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 닮았네~♪” 붕어빵 가족의 콧속 사정! 종근당 락토바이옴 노즈 캠페인
BIG BAND 기사입력 2022.01.21 01:47 조회 4461
 
 
“아빠 닮았네~♪” 붕어빵 가족의 콧속 사정!
 
 
종근당 락토바이옴 노즈 캠페인
 

 

  
출처 : 유튜브 '락토바이옴TV' 


 
종근당건강의 프리미엄 유산균 라인, 락토바이옴! 빅밴드는 이 락토바이옴 제품의 디지털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지난 4월, 국내 최초이자 유일하게 코 상태 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은 락토바이옴 노즈 제품의 캠페인 “사이코지만 괜찮아”를 성공적으로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이번에는 추운 날씨에 맞춰서 보는 이들의 공감을 살 수 있는 재밌는 락토바이옴 노즈 캠페인 영상을 새로 촬영했는데요. 특히 이번 캠페인에서는 어린아이들도 쉽게 섭취할 수 있는 신제품 ‘노즈스틱’이 함께 등장하여 신선한 스토리라인의 매력적인 캠페인이 탄생했습니다.


 
환절기가 무서운 비염러 가족들 주목!



출처 : 유튜브 '락토바이옴TV' 


올해 초 락토바이옴 노즈가 출시된 이후 이례적으로 아이들이 먹어도 되는지에 대한 문의가 빗발쳤다고 합니다. 성인에게도 괴로운 코막힘과 콧물이 아이들에게는 더욱 고되게 느껴지는 거죠. 그런 고객들의 요청에 힘입어 락토바이옴에서는 키즈 제품인 노즈스틱을 새로 출시하게 되었는데요. 이번 캠페인 영상에서는 해당 신제품을 알림과 동시에 기존 노즈 제품을 다시 한번 노출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였습니다.  

키즈 제품과 기존 제품의 자연스러운 조화를 고려하면서 가족을 위해 이 제품을 구매할 3050 어머니들을 타깃으로 삼다 보니 자연스레 이번 캠페인에서 주목한 키워드가 바로 ‘가족’입니다. 실제로 가족 구성원 중 비염 증상이 있으면 나머지 구성원들에게서도 동일하게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한 지붕 아래 살면서 비슷한 환경, 식습관 그리고 생활 습관을 공유하기 때문이겠죠. 여기에서 착안하여 이번 캠페인에선 가족의 ‘닮은 모습’이 콧물과 코막힘으로까지 이어지지 않았으면 하는 많은 이들의 마음을 담은 스토리를 보여줍니다.  
 


순수한 동심 파워, 현장에 가득가득!



 사진 : 캠페인 촬영 현장

여러 나이대 모델들이 함께 모여 가족으로 촬영하는 현장이었던 만큼 그 어느 때보다 현장의 분위기와 모델들 간에 호흡이 중요했는데요. 여기에 또 하나의 미션이 있었습니다. 서로 남인 이들을 붕어빵 가족처럼 보일 수 있게 만드는 마법이 필요했죠. 이번 캠페인을 담당한 1본부 1팀 김효정 팀장의 인터뷰를 통해 보다 생생한 현장 에피소드를 들어보았습니다!


Q.‘가족'이 주인공이 되는 스토리가 인상적이네요. 여러 모델들이 함께 했던 만큼 즐겁기도 어렵기도 했을 것 같아요. 현장 분위기는 어땠나요?

보통 어린이들과 함께 하는 촬영은 배우의 컨디션에 따라 매우 달라지는데요. 아이가 기분이 좋지 않거나, 피곤하거나 하면 촬영이 딜레이 되기도 하고 또 원하는 컷을 찍기까지 여러 번 촬영하는 경우도 생겨요. 근데 이번에 같이 한 아역 배우 소미양이 너무 잘해주어서, 촬영이 전반적으로 매끄럽게 진행되었어요. 제작자, 기획자, 그리고 광고주가 원하는 추가적인 장면들도 많이 확보할 수 있었기 때문에 추후에 편집 과정에서도 수월했고요. 덕분에 그날 함께 촬영한 가족역할의 다른 배우들도 잘 어우러질 수 있어서 정말 유쾌하게 또 편안하게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사진 : 캠페인 촬영 현장


Q. 영상에서 보면 모델들이 모두 실제 가족처럼 서로 닮아 보이는데요. 그렇게 만드는 게 쉽지는 않았을 것 같은데 비결은 무엇인가요?

 

 

 

서로 다르게 생긴 모델들을 가족처럼 보이게 만들기 위해서는 닮은 포인트들을 눈에 띄게 부각해 보려 했는데요. 그래서 아빠, 아들, 딸 모델 모두 송충이 눈썹과 굵은 곱슬머리를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사진 : 캠페인 촬영 현장

Q. 분장이 간단해 보이지만 자연스러우면서도 눈에 띄는 분장을 영상 내내 유지하는 게 쉽지 않았을 것 같아요.

맞아요. 아이들의 경우 눈썹모가 연하고 흐려서, 자연스러움과 정말 대놓고 딱! 송충이 눈썹 같은 눈썹, 그 사이 어디쯤에서 굉장히 많은 수정이 있었습니다. “눈썹산을 살려주세요”, “앞머리를 더 이어주세요”, “좀 더 까맣게 채워주세요” 등등 정말 수없이 수정했던 것 같아요. (웃음) 아들 모델이 영상에서 목폴라 티를 입었다 벗었다 하는 장면이 있었는데 이때 눈썹이 계속 지워져서 촬영 컷마다 끊임없이 눈썹을 채워 넣었던 기억이 나네요. 곱슬머리도 마찬가지였어요. 자연스러운 곱슬과 리얼 곱슬곱슬 사이에서 계속 맞추느라 고데기 컬을 바꿔가며 여러 번 스타일링을 바꾸기도 했습니다.

 

Q. 현장 분위기가 밝았다는 게 영상으로도 잘 보이네요! 촬영에 참여한 개인적인 소감 한마디 해주세요.

 
사실 지난 4월 종근당건강 락토바이옴과 진행했던 “사이코지만 괜찮아” 캠페인 평이 굉장히 좋았기 때문에 이번에 부담이 되기도 했는데요. 다행히 이번 캠페인 영상 제작 역시 사전, 현장 반응이 좋았습니다. 만들어 내는 과정이 쉽지만은 않았지만, 마무리가 잘 되어서 정말 기분이 좋습니다. 



출처 : 유튜브 '락토바이옴TV' 

이번 종근당건강 락토바이옴 노즈스틱 캠페인은 발행 한달만에 누적 조회 수 21만회 이상 기록했을 정도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가족'이라는 키워드로 유쾌하고 귀엽게 풀어낸 '코 건강' 문제가 보는 이들의 마음을 저격하며 공감을 산 것 같습니다.
전국의 비염러들의 마음을 완전히 사로잡은 이번 락토바이옴 노즈스틱 캠페인에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종근당건강 ·  #락토바이옴 ·  #빅밴드 #BIG BAND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9월 편 - 안녕하시소~ 09월 밈집 왔어예?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무도미나티  비즈발?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유튜버 침착맨의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영상에서 나온 말이 화제예요. '저커버그는 진짜 유명한 렙틸리언임'이라는 말인데요. 현재는 'OOO은 진짜 유명한 ㅁㅁㅁ임'으로, OOO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현대자동차가 영화를 찍었다고? 현대자동차 ‘밤낚시’ 프로젝트
  글 김세진 매니저|이노션 2024년 6월, 13분이라는 영화관에서 돈을 내고 보기엔 너무 짧아 보이는 영화CGV에서 단독 개봉하며 주목받았습니다. 이 도전적인 영화, <밤낚시>는 현대자동차와 이노션이 공동 기획/제공 하고 문병곤 감독이 연출, 손석구 배우가 주연한 영화입니다.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인 현대자동차와 광고대행사인 이노션이 왜 영화를 만들게 됐고, 이 짧은 영화를 왜 극장에서 상영하며&n
반전으로 가는 반대의 길
  1911년 8월 21일, 가로 77cm 세로 53cm의 여성이 홀연히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아무도 그녀가 사라진 걸 알아채지 못했죠. 쉬는 날이어서인지 목격자도 단 한 명에 불과했습니다. 시간이 흘러 다음 날 아침이 되고 나서야, 그녀가 사라진 걸 알게 됐죠. 하지만 오리무중이었습니다. 어디에 있는지 어떻게 사라졌는지조차 알아내기 힘들었죠. 20세기 초의 세상은 채취된 지문을 감식하는 것조차 힘들 때였습니다. 그러자 세상은 그녀의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국민관광상품권과의 두번째 조우 - CF계의 럭셔리 모델 이미연
국민관광상품권과의 두번째 조우 - CF계의 럭셔리 모델 이미연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국민관광상품권과의 두번째 조우 - CF계의 럭셔리 모델 이미연
국민관광상품권과의 두번째 조우 - CF계의 럭셔리 모델 이미연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국민관광상품권과의 두번째 조우 - CF계의 럭셔리 모델 이미연
국민관광상품권과의 두번째 조우 - CF계의 럭셔리 모델 이미연
크노르
neyouel10
GSK코레가
neyouel10
자엘리
neyouel10
비보
neyouel10
Redoxon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