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의 나를 위해, 삼성증권
제일기획 기사입력 2021.06.14 12:00 조회 3727
 내일의 나를 위해, 삼성증권

제일기획 염혜영 프로 (The SOUTH 1팀)

 
‘기억하나요?’
 
평온한 한낮, 삼성증권의 감사 카드를 꺼내든 순간
늦은 밤 집무실에서 창밖의 삼성증권 건물에 시선이 닿는 순간,
회상에 잠기는 한 사람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고객의 바람에서 캠페인의 답을 찾다




‘제로금리’, ‘머니무브’라는 말이 더 이상 낯설지 않은 요즘, 대한민국 금융업계의 경쟁은 더욱더 치열해지고 있다. 그 변화의 선두에 선 ‘삼성증권’은 주거래 증권사로의 도약을 위해 제일기획과 브랜드 캠페인을 준비하게 되었다. 투자가 일상이 된 시대, 20대 청년부터 70대 어르신까지 세대를 가리지 않고 많은 이들이 금융 투자에 나서고 있다. 하지만 시작은 누구나 하지만 금융 투자를 끝까지 성공하긴 쉽지 않다. 실제로 많은 초보 투자자들이 ‘누구와 함께하느냐’를 고민하고 있다는 사실을 조사와 인터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었다. 제일기획은 그런 소비자들에게 어떤 메시지로 접근할지를 고민했다. 그리고 우리는 고객들의 바람에서 삼성증권 브랜드 캠페인의 실마리를 발견했다. 사람들이 바라는 것은 단지 돈이 아닌 더 나은 미래였다.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위해 하루하루를 열심히 살아가는 사람들, 그 사람들의 인생에서 캠페인의 모티브를 찾았다. ‘내일의 나를 위해, 삼성증권’이라는 함축적인 슬로건은 이렇게 탄생했다.
 

시간을 거슬러, 현재와 과거를 아우르다






든든한 평생 투자 파트너로서 삼성증권의 모습을 담아내는 것이 이번 크리에이티브의 과제였다. 인생의 희로애락을 함께하며 중요한 순간마다 동반자가 되어 주는 삼성증권의 존재감을 시계열적으로 보여주기보다 좀 더 극적인 광고적 장치로 표현하고자 ‘시간의 역행’을 컨셉으로 잡고 시각적으로 구현하였다.
 
오늘의 성공이 있기까지의 과정을 거슬러 올라가면 오래전 삼성증권을 만났던 순간이 있을 것이고, 그것이 인생의 터닝 포인트였다는 흐름의 씬을 구성했다. 그리고 그 씬에 ‘기억하나요? 평생 함께할 성공 파트너를 만난 그 순간. 성공에 눈뜨다’라는 명확한 카피를 얹혀 스토리를 완성하였다.




특히 여자 주인공과의 교감이 느껴지는 장면 속 ‘내일의 나를 위해 삼성증권’ 브랜드 슬로건을 교차 노출하여 인생의 파트너를 만난 드라마틱한 순간이 성공 파트너 삼성증권을 만나게 되는 순간으로 치환되는 효과를 노렸다.


1990년대부터 2021년까지 시대를 담다




풋풋한 20대부터 인생의 정점에 오른 50대까지 주인공의 삶을 영상으로 담았다. 설레는 연애가 있고, 사회 초년생의 좌충우돌이 있고, 또 비즈니스의 성공을 위한 고군분투가 있었다. 각각의 나이대를 드러내는 특수 메이크업과 90년대부터 현재까지의 시대적 특징을 나타내는 세팅과 의상으로 시대 흐름을 생생히 구현했다. 꼼꼼한 고증과 테스트는 기본, 여기에 감성을 더욱 극대화해줄 BGM으로 마이클 부블레의 ‘I Believe In You’를 선정하여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영상을 만들었다.
 



커리어에서의 성공, 개인의 삶에서의 성공으로 나눈 두 편의 광고가 온에어된 된 후, 소비자들의 따뜻한 반응이 이어졌다. ‘인생을 생각하게 하는, 순간 나도 모르게 울컥’, ‘한 편의 드라마, 영화 같다’는 평이 이어졌고, ‘성공 파트너, 인생 파트너 삼성증권’이 느껴진다는 의견들도 속속 올라오고 있다.
 
이번 캠페인엔 빅모델도, 휘황찬란한 판타지나 전면에 내세우는 혜택도 없었다. 하지만 담담하게 영상으로 담아낸 삶의 단면들은 소비자 누구에게나 공감을 불러 일으켰다. 진정성 있는 메시지를 전달한 이번 캠페인으로 삼성증권의 브랜드 신뢰를 더욱 높일 것을 기대해본다.
 
제일기획 염혜영 프로 (The SOUTH 1팀)
 
#2021 #제일기획 #삼성증권 #제로금리 #머니무브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9월 편 - 안녕하시소~ 09월 밈집 왔어예?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무도미나티  비즈발?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유튜버 침착맨의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영상에서 나온 말이 화제예요. '저커버그는 진짜 유명한 렙틸리언임'이라는 말인데요. 현재는 'OOO은 진짜 유명한 ㅁㅁㅁ임'으로, OOO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현대자동차가 영화를 찍었다고? 현대자동차 ‘밤낚시’ 프로젝트
  글 김세진 매니저|이노션 2024년 6월, 13분이라는 영화관에서 돈을 내고 보기엔 너무 짧아 보이는 영화CGV에서 단독 개봉하며 주목받았습니다. 이 도전적인 영화, <밤낚시>는 현대자동차와 이노션이 공동 기획/제공 하고 문병곤 감독이 연출, 손석구 배우가 주연한 영화입니다.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인 현대자동차와 광고대행사인 이노션이 왜 영화를 만들게 됐고, 이 짧은 영화를 왜 극장에서 상영하며&n
반전으로 가는 반대의 길
  1911년 8월 21일, 가로 77cm 세로 53cm의 여성이 홀연히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아무도 그녀가 사라진 걸 알아채지 못했죠. 쉬는 날이어서인지 목격자도 단 한 명에 불과했습니다. 시간이 흘러 다음 날 아침이 되고 나서야, 그녀가 사라진 걸 알게 됐죠. 하지만 오리무중이었습니다. 어디에 있는지 어떻게 사라졌는지조차 알아내기 힘들었죠. 20세기 초의 세상은 채취된 지문을 감식하는 것조차 힘들 때였습니다. 그러자 세상은 그녀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HSAD, 브랜드 제휴 플랫폼 ‘DASH X’ 공식 오픈
  HSAD가 브랜드와 창작자들이 모여 자유롭게 교류하고 협업할 수 있는 브랜드 제휴 플랫폼 ‘DASH X(이하 대시 X, dashx.co.kr)’를 10일 공개했습니다.   ‘대시 X’는 지난 8월 HSAD가 선보인 통합 마케팅 AI 플랫폼 ‘대시 AI(DASH.AI)’에 이어, DASH를 브랜드로 하는 또 다른 뉴 마케팅 비즈니스 플랫폼입니다.  
[월간 2024밈] 3월 편 - 국가권력급 밈 모음집
카카오톡 테마 맛있다! 맛꿀마? 국가권력급 밈 모음 03월의 챌린지(feat. 움파룸파&꽃집) 환승연애 리뷰 요즘 화장품 어디서 사!?다이소 화장품
서비스플랜코리아, 칸 라이언즈에서 발표한 올해의 이노베이션 에이전시 TOP 5 선정
서비스플랜코리아(Serviceplan Korea)는 칸 라이언즈(Cannes Lions)가 23일 발표한 2018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리포트(Global Creativity Report)에서 자사가 올해의 이노베이션 에이전시(Innovation Agency of Year) TOP 5에 선정되었다고 4일 밝혔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HSAD, 브랜드 제휴 플랫폼 ‘DASH X’ 공식 오픈
  HSAD가 브랜드와 창작자들이 모여 자유롭게 교류하고 협업할 수 있는 브랜드 제휴 플랫폼 ‘DASH X(이하 대시 X, dashx.co.kr)’를 10일 공개했습니다.   ‘대시 X’는 지난 8월 HSAD가 선보인 통합 마케팅 AI 플랫폼 ‘대시 AI(DASH.AI)’에 이어, DASH를 브랜드로 하는 또 다른 뉴 마케팅 비즈니스 플랫폼입니다.  
[월간 2024밈] 3월 편 - 국가권력급 밈 모음집
카카오톡 테마 맛있다! 맛꿀마? 국가권력급 밈 모음 03월의 챌린지(feat. 움파룸파&꽃집) 환승연애 리뷰 요즘 화장품 어디서 사!?다이소 화장품
서비스플랜코리아, 칸 라이언즈에서 발표한 올해의 이노베이션 에이전시 TOP 5 선정
서비스플랜코리아(Serviceplan Korea)는 칸 라이언즈(Cannes Lions)가 23일 발표한 2018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리포트(Global Creativity Report)에서 자사가 올해의 이노베이션 에이전시(Innovation Agency of Year) TOP 5에 선정되었다고 4일 밝혔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HSAD, 브랜드 제휴 플랫폼 ‘DASH X’ 공식 오픈
  HSAD가 브랜드와 창작자들이 모여 자유롭게 교류하고 협업할 수 있는 브랜드 제휴 플랫폼 ‘DASH X(이하 대시 X, dashx.co.kr)’를 10일 공개했습니다.   ‘대시 X’는 지난 8월 HSAD가 선보인 통합 마케팅 AI 플랫폼 ‘대시 AI(DASH.AI)’에 이어, DASH를 브랜드로 하는 또 다른 뉴 마케팅 비즈니스 플랫폼입니다.  
[월간 2024밈] 3월 편 - 국가권력급 밈 모음집
카카오톡 테마 맛있다! 맛꿀마? 국가권력급 밈 모음 03월의 챌린지(feat. 움파룸파&꽃집) 환승연애 리뷰 요즘 화장품 어디서 사!?다이소 화장품
서비스플랜코리아, 칸 라이언즈에서 발표한 올해의 이노베이션 에이전시 TOP 5 선정
서비스플랜코리아(Serviceplan Korea)는 칸 라이언즈(Cannes Lions)가 23일 발표한 2018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리포트(Global Creativity Report)에서 자사가 올해의 이노베이션 에이전시(Innovation Agency of Year) TOP 5에 선정되었다고 4일 밝혔다.
크노르
neyouel10
GSK코레가
neyouel10
Redoxon
neyouel10
자엘리
neyouel10
비보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