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이 장기실종아동 찾기 캠페인 ‘호프테이프(Hope Tape)’ 디자인을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데이터를 공개합니다.
‘호프테이프(Hope Tape)’는 장기실종아동 정보를 담은 포장용 박스 테이프를 제작하고 이를 택배 상자에 부착함으로써 전국 각지에 장기실종아동 정보를 전달하고 실종아동 문제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는 공익 캠페인입니다. 제일기획은 ‘실종아동의 날(5/25)’을 맞아 경찰청, 우정사업본부, 한진택배와 함께 이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호프테이프 캠페인에 동참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테이프 인쇄용 데이터를 다운로드하신 후, 테이프를 제작해 사용하시면 됩니다.
사용 안내와 주의사항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잃어버린 아이들을 모두가 기억할 수 있도록 희망을 붙여주세요.”
◇ 호프테이프 인쇄용 데이터 다운로드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Hope Tape A 다운로드 URL
Hope Tape B 다운로드 URL
◇ 호프테이프 디자인 사용 안내
– 호프테이프 인쇄용 데이터는 가로 50mm x 세로 520mm, 컬러(4도), 2종(Hope Tape A, B)으로 제작됐습니다. 테이프 제작 시, 실종아동 4명의 정보를 담은 1종의 디자인 패턴을 1종의 테이프에 반복 인쇄하시면 됩니다.
– 테이프는 ‘박스테이프’, ‘인쇄테이프’ 제작 업체를 통해 주문 제작할 수 있습니다. 개당 단가는 통상적으로 주문 수량에 따라 변동되며, 주문 수량 기준과 가격은 업체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 주의사항
– 제일기획에 의해 작성된 호프테이프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배포용 호프테이프 디자인은 공익 목적의 비매품으로 상업적 이용이 불가합니다. 제일기획은 디자인에 포함된 실종아동 8명의 초상권 사용과 관련해 실종아동 가족들의 동의를 받았습니다.
– 해당 이미지의 2차 저작물 제작, 변형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이를 어길 시, 법적 제재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