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뜨는 밈, 1월 편: 얘들아(0명) 새해에는 뭐 하고 놀지?
HS Ad 기사입력 2022.03.18 11:37 조회 4216
 

이것도 모르면 간첩~!
요즘 뜨는 밈
 
1. “너 뭐 돼?” 까불고 있어~
2. HS Ad 구독하는 당신도 혹시 갓기? 갓(GOD)+(아)기? 
3. 어쩌라구 티비나봐 ‘어쩔티비’ 
4. K만 붙으면 만능! K-000
 
오늘은 HS Ad가 선별한, 요즘 모르면 간첩인 밈들을 데려 와봤어요!
MZ 세대가 열광하는 재미난 밈 쉽고 빠르게 같이 정복해 나갈까요? LET’S GO


속으로만 하는 생각은 놉 
레오제이의 속 시원한 한마디 “너 혹시 뭐 돼?”
 
메이크업과 피부관리에 관심을 가지는 남성, 이른바 '그루밍족'이 늘면서 관련 콘텐츠를 다루는 남성 뷰티 유튜버들이 큰 인기죠? 
 
그 중 메이크업 아티스트인 레오제이(본명 정상규)는 방탄소년단 지민, 마마무 화사 등 아이돌 그룹 멤버부터 박막례 할머니 등 SNS 스타까지 국내외 다양한 인플루언서의 커버 메이크업을 선보여 눈길을 사로잡았고, 이후에도 성형 메이크업, 스킨케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인기를 끌고 있어요.
 










레오제이는 특히 찐친들과 자주 영상을 찍는데 이번 <안 본 사이에…? “찐친 완전체"에게 래호재희의 신메뉴 대.공.개 하기> 영상 중 짜증 나는 친구 대처법으로 “너 혹시.... 뭐 돼?” 라고 말한 것이 구독자들에게 폭발적인 공감을 샀어요. 믿을 구석이라도 있냐는 뜻으로 벌써 짤로 돌아다니고 있다고 하네요! 인싸라면 얼른 알고 있자고요!


 

떡잎부터 남달라, 제각기였기 때문이기 
 
갓(GOD) + 아기 = ‘갓기’
 

2020 도쿄올림픽을 통해 주목받는 MZ세대 선수들을 중심으로 퍼져나간 ‘갓기’




양궁의 김제덕, 탁구의 신유빈, 수영의 황선우 등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갓(신)의 실력을 보여주었죠? 어린 실력자들을 갓에 아기를 붙여 갓기라고 부릅니다. 성적과 상관없이 경기를 즐기는 이들의 여유 넘치는 모습에 대중들은 MZ세대가 주도하는 올림픽을 함께 즐길 수 있었는데요! 이번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선 또 어떤 갓기들이 활약할지 넘나 기대돼요!
 
또 요즘에는 걸그룹 아이브의 ‘장원영’ 도 15살의 나이로 데뷔해 모태 아이돌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팬들 사이에선 ‘갓기’로 통한다고 합니다!
 

 

어쩌면 우리도 잼며들었을지 모를
‘어쩔티비’ 중독
 



최근 배우 신혜선이 쿠팡플레이에서 방영되는 ‘SNL 코리아’에 출연해 더욱 화제를 모은 단어 ‘어쩔티비’ 요즘 어쩔티비 모르거나 안 쓰면 아싸 of 아싸인거 아시죠? ‘어쩌라고, 가서 티비나 봐’의 줄임말로 10대들로부터 시작된 것으로 추측됩니다! 누가 나를 귀찮게 하는 경우나 대답하기 싫을 때, 도발할 때 주로 사용하는 단어죠.
 
정확한 유래는 알 수 없지만 
 
①초등학생들이 유튜버를 도전할 때 '○○TV'와 같은 닉네임을 많이 사용한 것에서 유래하였다는 설
②어쩔 뒤에 맥락 없이 전자제품 등을 붙여 상대방을 열받게 하려는 목적에서 유래하였다는 설 등 있습니다!
 
일각에서는 특정 세대나 계층에서만 이해할 수 있는 말은 자제하고 쉬운 말을 쓰는 게 진짜 언어 능력이라고 비판하지만 점점 더 다양한 파생 밈이 생기고 있으니 한 번쯤은 언어의 사회성 전반에 대해 생각해 볼 필요도 있지 않을까요! 재밌는 건 어쩔 수 없지만요.






두유 노 K-000
KOREA 라는 브랜드의 가치! 
 
K는 대한민국의 영어 이름인 Korea에서 첫 글자 K를 따와 한국산, 한국적, 한국식, 한국형을 뜻하는 약자죠! 요즘에는 "K-"를 접두어로 붙여서 여기저기에 밈화가 되고 있어요! 주로 K-POP, K-무비, K-드라마, K-뷰티, K-푸드, K-웹툰 등 긍정적인 성과를 보이는 분야에 붙여졌죠. 또한, 해외에서 조금이라도 긍정적인 반응을 포착하면 국뽕이 차오른다는 표현도 쓰이고요!




최근에는 ‘K-‘을 우리나라의 유별난 특징이 있는 것이라면 그냥 아무것에다가 붙이고 있습니다. 금손으로 탄생한 미친 비주얼의 K-마카롱, 사상 초유의 폭우가 들이닥쳐도 출근하는 K-직장인 처럼요. 우리나라의 문화를 자랑스러이 여기고 우리나라만의 정체성을 재미지게 설명하는 하나의 표현방식으로 자리잡은 ‘K-‘입니다!
 
 
 ·  2022 ·  2월 ·  레오제이 ·  갓기 ·  어쩔티비 ·  사회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월간 2024밈] 11월 편 - 11월 밈집핑
    같이 걷자! 피크민?  •  다시 물을게. 너 OO이야 ㅁㅁ이야??  •  감다죽? 감다살!?  •  HSAD는 광고핑?  •  11월 밈집 미쳤어요(positive)  •  나보고 어뜨카라고, 억떡하라고, 우뜨카라고, 모루카라고, 오픈카라고, 엉뜨켜라고, 엉뚱하라고, 오또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Industry Issue] 2022년 광고·마케팅·커뮤니케이션 업계 전망
 2022년 광고·마케팅·커뮤니케이션 업계 전망 글·사진  최영호 편집장 | 매드타임스  일상으로 조심스러운 회복을 꾀하는 가운데, 광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업계도 변화 속에서 서서히 기지개를 켜고 있는 모습이다. 그러나 코로나로 인해 촉발된 변화는 광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업계가 기존과 같은 모습으로는 생존할 수 없음을 보여주고 있다. 새로운 정부와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월간 2024밈] 11월 편 - 11월 밈집핑
    같이 걷자! 피크민?  •  다시 물을게. 너 OO이야 ㅁㅁ이야??  •  감다죽? 감다살!?  •  HSAD는 광고핑?  •  11월 밈집 미쳤어요(positive)  •  나보고 어뜨카라고, 억떡하라고, 우뜨카라고, 모루카라고, 오픈카라고, 엉뜨켜라고, 엉뚱하라고, 오또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Industry Issue] 2022년 광고·마케팅·커뮤니케이션 업계 전망
 2022년 광고·마케팅·커뮤니케이션 업계 전망 글·사진  최영호 편집장 | 매드타임스  일상으로 조심스러운 회복을 꾀하는 가운데, 광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업계도 변화 속에서 서서히 기지개를 켜고 있는 모습이다. 그러나 코로나로 인해 촉발된 변화는 광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업계가 기존과 같은 모습으로는 생존할 수 없음을 보여주고 있다. 새로운 정부와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월간 2024밈] 11월 편 - 11월 밈집핑
    같이 걷자! 피크민?  •  다시 물을게. 너 OO이야 ㅁㅁ이야??  •  감다죽? 감다살!?  •  HSAD는 광고핑?  •  11월 밈집 미쳤어요(positive)  •  나보고 어뜨카라고, 억떡하라고, 우뜨카라고, 모루카라고, 오픈카라고, 엉뜨켜라고, 엉뚱하라고, 오또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Industry Issue] 2022년 광고·마케팅·커뮤니케이션 업계 전망
 2022년 광고·마케팅·커뮤니케이션 업계 전망 글·사진  최영호 편집장 | 매드타임스  일상으로 조심스러운 회복을 꾀하는 가운데, 광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업계도 변화 속에서 서서히 기지개를 켜고 있는 모습이다. 그러나 코로나로 인해 촉발된 변화는 광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업계가 기존과 같은 모습으로는 생존할 수 없음을 보여주고 있다. 새로운 정부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