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쿠호도 그룹&하쿠호도 DY미디어 파트너즈, '2020 60Th Acc Tokyo Creativity Awards' 3개 그랑프리 수상 등
기사입력 2021.01.20 12:00 조회 3689
하쿠호도 그룹 및 하쿠호도 DY미디어 파트너즈는 2020년 12월 21일 개최된 <2020 60Th Acc Tokyo Creativity Awards>(전일본CM방송연맹 ACC 주최)에서 총무 대신상/ACC 그랑프리를 3개 수상했다. 더불어, 금상 11, 은상 12, 동상 16, 지역상 5개를 수상했으며, 종합 47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더불어, ‘Acc Young Creativity Competition’에서도 그랑프리, 준그랑프리를 수상했다. 2020년 60회 <Acc Tokyo Creativity Awards>에 응모한 작품은 총 2,421점이며.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총무 대신상/ACC 그랑프리
<마케팅·이펙티브니스 부문>
광고주:산토리 홀딩스 / 광고회사:하쿠호도·하쿠호도 디자인·해피 아워즈 하쿠호도
   
● ACC 골드
<필름부문 A카테고리(텔레비전 CM)>
① 광고주:닛신 식품 홀딩스 / 광고회사:하쿠호도·TOKI
② 광고주:Apple / 광고회사:TBWA Media Arts Lab Tokyo
<필름부문 B카테고리(온라인 필름)>
광고주:도요타 모빌리티 파트 / 광고회사:하쿠호도·하쿠호도 케틀
<마케팅·이펙티브니스 부문>
광고주:유니레버 재팬 / 광고회사:해피 아워즈 하쿠호도·하쿠호도
<디자인 부문>
① 광고주:하쿠호도 / 광고회사:하쿠호도·덴츠
② 광고주:산토리 홀딩스 / 광고회사:하쿠호도
<미디어 크리에이티브 부문>
① 광고주:ZOZO / 광고회사:하쿠호도
② 광고주:에자키 그리코 / 광고회사:하쿠호도 DY미디어 파트너즈·하쿠호도
   
● ACC 실버
<필름부문 A카테고리(텔레비전 CM)>
① 광고주:닛신 식품 홀딩스 / 광고회사:하쿠호도·catch·ENOAD
② 광고주:스미토모 생명보험 / 광고회사:TUGBOAT·하쿠호도
③ 광고주:오오츠카 제약 / 광고회사:하쿠호도·catch·ENOAD
<필름부문 B카테고리(온라인 필름)>
① 광고주:오오츠카 제약 / 광고회사:하쿠호도
② 광고주:재팬 파크&리조트 / 광고회사:하쿠호도·하쿠호도 간사이 지사
<마케팅·이펙티브니스 부문>
① 광고주:도요타 자동차 / 광고회사:하쿠호도
② 광고주:유니참 / 광고회사:하쿠호도
③ 광고주:베네세 코퍼레이션 / 광고회사:하쿠호도/하쿠호도 크리에이티브·보크스
<미디어 크리에이티브 부문>
광고주:하쿠호도 / 광고회사:하쿠호도/덴츠
   
● ACC 브론즈
<필름부문 A카테고리(텔레비전 CM)>
① 광고주:고라쿠엔 홀딩스 / 광고회사:하쿠호도
② 광고주:재팬 파크&리조트 / 광고회사:하쿠호도·하쿠호도 간사이 지사
광고주:오오츠카 제약 / 광고회사:하쿠호도·하쿠호도 크리에이티브·보크스
<필름부문 B카테고리(온라인 필름)>
① 광고주:SMBC 닛코 증권 / 광고회사:하쿠호도
② 광고주:일본 콜럼비아 / 광고회사:하쿠호도 케틀·하쿠호도·SIX
<마케팅·이펙티브니스 부문>
광고주:일본 맥도날드 / 광고회사:TBWA Hakuhodo
① 광고주:소프트뱅크 / 광고회사:하쿠호도·하쿠호도 크리에이티브·보크스·트크리테·TOKI 
② 광고주:재팬 파크&리조트 / 광고회사:하쿠호도
<브랜디드·커뮤니케이션 부문 A카테고리(디지털·익스피리언스)>
① 광고주:NHK / 광고회사:하쿠호도 
② 광고주:모리나가 제과 / 광고회사:하쿠호도
<브랜디드·커뮤니케이션 부문 B카테고리(프로모션/액티베이션)>
광고주:하쿠호도 / 광고회사:하쿠호도/덴츠
<브랜디드·커뮤니케이션 부문 C카테고리(PR)>
광고주:유니참(일본 생활용품 전문업체) / 광고회사:하쿠호도
<디자인 부문>
① 광고주:오오츠카 제약 / 광고회사:하쿠호도
② 광고주:산토리 홀딩스 / 광고회사:하쿠호도/하쿠호도 디자인·해피 아워즈 하쿠호도
   
● 필름부문 A카테고리(텔레비전 CM) 지역상 : 
<도호쿠 지역>
광고주:이와테일보사 / 광고회사:하쿠호도
<관동 지역>
광고주:고쿠조지 / 광고회사:니가타 하쿠호도·하쿠호도
<긴키 지역>
광고주:재팬 파크&리조트 / 광고회사:하쿠호도·하쿠호도 간사이 지사
<추고쿠 시코쿠 지역>
광고주:산토리 홀딩스 / 광고회사:하쿠호도
덴츠, 제73회 <광고 덴츠상> 일부 선정작 발표, 전체 수장작품 봄 예정
덴츠는 제73회 <광고 덴츠상> 중 ‘SDGs 특별상’, ‘에리어 액티비티 최고상’, 나고야·규슈·홋카이도 3지역 ‘지구상’, ‘준지구상’을 최종 선정, 미리 발표했다.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 <SDGs 특별상> 도카이 텔레비전 방송
 
● <에리어 액티비티 최고상> 재팬 파크&리조트
 
● ① <나고야 지구 광고상> 나고야 철도
   ② <규슈 지구 광고상> 구마모토
   ③ <홋카이도 지구 광고상> NHK 삿포로 방송국, 홋카이도 방송, 삿포로 TV방송, 
      홋카이도 TV방송, 홋카이도 문화방송, TV 홋카이도
   

 

<광고 덴츠상>은 통상 5월에 모든 입상작품을 발표하고 있지만, 금년에는 코로나19 바이러스 확대의 영향으로 심사위원회를 연기하여, 온라인 심사로 전환해 실시했다. 다른 부문 심사는 현재도 계속 되고 있으며, 각 부문 '최고상’, ‘종합상’은 2021년 3월에 발표할 예정이며, 제73회 <광고 덴츠상>에 응모한 작품은 총 1,398점이다. 이번에 신설된 ‘SDGs 특별상’은 일본 내의 종합 광고상으로서는 처음으로 SDGs를 테마로 한 상이다. 최근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SDGs 필요성과 기대를 배경으로, 광고 커뮤니케이션이라는 수단을 이용하여, 지속가능한 사회의 실현을 목표로 한 광고주를 시상하는 것이다.
   
도카이 텔레비전 방송은 사회적으로 별로 인지되어 있지 않은, 보이기 힘든 ‘발달 장해’를 소재로 하여, 실제의 당사자가 놓여 있는 상황을 사실로써 세상에 알리기 위해 다큐멘터리 방식으로 CM을 제작. 이 장해에 대한 인지를 올바르게 넓히는 것에 진지하게 임하는 자세가 높게 평가되었다. 또한 부문으로서는 ‘프린트 광고 부문’, ‘오디오 광고 부문’, ‘필름 광고 부문’, ‘OOH 광고 부문’, ‘이노베이티브·어프로치 부문’에 가세하여, 이번에 새롭게 ‘브랜드 익스피리언스 부문’과 ‘에리어 액티비티 부문’(종래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부문’, ‘액티베이션·플래닝 부문’ 통합)이 창설되었다.
   
<광고 덴츠상>
광고 덴츠상은 1947년 12월에 창설된 일본에서 가장 역사가 있는 종합 광고상이다. ‘광고 덴츠상 심사위원회’에 의해서 운영되고 있으며, 뛰어난 광고 커뮤니케이션을 실천한 광고주를 시상하는 것으로, 광고주의 과제 해결의 길을 펼쳐, 일본의 산업·경제·문화의 발전에 공헌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심사는 전국의 광고주, 매체사, 크리에이터 등 약 500명으로부터 구성된 심사위원단에 의해 행해진다.
   
#하쿠호도 그룹 ·  #하쿠호도 DY미디어 파트너즈 ·  #2020 60Th Acc Tokyo Creativity Awards ·  #마케팅 ·  #광고 ·  #광고 덴츠상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TREND] 취미로 삶의 쉼표 찾기, 그림 그리기에 푹 빠진 사람들!
일과 삶의 균형을 추구하는 '워라벨(Work&Life Balance)' 열풍과 함께 여가시간에 취미 생활을 즐기는 사람이 많아졌습니다. 최근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가 만 19~59세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성인남녀의 93.6%가 꾸준히 즐길 수 있는 취미활동이 있다면 삶의 질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답했습니다. 평소 취미 생활을 즐기고 있는 응답자도 전체의 60.3%나 됐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릭윤과 이정현의 n016 사랑만들기
ⓝ016, 릭윤-이정현 기용 첫 브랜드 광고 올 8월 네트워크 시대를 겨냥해 브랜드 이름을 바꾼 한국통신프리텔이 헐리우드 신성 릭윤과 테크노가수로 변신한 이정현을 기용해, 첫 브랜드 광고를 선보였다.    ⓝ016이 제공하는 퍼스넷을 통해 사이버세계에서의 사랑을 이룬다는 내용. 이 광고에서 말하고 있는 PersNet은 바로 소비자 각 개인의 완벽한 네트워크 서비스를 위해 ⓝ016이 실현하는 첫 서비스인 개인네트워크서비스(Pers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현대자동차가 영화를 찍었다고? 현대자동차 ‘밤낚시’ 프로젝트
  글 김세진 매니저|이노션 2024년 6월, 13분이라는 영화관에서 돈을 내고 보기엔 너무 짧아 보이는 영화CGV에서 단독 개봉하며 주목받았습니다. 이 도전적인 영화, <밤낚시>는 현대자동차와 이노션이 공동 기획/제공 하고 문병곤 감독이 연출, 손석구 배우가 주연한 영화입니다.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인 현대자동차와 광고대행사인 이노션이 왜 영화를 만들게 됐고, 이 짧은 영화를 왜 극장에서 상영하며&n
HSAD, 브랜드 제휴 플랫폼 ‘DASH X’ 공식 오픈
  HSAD가 브랜드와 창작자들이 모여 자유롭게 교류하고 협업할 수 있는 브랜드 제휴 플랫폼 ‘DASH X(이하 대시 X, dashx.co.kr)’를 10일 공개했습니다.   ‘대시 X’는 지난 8월 HSAD가 선보인 통합 마케팅 AI 플랫폼 ‘대시 AI(DASH.AI)’에 이어, DASH를 브랜드로 하는 또 다른 뉴 마케팅 비즈니스 플랫폼입니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현대자동차가 영화를 찍었다고? 현대자동차 ‘밤낚시’ 프로젝트
  글 김세진 매니저|이노션 2024년 6월, 13분이라는 영화관에서 돈을 내고 보기엔 너무 짧아 보이는 영화CGV에서 단독 개봉하며 주목받았습니다. 이 도전적인 영화, <밤낚시>는 현대자동차와 이노션이 공동 기획/제공 하고 문병곤 감독이 연출, 손석구 배우가 주연한 영화입니다.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인 현대자동차와 광고대행사인 이노션이 왜 영화를 만들게 됐고, 이 짧은 영화를 왜 극장에서 상영하며&n
HSAD, 브랜드 제휴 플랫폼 ‘DASH X’ 공식 오픈
  HSAD가 브랜드와 창작자들이 모여 자유롭게 교류하고 협업할 수 있는 브랜드 제휴 플랫폼 ‘DASH X(이하 대시 X, dashx.co.kr)’를 10일 공개했습니다.   ‘대시 X’는 지난 8월 HSAD가 선보인 통합 마케팅 AI 플랫폼 ‘대시 AI(DASH.AI)’에 이어, DASH를 브랜드로 하는 또 다른 뉴 마케팅 비즈니스 플랫폼입니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현대자동차가 영화를 찍었다고? 현대자동차 ‘밤낚시’ 프로젝트
  글 김세진 매니저|이노션 2024년 6월, 13분이라는 영화관에서 돈을 내고 보기엔 너무 짧아 보이는 영화CGV에서 단독 개봉하며 주목받았습니다. 이 도전적인 영화, <밤낚시>는 현대자동차와 이노션이 공동 기획/제공 하고 문병곤 감독이 연출, 손석구 배우가 주연한 영화입니다.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인 현대자동차와 광고대행사인 이노션이 왜 영화를 만들게 됐고, 이 짧은 영화를 왜 극장에서 상영하며&n
HSAD, 브랜드 제휴 플랫폼 ‘DASH X’ 공식 오픈
  HSAD가 브랜드와 창작자들이 모여 자유롭게 교류하고 협업할 수 있는 브랜드 제휴 플랫폼 ‘DASH X(이하 대시 X, dashx.co.kr)’를 10일 공개했습니다.   ‘대시 X’는 지난 8월 HSAD가 선보인 통합 마케팅 AI 플랫폼 ‘대시 AI(DASH.AI)’에 이어, DASH를 브랜드로 하는 또 다른 뉴 마케팅 비즈니스 플랫폼입니다.  
비보
neyouel10
트리바고
neyouel10
GSK코레가
neyouel10
자엘리
neyouel10
LG전자
ekdud1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