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 광고상>

일본신문협회, 제40회 <신문 광고상> 시상식 실시
기사입력 2020.11.23 12:00 조회 3607
    

  
일본신문협회는 10월 20일 도쿄 치요다구에서 제63회 <신문 광고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으며, 행사장에서 제40회 <新聞廣告の日> 시상식을 실시했다. 영예의 대상(大賞)은 주식회사 아웃소싱 테크놀로지의 ‘만날 수 없어도, 우린 평생 동기다 2020. 4. 1’가 수상했다. 코로나19로 각 회사의 신입사원 입사식이 온라인(언택트)으로 개최되어, 입사동기와 얼굴을 맞대는 상황 없이 업무를 시작해버린 신입사원들. 그들을 위해서 아웃소싱 테크놀로지는 신문광고를 중심으로 기획을 전개했다. 
   

 
’만날 수 없어도, 평생 동기다‘를 캐치 카피로 하여, SNS나 메일로 모집한 신입사원으로부터의 메시지를 모자이크로 제작해 게재했으며, 웹 동영상으로까지 연결했다. 기대와 불안이 가장 높아지는 입사 당일의 신문 광고를 입사동기 사원이 모이는 장소로 해서, 사내외의 뉴 사회인들에게 용기를 북돋워 주어, 많은 독자의 감동을 부르는 것과 동시에 신문광고 전달력의 힘과 새로운 활용법을 나타냈던 것이 높게 평가되었다.  
   
신문 광고상은 신문광고의 새로운 가능성을 개척한 광고 활동을 높게 평가하여, 신문과 광고의 발전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1981년에 창설했다. 광고주와 신문사 기획 등 2개 부문이 있다. 올해는 광고주 부문 331개 작품, 신문사 기획·마케팅 부문 69개 작품(단독 기획 67개 작품, 공동 기획 2개 작품) 등 합 400개 작품의 응모가 있었으며, 대상 1작품과 두 개 부문으로부터 신문 광고상 각 5개 작품을 선정했다. 더불어, 광고주 대상의 우수상 15개 작품, 신문사 대상의 장려상 6개 작품을 선정했다. 수상작품은 다음과 같다.
   
<신문 광고 대상>
- ‘만날 수 없어도 우린 평생 동기다 2020. 4. 1’ : 주식회사 아웃소싱 테크놀로지
   
<광고주 부문 신문 광고상>
1. Fate/Grand Order 5th  Anniversary ~under the same sky~  
  : 아니프렉스
2. ‘연인은 화해했습니다’ : 이시야 제과
3. ‘빨리 만나고 싶지만, 지금은 돌아가지  
   않아도 되겠지요~’
   ‘빨리 만나고 싶은데, 지금은 돌아가지 않아도 되네요’ : 시마네현
4. ‘나는 나 2020’ : 소고·세이부
5. ‘너의 이름은’ 지상파 방송 : 주인공 ‘타키’와 ‘미츠야’가 마주치는 신문광고 : TV아사히 

 
   

<신문사 기획·마케팅 부문 신문 광고상>
1. ‘신문 광고의 날’ 프로젝트 : 아사히 신문사×왼쪽 위기의 엘렌  Powered by JINS
  - 아사히 신문 도쿄 본사 미디어 비즈니스국
2. ‘Nikkei 전국사가(全社歌) 콘테스트’ : 
   일본 경제신문사 미디어 비즈니스
3. ‘살살이 집에 오는 날’ : 도쿄 신문 광고국
4. <We‘re 반동점 서포터> 기획 :  니이가타 일보사 광고국
  




  
<광고주 부문 우수상>
1. ‘방재식 가이드 북’ : 아지노모토
2. ‘#면과 향할 수 없지만 전하고 싶다’ : 쿠드우나오야
  


  

3. ‘알몸의 이에몬’ : 산토리 홀딩스
4. ‘2020년 정월 광고’ : 슈에이샤
5. ‘영화 <시네마의 신>’ : 마츠타케
6. ‘읽을 수 없는 신문 광고’ : 대일본 제충국
7. ‘농구 하치무라 루이(八村) 선수’ 응원 등신대 광고 : 닛신식품 홀딩스
8. ‘내일도 다시 파르코 앞에서 기다릴게’ : 파르코
  



  
9. ‘창립 80주년 사업 이야기가 있는 거리로~’ : 
   아키야 서점
10. ‘도라에몽 Stay Home Project’ : 
   후지코F·후지 유우 프로
11. ‘벳푸시민 11만 7,000명의 테이크아웃 프로젝트’ :  
  벳푸시
12. ‘미네르바 일본 평전선거 200권’ : 미네르바 서점
13. ‘그 날을 잊지 않는다’ : 야후   
  



14. ‘LUX Social Damage Care Project’ : 유니레버 재팬 고객 마케팅
15. ‘리츠 메이칸으로부터 미국 대통령을~’ : 리츠 메이칸
   
<신문사 기획·마케팅 부문 장려상>
1. ‘모두 함께 북돋우자! SMS 2020’ × 눈미크프로제크트 : 
    홋카이도 신문사 영업국
2. ‘#Thank You From Kamaishi’ : 이와테 일보사 광고 사업국
3. ‘아키타 활성화 중학생 선수권’ : 아키타 사키가케 신보사 영업국
4. ‘Team Stop Tochigi’ : 시모노 신문사 영업국
5. ‘Nagano Sdgs Project’ : 시나노 마이니치 신문사 광고국
6. ‘농구 하치무라 루이(八村) 선수 응원 프로젝트’ : 기타니혼 신문사 영업국
   
두 개 부문의 신문 광고상 수상작품은 다음과 같다.
   
■광고주 부문■
① 아지노모토 : 기업광고 캠페인 ‘최초의 만찬’
② 도쿄 일렉트론 : 원소 주기표를 만들자
③ 도시바 : LED가 비추는 세계 유산
④ 도요타 마케팅 재팬 : ReBORN CROWN
   


   
■신문사 기획부문■
① 가호쿠 신보사 영업본부 : 지금 할 수 있는 프로젝트
② 주니치 신문사 광고국 : LINKED
③ 니이가타 일보사 영업 총괄 본부 : 
   만화가가 그리는 고향 니가타 만화 왕국
④ 고베 신문사 영업국 : 고베 신문+Design
⑤ 서일본 신문사 광고국 : 
  음주운전 근절 프로젝트 ‘Team Zero Fukuoka’
   







  

#일본신문협회 ·  #광고상 ·  #신문광고상 ·  #시상식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9월 편 - 안녕하시소~ 09월 밈집 왔어예?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무도미나티  비즈발?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유튜버 침착맨의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영상에서 나온 말이 화제예요. '저커버그는 진짜 유명한 렙틸리언임'이라는 말인데요. 현재는 'OOO은 진짜 유명한 ㅁㅁㅁ임'으로, OOO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현대자동차가 영화를 찍었다고? 현대자동차 ‘밤낚시’ 프로젝트
  글 김세진 매니저|이노션 2024년 6월, 13분이라는 영화관에서 돈을 내고 보기엔 너무 짧아 보이는 영화CGV에서 단독 개봉하며 주목받았습니다. 이 도전적인 영화, <밤낚시>는 현대자동차와 이노션이 공동 기획/제공 하고 문병곤 감독이 연출, 손석구 배우가 주연한 영화입니다.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인 현대자동차와 광고대행사인 이노션이 왜 영화를 만들게 됐고, 이 짧은 영화를 왜 극장에서 상영하며&n
반전으로 가는 반대의 길
  1911년 8월 21일, 가로 77cm 세로 53cm의 여성이 홀연히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아무도 그녀가 사라진 걸 알아채지 못했죠. 쉬는 날이어서인지 목격자도 단 한 명에 불과했습니다. 시간이 흘러 다음 날 아침이 되고 나서야, 그녀가 사라진 걸 알게 됐죠. 하지만 오리무중이었습니다. 어디에 있는지 어떻게 사라졌는지조차 알아내기 힘들었죠. 20세기 초의 세상은 채취된 지문을 감식하는 것조차 힘들 때였습니다. 그러자 세상은 그녀의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국민관광상품권과의 두번째 조우 - CF계의 럭셔리 모델 이미연
국민관광상품권과의 두번째 조우 - CF계의 럭셔리 모델 이미연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국민관광상품권과의 두번째 조우 - CF계의 럭셔리 모델 이미연
국민관광상품권과의 두번째 조우 - CF계의 럭셔리 모델 이미연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국민관광상품권과의 두번째 조우 - CF계의 럭셔리 모델 이미연
국민관광상품권과의 두번째 조우 - CF계의 럭셔리 모델 이미연
크노르
neyouel10
GSK코레가
neyouel10
자엘리
neyouel10
비보
neyouel10
Redoxon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