탕으로 자신의 취업을 준비하면 가능성이라도 보였던 과거와 달리, 이젠 한 치 앞을 예상할 수 없는 ‘취업 시장의 뉴노멀’이 찾아온 것이다.
 

취업시장의 뉴노멀, 해법은 JOB의 미래에
 
  

이토록 불안정한 취업 시장에 다시금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오랜 기간 취준생의 힘이 되어 온 취업 대선배 ‘잡코리아’가 나섰다. 그리고 “변화하는 이 시대의 취준생들에게 ‘진짜 도움이 되는’ 것은 무엇일까?”라는 고민의 끝에 직업(JOB)의 미래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퓨처랩> 서비스를 선보였다.
 
회사는 장기 전략을 바탕으로 인력 계획을 세우고, 이에 부합하는 인원을 채용하기에 ‘낡은 정보’는 취업에 그다지 큰 도움이 되지 못한다. 하지만 앞서 서술한 바와 같이, 지금은 모든 환경이 급속도로 변화하고 있다. 내가 접할 수 있는 대부분의 정보들은 하룻밤 사이 ‘낡은 정보’가 되기 십상이고, 정작 중요한 기업의 미래를 캐치하기가 더욱더 어려워지고 있다.
 
회사는 여전히 면접에서 ‘회사의 미래’를 질문하고 있다. 그 대답을 위해 우리는 실무자나 업계 종사자가 아니라면 알기 힘든 ‘JOB의 미래’에 대한 정보를 쥐고 있어야 한다. 즉, JOB의 미래를 알아야 JOB을 얻을 수 있는 것이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큰 변화 없이 안정적으로 기업이 운영되어왔기에 과거 정보만으로도 미래 예측이 가능했다면, 급변하는 요즘은 ‘보다 직접적인’ 미래에 대한 정보가 필요해진 셈이다.
 

 
오늘부턴 잡코리아 퓨처랩! (feat. 국연수 선배)




기업분석보고서, 취업톡톡, 합격자소서, 직무인터뷰, 잡코리아TV로 구성된 잡코리아의 <퓨처랩> 서비스는 취업을 위한 합격 전략뿐만 아니라, JOB의 미래와 관련된 각종 정보를 한자리에서 파악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앞서 강조했듯 JOB의 미래가 중요해진 요즘 시대에 취업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인 셈이다.
 
<퓨처랩 상세 서비스>
 
1) 기업분석보고서 : 1,600 건 이상의 보고서가 있는 기업 정보 센터. 각종 분석 데이터를 통해 지원하고자 하는 기업과 직무의 미래를 파악해 볼 수 있다.
 
2) 취업톡톡 : 53,000건 이상의 Q&A가 이루어진 취준생들의 문답 공간. 면접 전, 내가 아는 정보가 맞는지 확인하기 좋다.
 
3) 합격자소서 : 시대가 변해도 취업의 첫 단추는 서류전형! 선배들의 비법이 담긴 합격자소서를 참고해 나만의 합격 전략을 세워보자.
 
4) 직무인터뷰 : JOB의 과거, 현재, 미래에 대한 현직자들의 리얼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공간. 곳곳에 직무 면접의 힌트가 있을지도…
 
5) 잡코리아 TV : JOB의 모든 미래가 아카이빙 된 콘텐츠 저장소. 궁금한 것이 있다면 잡코리아 TV부터 일단 들어가 보자.




이런 퓨처랩 서비스를 보다 많은 취준생, 이직 준비생들이 활용해서 취업 또는 이직에 성공할 수 있도록, ‘잡코리아 퓨처랩’을 널리 알리고 궁극적으로 ‘잡코리아’로 유입시키는 것이 이번 캠페인의 목표였다. 취준생과 이직 준비생이 겪는 실제 고충을 떠올리고 찾아보며 아이디어를 모았다. 취업 꿀팁을 얻고자 평소 데면데면한 선배에게 전화할까 말까 망설이는 모습, 취업 스터디에 나갔더니 ‘카더라 정보’만 난무하는 상황, 퇴근 후 잠을 아껴가며 정보를 긁어모았지만 쓸 게 하나도 없는 상황, 이 세 가지 상황을 위한 솔루션으로 잡코리아의 퓨처랩 서비스를 매치시켰다.
 
모두의 머릿속에 스친, 이 상황을 해결해 줄 수 있을 것만 같은 든든한 한 사람, 바로 드라마 ‘그 해 우리는’에서 똑 부러지는 모범생이자 성공적인 커리어 우먼 ‘국연수 선배’ 역할을 찰떡같이 소화한 배우 김다미. 고통받는 취준생과 이직 준비생에게 잡코리아와 퓨처랩 서비스를 추천하기에 더할 나위 없는 모델이었다.

1) 선배 전화 편



2) 카더라 정보 편 
3) 인터넷 기웃기웃 편



이렇게 탄생한 세 편의 잡코리아 광고 영상. ‘취린이, 도움 많이 받고 있습니다.’, ‘도움 됐어!!’ 등 유튜브에 업로드된 광고 콘텐츠의 댓글을 통해 잡코리아와 퓨처랩 서비스가 실제 취준생들에게 의미가 있음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고, 담당자로서 뿌듯함도 얻을 수 있었다. 급변하는 시대, JOB의 미래로 준비하는 새로운 취업 방법! 잡코리아의 <퓨처랩>으로 확실하게 준비해보자!
 
* 잡코리아 퓨처랩 바로가기
 
– PC : https://www.jobkorea.co.kr/futurelab
– MO : https://m.jobkorea.co.kr/futurelab
 
* 잡코리아 TVC 이벤트 참여하고 경품도 받아보자! (04.18~05.20)
 
https://www.jobkorea.co.kr/Events/2022TVC2_event
 

MZ세대 ·  브랜드캠페인 ·  잡코리아 ·  제일기획 ·  취업 ·  취준생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찾아 내돈내취] 지브리 파크 인기 캐릭터 best 5 출처
  애니메이션 캐릭터는 지적 재산권(IP)으로서 영상물, 굿즈, 전시, 공연, 2차 창작물 등 다양하게 활용됩니다.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저작권을 논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회사는 당연히 디즈니 스튜디오입니다. 디즈니의 캐릭터는 미키 마우스나 도널드 덕에 그치지 않습니다. 젊은 세대도 열광하는 마블이나 픽사의 다양한 캐릭터들 또한 디즈니 스튜디오 산하에 있습니다.    출처: 무려 디즈니!!!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HSAD, 국내 광고업계 최초 통합 마케팅 AI 플랫폼 사내 구축
  HSAD, 국내 광고업계 최초 통합 마케팅 AI 플랫폼 사내 구축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ChatGPT, 미드저니, SoraAI 등 다양한 AI 툴들이 최근 광고업계 현업에 점점 더 많이 활용되고 있다. HSAD는 지난 8월 국내 광고업계 최초로 ‘DASH AI’라는 통합 마 케팅 AI 플랫폼을 사내에 구축했다. &lsq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월간 2024밈] 11월 편 - 11월 밈집핑
    같이 걷자! 피크민?  •  다시 물을게. 너 OO이야 ㅁㅁ이야??  •  감다죽? 감다살!?  •  HSAD는 광고핑?  •  11월 밈집 미쳤어요(positive)  •  나보고 어뜨카라고, 억떡하라고, 우뜨카라고, 모루카라고, 오픈카라고, 엉뜨켜라고, 엉뚱하라고, 오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HSAD, 국내 광고업계 최초 통합 마케팅 AI 플랫폼 사내 구축
  HSAD, 국내 광고업계 최초 통합 마케팅 AI 플랫폼 사내 구축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ChatGPT, 미드저니, SoraAI 등 다양한 AI 툴들이 최근 광고업계 현업에 점점 더 많이 활용되고 있다. HSAD는 지난 8월 국내 광고업계 최초로 ‘DASH AI’라는 통합 마 케팅 AI 플랫폼을 사내에 구축했다. &lsq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월간 2024밈] 11월 편 - 11월 밈집핑
    같이 걷자! 피크민?  •  다시 물을게. 너 OO이야 ㅁㅁ이야??  •  감다죽? 감다살!?  •  HSAD는 광고핑?  •  11월 밈집 미쳤어요(positive)  •  나보고 어뜨카라고, 억떡하라고, 우뜨카라고, 모루카라고, 오픈카라고, 엉뜨켜라고, 엉뚱하라고, 오또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HSAD, 국내 광고업계 최초 통합 마케팅 AI 플랫폼 사내 구축
  HSAD, 국내 광고업계 최초 통합 마케팅 AI 플랫폼 사내 구축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ChatGPT, 미드저니, SoraAI 등 다양한 AI 툴들이 최근 광고업계 현업에 점점 더 많이 활용되고 있다. HSAD는 지난 8월 국내 광고업계 최초로 ‘DASH AI’라는 통합 마 케팅 AI 플랫폼을 사내에 구축했다. &lsq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월간 2024밈] 11월 편 - 11월 밈집핑
    같이 걷자! 피크민?  •  다시 물을게. 너 OO이야 ㅁㅁ이야??  •  감다죽? 감다살!?  •  HSAD는 광고핑?  •  11월 밈집 미쳤어요(positive)  •  나보고 어뜨카라고, 억떡하라고, 우뜨카라고, 모루카라고, 오픈카라고, 엉뜨켜라고, 엉뚱하라고, 오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