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혼산’의 마음을 움직여라! 미션 컴플리트한 1인 제품 해외 광고
HS Ad 기사입력 2021.04.15 05:22 조회 4035
 


우리나라 1인 가구가 600만 가구를 돌파했습니다. 통계청은 향후 1~2인 가구가 전체 가구의 3분의 1 이상을 차지할 것으로 전망했는데요. 이에 식품, 가구, 주거 등 의식주 트렌드가 혼자 사는 이들을 위한 서비스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트렌드에 따라 오늘 HS애드 블로그에서는 혼자 사는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1인 제품 해외 광고 세 편을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간편식품의 끝판왕! 먹음직스러운 Stouffer’s 1인용 맥앤치즈 광고

1인 가구라면 배달 서비스나 간편식 등으로 식사를 해결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특히 간편식은 요리하고 정리하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데요. 편리한 인스턴트 식품임에도 훌륭한 맛을 자랑하는 제품이 증가하면서 간편식은 1인 가구뿐 아니라 모든 가구의 사랑을 받는 제품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Stouffer’s Single Serve Mac&Cheese Commercial(출처: Stouffer’s 공식 유튜브 채널)


해외 냉동식품 브랜드인 스토퍼스는 맥앤치즈만의 맛과 특성을 살린 광고를 선보였습니다. 맥앤치즈가 클로즈업되며 100% 리얼 치즈로 만들어졌음을 어필하죠. 등장인물은 소파에 앉아 스토퍼스의 1인용 맥앤치즈를 먹으며 매우 만족스러운 감탄사를 내뱉습니다.
 
 
 
▲귀여운 강아지 출현으로 더 폭발적인 반응을 기록한 광고(출처: Stouffer’s 공식 유튜브 채널)


이 광고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강아지입니다. 맥앤치즈를 먹으며 감탄을 이어가는 이들을 강아지가 바라보고 있는데요. 강아지가 힝- 소리를 내며 훌쩍일 때 남자는 ‘이들도 크리미한 것을 좋아할 텐데…’라며 강아지라서 안타깝다는 반응을 보입니다.
 
평범한 광고일 수 있지만, 강아지가 나타나면서 내용이 한층 더해집니다. 사람뿐 아니라 강아지까지 좋아할 맥앤치즈라는 점이 자연스레 어필되죠. 실제로 댓글에는 귀엽지만 안타까운 강아지라며 강아지 이야기가 댓글의 7할을 차지하고 있을 정도랍니다. 물론 100% 리얼 치즈로 만들어져 크리미한 맛을 자랑하는 스토퍼스의 맥앤치즈를 먹고 싶다는 댓글도 있지만요. 사람들은 유쾌한 스토리로 맥앤치즈 광고를 색다르게 표현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나 홀로 집에> 케빈의 어른 버전? 구글 어시스턴트 패러디 광고

여러분은 크리스마스 하면 어떤 영화가 떠오르시나요? 아마 전 세계 많은 사람이 어렸을 때부터 보고 자라온 <나 홀로 집에>를 가장 먼저 떠올릴 텐데요. 영화 속 주인공 케빈이 그리운 분이라면 아래 특별한 광고를 확인해 보세요!
 
 
 ▲ Home Alone: Macaulay Culkin Google Assistant Parody(출처: IGN 공식 유튜브 채널)


케빈 역을 맡았던 맥컬리 컬킨은 2018년, 구글 어시스턴트 광고를 통해 영화의 장면들을 패러디했습니다. 10살이었던 케빈 역을 38살인 컬킨이 재연한 것인데요. 그때 그 모습이 그대로 패러디되지만, 어린 시절과는 색다른 모습을 보여줍니다. 광고 속 컬킨은 구글 어시스턴트를 활용해 모든 작업을 능숙하게 수행합니다. 날짜를 물어보기도 하고 주문을 하기도 하죠.
 
 
 
▲영화의 실제 장면을 어른이 된 케빈이 재연하면서 영화 팬들의 향수를 불러일으켰다(출처: IGN 공식 유튜브 채널)


아빠 스킨을 바르는 장면과 침대 위에서 펄쩍펄쩍 뛰는 영화 속 어린 케빈, 다들 기억하실 텐데요. 어른이 된 케빈은 능숙하게 거울 앞에 서 스킨을 바릅니다. 오직 음성만으로 애프터셰이브를 쇼핑 목록에 추가하기도 하죠. 이어 어릴 때처럼 침대 위에서 뛰기도 하지만 허리를 부여잡으며 세월의 흐름을 비껴가지 못한 모습을 보이는 등 깨알 웃음 포인트도 보여줍니다.
 
대략 1분의 영상임에도 영상이 처음 공개된 다음 날에는 재생 횟수가 무려 1천 만회를 넘기도 했는데요. 크리스마스 시즌과 구글 어시스턴트 제품의 특성,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그리워하는 케빈의 모습이 잘 어우러지며 센스있는 광고를 구성했다는 극찬이 이어졌습니다.
 
 
셀프 클리닝 기능을 위트있게 소개한 LARQ 텀블러 광고

많은 분들이 텀블러 이용 시, 가장 불편한 점으로 세척을 꼽을 것입니다. 입구가 좁아 세척하기 불편하고, 쉽게 오염되기 때문이죠.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해 줄 이 브랜드는 우리의 고민을 마치 한 편의 시트콤처럼 유쾌하게 소개합니다.
 
 
▲LARQ – The World's First Self-Cleaning Water Bottle(출처: LARQ 공식 유튜브 채널)


광고는 주인공의 풍부한 표정 연기와 내레이션이 어우러지며 기존 텀블러의 단점을 코믹스럽게 표현해냅니다. 운동을 마치고 물을 마시려던 남자는 플라스틱 대신 텀블러를 사용하려 하지만, 텀블러 악취로 인해 기절하고 맙니다. 정신을 차린 그는 악취를 제거하기 위해 텀블러를 세척하려다 좁은 입구 탓에 포기하죠.
 
다사다난했던 텀블러 이용기에 지친 그에게 나타난 구원자가 바로 LARQ의 텀블러입니다. LARQ는 세계 최초 UV-C LED 조명을 이용한 자동 세척 물병이라고 해요.
 
 
 
▲독특한 핑크색 배경에 코믹 요소를 담아 LARQ 텀블러의 셀프 클리닝 기능을 위트있게 소개했다(출처: LARQ 공식 유튜브 채널)


물과 텀블러에서 유해한 냄새를 유발하는 박테리아 세균을 중화시킬 수 있다는 특장점을 독특하게 소개한 이 광고. 버튼 한 번만 누르면 60초 만에 언제 어디서나 깨끗하게 물을 마실 수 있다고 하는데요. 텀블러 세척이 귀찮았던 분들이라면, 이 광고를 보고 바로 구매 버튼을 누르지 않을까 싶습니다.
 
간편함을 강조해 1인 가구뿐 아니라 모두의 시선을 사로잡은 해외 광고 세 편을 만나보았습니다. 1인 가구, 소가족 비중이 증가하는 추세인 만큼, 다양한 1인 제품이 앞으로 더 많이 출시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어떤 광고가 또 ‘나혼산’의 마음을 움직일까요? 1인 제품 광고의 그 활약을 기대해주세요!
 
#1인 가구 ·  #1인 제품 ·  #HS Ad ·  #HS애드 ·  #HS애드 블로그 ·  #LARQ ·  #Stouffer's ·  #광고 ·  #구글 ·  #해외광고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9월 편 - 안녕하시소~ 09월 밈집 왔어예?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무도미나티  비즈발?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유튜버 침착맨의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영상에서 나온 말이 화제예요. '저커버그는 진짜 유명한 렙틸리언임'이라는 말인데요. 현재는 'OOO은 진짜 유명한 ㅁㅁㅁ임'으로, OOO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현대자동차가 영화를 찍었다고? 현대자동차 ‘밤낚시’ 프로젝트
  글 김세진 매니저|이노션 2024년 6월, 13분이라는 영화관에서 돈을 내고 보기엔 너무 짧아 보이는 영화CGV에서 단독 개봉하며 주목받았습니다. 이 도전적인 영화, <밤낚시>는 현대자동차와 이노션이 공동 기획/제공 하고 문병곤 감독이 연출, 손석구 배우가 주연한 영화입니다.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인 현대자동차와 광고대행사인 이노션이 왜 영화를 만들게 됐고, 이 짧은 영화를 왜 극장에서 상영하며&n
반전으로 가는 반대의 길
  1911년 8월 21일, 가로 77cm 세로 53cm의 여성이 홀연히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아무도 그녀가 사라진 걸 알아채지 못했죠. 쉬는 날이어서인지 목격자도 단 한 명에 불과했습니다. 시간이 흘러 다음 날 아침이 되고 나서야, 그녀가 사라진 걸 알게 됐죠. 하지만 오리무중이었습니다. 어디에 있는지 어떻게 사라졌는지조차 알아내기 힘들었죠. 20세기 초의 세상은 채취된 지문을 감식하는 것조차 힘들 때였습니다. 그러자 세상은 그녀의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월간 2024밈] 9월 편 - 안녕하시소~ 09월 밈집 왔어예?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무도미나티  비즈발?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유튜버 침착맨의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영상에서 나온 말이 화제예요. '저커버그는 진짜 유명한 렙틸리언임'이라는 말인데요. 현재는 'OOO은 진짜 유명한 ㅁㅁㅁ임'으로, OOO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월간 2024밈] 9월 편 - 안녕하시소~ 09월 밈집 왔어예?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무도미나티  비즈발?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유튜버 침착맨의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영상에서 나온 말이 화제예요. '저커버그는 진짜 유명한 렙틸리언임'이라는 말인데요. 현재는 'OOO은 진짜 유명한 ㅁㅁㅁ임'으로, OOO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월간 2024밈] 9월 편 - 안녕하시소~ 09월 밈집 왔어예?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무도미나티  비즈발?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유튜버 침착맨의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영상에서 나온 말이 화제예요. '저커버그는 진짜 유명한 렙틸리언임'이라는 말인데요. 현재는 'OOO은 진짜 유명한 ㅁㅁㅁ임'으로, OOO
크노르
neyouel10
자엘리
neyouel10
Redoxon
neyouel10
GSK코레가
neyouel10
비보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