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펜타브리드가 SK네트웍스 타이어픽의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을 수주하며 성공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KBO 고객을 타겟으로 한 중독성 강한 브랜드송 및 치어리더 영상을 통해 또 한 번의 붐업을 일으키며, 오프라인부터 온라인몰까지 타이어픽의 존재감을 시장에 알리고 있습니다.
또한, 타이어픽은 최근 배터리 교체 시장까지 진출하였는데요. 앞서 선보인 뛰어난 퍼포먼스에 대한 기대의 연장으로, 배터리픽 번개배송 캠페인까지 비딩 없이 펜타브리드가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B급 감성의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펼치며 신명 나게 작업할 수 있었던 타이어픽과 배터리픽의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을 소개합니다.
1. 타이어픽을 각인시켜라!
타이어픽의 존재감을 시장에 각인시키기 위해 시작한 디지털 캠페인. 당시 트로트 열풍에 힘입어 제작된 브랜드송을 노래방 버전과 타이어픽 캐릭터의 춤신춤왕 버전, 마지막 정점으로 KBO 타겟에 집중한 치어리더 버전까지, 총 3편에 영상 콘텐츠로 제작하였습니다.
본 영상 콘텐츠 3편과 유튜브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통해 450만 조회 수를 기록하였으며, 1,200여 개의 댓글 달성, 회원가입 50배 증가 및 검색량 10배 상승 등 뛰어난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2. 누구도 경험하지 못한 배터리 번개출동
타이어픽 캠페인의 성공에 힘입어, 최근 사업 확장한 배터리픽의 디지털 캠페인 운영을 비딩 없이 수주하게 되었습니다. 자유로운 클라이언트 덕분에 B급 감성 광고 아이디어를 마음껏 펼칠 수 있었으며, 배터리 번개출동을 주제로 한 영상 3편을 추가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기존 오프라인에 한정된 소비자 행태를 온라인몰까지 확장하며 그 활동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타이어픽. 배터리에 이어 2021년에 확장될 추가 사업도 수주하여 펜타브리드와 쭈욱- 함께하는 파트너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김경미 팀리더 / CD
PT 준비에서 수주, 그리고 제작물 온에어까지 신명 나게 참여한 프로젝트였습니다.
제작팀, 기획팀 할 것 없이 하나되어 유쾌하게 일할 수 있었어요.
펜타가 타이어픽의 ‘원픽’이 되도록 영향력 있는 크리에이티브 뽑아보겠습니다!
이미선 셀리더 / PM
하고 싶은 거 다 해보는 광고주 덕분에 자유롭게 아이디어 내고 실행해서 즐겁게 진행하는 프로젝트입니다. 계속 좋은 성과 내길 바라며 함께한 타이어픽 팀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김영기 리더 / AE
B급 감성 트렌드를 시도해볼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 정말 즐거운 프로젝트입니다.
프로젝트의 성과도 가시적으로 보여 매우 뿌듯하고, 앞으로도 꾸준히 상승 곡선 그릴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모두 고생 많으셨습니다.
염승빈 리더 / PD
'약 빤' 느낌을 원하는 광고주와 재미있는 작업이었어요.
프로젝트에 인벌브된 모든 인원이 취하지 않았지만 취한 듯한 감성을 내려고 노력했어요.
또 불러 주신다면 더한 영상 만들어 드릴게요~
김선영 리더 / Designer
타이어픽과 첫 작업으로 다양한 경험과 많은 배움이 있었습니다. 함께한 리더님들과 고생한 끝에 좋은 반응을 얻어 기쁩니다. 팀원분들께 감사드리며 모두 고생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