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LOCA"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기사입력 2020.09.18 12:00 조회 5540
  




  

롯데카드의 새로운 시작, 롯데카드? 로카!
 
2020년 여름, 롯데카드가 새로운 BI를 선포했습니다. 그 이름은 바로 ‘LOCA(로카)’. 신용카드업의 본질에 더 집중하는 회사, 고객들의 라이프 플랫폼으로서 보다 프로페셔널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롯데카드는 새로운 브랜드 로카를 탄생시켰습니다. 로카, 무슨 뜻일까요? 스페인어로 loca는 ‘미친’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강렬하죠? 로카는 롯데카드의 줄임말이자 ‘라 비다 로카(La Vida Loca, 미친 듯이 행복한 삶)’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고객의 삶을 제대로 이해하고 슬기로운 소비생활을 지원하는 로카를 통해 행복한 삶을 실현한다는 롯데카드의 강한 의지가 엿보입니다.


 
  
미친 카드의 탄생
 
로카는 롯데카드에서 새롭게 출시한 신용카드 시리즈의 이름이기도 합니다. 모든 고객에게 최대한의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남다른 무기를 장착한 그야말로 혁신적인 카드인데요. 로카 시리즈는 업계 최초로 ‘세트카드’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범용카드인 ‘로카’와 맞춤형 혜택카드인 ‘로카 포(for)’ 2장을 발급받아 사용하면 두 카드의 사용실적이 자동으로 합산돼 최대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세상 편리한 시스템입니다.
 
로카는 지금까지 카드혜택을 받기 위해 고객이 직접 실적 조건을 일일이 계산하고, 심지어 실적 달성을 위해 불필요한 지출까지 유발했던 기존 신용카드 사용의 불편함을 한 번에 해결해주는 카드인 거죠. 이외에도 고객들이 놓치는 혜택이 없도록 챙겨주고 현명한 소비생활을 위해 가이드라인을 제시해주는 <카드매니저 서비스>, 마이너스 통장처럼 원하는 대로 돈을 넣고 뺄 수 있는 <마이너스카드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을 담은 그야말로 ‘미친 카드’ 로카입니다.
 

 

선 넘은 카드, 선 넘은 광고
 
좋은 혜택이 너무 많은 로카! 광고를 만들기 전, “로카의 모든 혜택을 한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말이 없을까?”라는 고민에 빠졌습니다. 고민 끝에 ‘선 넘은 카드’라는 광고 컨셉이 탄생했습니다. ‘선을 넘다’라는 표현을 통해 지금까지와는 다른 ‘혜택의 선을 넘다’ ‘고객 지향적 브랜드로서 카드회사가 넘을 수 있는 선을 최선을 다해 넘다’ 등의 의미를 내포했습니다.
 
더 나아가 로카의 특장점을 쉽고 임팩트 있게 소비자에게 전달하기 위해 차별화된 광고 기법이 필요했습니다. 아무리 강력한 USP를 가지고 있다 해도 ‘로카는 최대 6만 원의 미친 혜택을 제공합니다’ ‘로카는 실적합산을 통해 혜택을 알아서 챙겨줍니다’ 등과 같이 설명적이고 나열식으로 전달한다면 아무도 주목하지 않겠죠? 우리는 로카가 가진 주요 혜택을 인물화해 선 넘은 카드를 만든 다섯 명의 미친 사람들을 탄생시켰습니다.
 

 

웬만한 영화보다 강력한 캐스팅이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로카 카드의 핵심적인 혜택과 서비스의 개발자로 분한 다섯 명의 연기파 배우와 탄탄한 스토리라인! 그야말로 영화 같은 광고가 제작됐습니다. 티저 광고가 런칭되자 실제로 사람들은 곧 개봉할 영화의 예고편으로 착각하기도 했습니다. 독보적인 브랜드와 고퀄리티 광고가 만나 폭발적인 바이럴을 양산하고 있는 로카의 런칭 캠페인 광고는 현재 유튜브 조회 수 169만 회로 곧 200만 돌파를 앞두고 있습니다.
 

 

한 편의 영화 같은 광고가 발표된 후 너무 많은 소비자들이 로카를 쓸까 봐 두려웠던 탓일까요? 이제는 광고의 선까지 넘어버렸습니다. 로카의 후속광고는 최선을 다해 로카를 숨기려 합니다. 이유는? 강한 부정은 강한 긍정을 뜻한다고 하죠. 이처럼 카드 광고인데 카드는 보여주지도 않고, 혜택을 알려주기는커녕 오히려 그 많은 혜택들을 숨기려고 한다면? 소비자의 궁금증을 유발함과 동시에 ‘대체 얼마나 혜택이 좋길래 저렇게까지 숨길까?’라는 반문을 가지게 만들고 싶었습니다. 혜택을 숨김으로써 오히려 로카의 선 넘은 혜택들이 강조될 수 있도록 말이죠. 메인 모델인 조정석 배우의 감칠맛 나는 연기로 로카의 혜택이 더 궁금해지는 광고입니다.
 

 

로카가 만드는 슬기로운 카드 생활
 
이번 캠페인은 롯데카드의 큰 변화가 돋보이는 캠페인입니다. 브랜드 철학부터 상품의 혜택과 서비스까지, 작은 것 하나 놓치지 않고 소비자 중심에서 생각했다는 것이 느껴집니다. 세상에 없던 미친 혜택을 담은 ‘선 넘은 카드, 로카’를 통해 모두가 슬기로운 카드 생활을 할 수 있길 기대해봅니다. 고민하지 말고 지금 바로 로카를 누려보세요!
 
 
Loca ·  로카 ·  로카광고 ·  롯데카드 ·  선넘은카드 ·  세트카드 ·  신용카드 ·  실적합산 ·  조정석 ·  카드혜택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월간 2024밈] 10월 편 - 밈집 매니졀? 10월 밈집 언.제.와?
 흑백밈리사?‍? 어머니~ HSAD가광고를 너무 잘해요   밈집 매니졀~ 어.딨.어!?   느좋? 좋느!?   이머전시 챌린   샤라웃 투  HSAD    흑백밈리사?‍?    최근 공개됨과 동시에 화제가 되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 흑백요리사는 명망 높은 20인의 셰프들을 '백수저',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 ‘스튜디오레논’, 美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MOU 체결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인 ‘스튜디오레논’은 미국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손잡고 글로벌VFX(시각특수효과)·CGI(컴퓨터 생성 이미지) 콘텐츠 제작 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리얼타임, XR(확장현실), AI(인공지능) 등 신기술 기반의 콘텐츠 개발 및 비즈니스 확대를 목표로 한다. 지난 2022년 이노션이 인수해
가엾은 양서류여, 그림을 그리세요
  개구리의 행복     처음 뵙겠습니다. 개구리입니다. 거리에서 그림을 그립니다. 이 거리 저 거리 오가는 사람들에게 작품을 팔기도 합니다. 잘 되냐고요? 파리만 날립니다. 아니, 파리라도 날리면 낼름 먹고 굶지는 않을 텐데(개구리니까…) 한 입 거리 날파리 한 마리도 보이지 않습니다. 무엇을 그려야 될까요? 무엇을 그려야 천하장사 소시지 하나라도 사 먹을 돈이 날까요?   옛
[월간 2024밈] 10월 편 - 밈집 매니졀? 10월 밈집 언.제.와?
 흑백밈리사?‍? 어머니~ HSAD가광고를 너무 잘해요   밈집 매니졀~ 어.딨.어!?   느좋? 좋느!?   이머전시 챌린   샤라웃 투  HSAD    흑백밈리사?‍?    최근 공개됨과 동시에 화제가 되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 흑백요리사는 명망 높은 20인의 셰프들을 '백수저',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 ‘스튜디오레논’, 美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MOU 체결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인 ‘스튜디오레논’은 미국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손잡고 글로벌VFX(시각특수효과)·CGI(컴퓨터 생성 이미지) 콘텐츠 제작 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리얼타임, XR(확장현실), AI(인공지능) 등 신기술 기반의 콘텐츠 개발 및 비즈니스 확대를 목표로 한다. 지난 2022년 이노션이 인수해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광고에도 조미료를: 유머의 부활?
  23년 서울영상광고제 수상작들을 보고 놀랐다. 15초의 마법이라는 별명과는 무색하게 광고제의 수상작이 거의 대부분 롱폼(Long-form)이었기 때문이다. 최근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수단이 늘어나면서 광고의 콘텐츠성이 짙어졌기 때문인데, 광고를 바라볼 때 임팩트만큼 소비자들이 호기심을 가질 수 있는 요소가 중요해졌다는 것을 보여주는 결과이다. 그리고 또 하나, 이 롱폼 광고들을 보다 보면 느껴지는 공통된 특징이 있는데, 감동과
[월간 2024밈] 10월 편 - 밈집 매니졀? 10월 밈집 언.제.와?
 흑백밈리사?‍? 어머니~ HSAD가광고를 너무 잘해요   밈집 매니졀~ 어.딨.어!?   느좋? 좋느!?   이머전시 챌린   샤라웃 투  HSAD    흑백밈리사?‍?    최근 공개됨과 동시에 화제가 되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 흑백요리사는 명망 높은 20인의 셰프들을 '백수저',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 ‘스튜디오레논’, 美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MOU 체결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인 ‘스튜디오레논’은 미국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손잡고 글로벌VFX(시각특수효과)·CGI(컴퓨터 생성 이미지) 콘텐츠 제작 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리얼타임, XR(확장현실), AI(인공지능) 등 신기술 기반의 콘텐츠 개발 및 비즈니스 확대를 목표로 한다. 지난 2022년 이노션이 인수해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광고에도 조미료를: 유머의 부활?
  23년 서울영상광고제 수상작들을 보고 놀랐다. 15초의 마법이라는 별명과는 무색하게 광고제의 수상작이 거의 대부분 롱폼(Long-form)이었기 때문이다. 최근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수단이 늘어나면서 광고의 콘텐츠성이 짙어졌기 때문인데, 광고를 바라볼 때 임팩트만큼 소비자들이 호기심을 가질 수 있는 요소가 중요해졌다는 것을 보여주는 결과이다. 그리고 또 하나, 이 롱폼 광고들을 보다 보면 느껴지는 공통된 특징이 있는데, 감동과
[월간 2024밈] 10월 편 - 밈집 매니졀? 10월 밈집 언.제.와?
 흑백밈리사?‍? 어머니~ HSAD가광고를 너무 잘해요   밈집 매니졀~ 어.딨.어!?   느좋? 좋느!?   이머전시 챌린   샤라웃 투  HSAD    흑백밈리사?‍?    최근 공개됨과 동시에 화제가 되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 흑백요리사는 명망 높은 20인의 셰프들을 '백수저',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 ‘스튜디오레논’, 美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MOU 체결
  종합 콘텐츠 전문기업인 ‘스튜디오레논’은 미국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스윙셋’과 손잡고 글로벌VFX(시각특수효과)·CGI(컴퓨터 생성 이미지) 콘텐츠 제작 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리얼타임, XR(확장현실), AI(인공지능) 등 신기술 기반의 콘텐츠 개발 및 비즈니스 확대를 목표로 한다. 지난 2022년 이노션이 인수해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추세
  광고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어떤 방법을 통해 최대의 광고 효과를 얻을 것인가’ 일 것입니다. 여러 광고 전략 중, 고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유명인을 주요 매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셀러브리티 마케팅 혹은 유명인 모델 광고 (celebrity endorsement; McCracken, 1989) 전략입니다.   우버 이츠(Uber Eats)의 제니퍼 애니스톤, 데이비드
광고에도 조미료를: 유머의 부활?
  23년 서울영상광고제 수상작들을 보고 놀랐다. 15초의 마법이라는 별명과는 무색하게 광고제의 수상작이 거의 대부분 롱폼(Long-form)이었기 때문이다. 최근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수단이 늘어나면서 광고의 콘텐츠성이 짙어졌기 때문인데, 광고를 바라볼 때 임팩트만큼 소비자들이 호기심을 가질 수 있는 요소가 중요해졌다는 것을 보여주는 결과이다. 그리고 또 하나, 이 롱폼 광고들을 보다 보면 느껴지는 공통된 특징이 있는데, 감동과
넷플렉스
neyouel10
카오나비
neyouel10
리켄아오지소
neyouel10
맥도날드
neyouel10
맥도날드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