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피자로구나! “수제로, 제대로, 알볼로”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20.07.08 12:00 조회 5285
 
 


“이것이 피자로구나! 수제로, 제대로, 알볼로!”
 
피자알볼로는 올해 제일기획과 손을 잡고 브랜드 신뢰도 강화에 나섰는데요. 그 첫 번째로 배우 이병헌을 브랜드의 모델로 발탁하고 그와 함께 한 새로운 TV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이번 광고는 서구음식의 대표라고 할 수 있는 피자 브랜드의 광고임에도 민화·판소리·한복 등 한국의 전통 요소를 활용한 것이 가장 눈에 띄는데요. 이병헌의 연기와 출연진의 퍼포먼스까지 다양한 재료들이 절묘하게 조화를 이루는 맛있는 피자 한 판 같은 광고입니다.


 
이것은 내가 해본 가장 맛있고도
특별한 경험이었습니다
 
 

이번 광고는 ‘수제로, 제대로, 알볼로’ 라는 메시지를 통해 피자알볼로의 브랜드 가치와 신념을 전달하는 데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피자알볼로 피자를 한 입 베어 문 이병헌이 어느새 피자알볼로가 만들어지는 여정 속으로 빠져들게되는 “가장 맛있고도 특별한 경험”을 보여줍니다.
 
판소리풍의 흥겨운 노래와 전통 민화가 실사와 어우러지는 독창적인 영상미는 시청자들이 눈과 귀를 뗄 수 없게 만듭니다.
 
‘진도산 흑미로 도우를 짓고’ ‘온도 습도 애 키우듯’ ‘삼일 밤낮 공을 들여’ ‘식용유 대신 올리브유’ ‘정성껏 담그는 오이피클’ ‘청양고추, 핫쏘스 되니’ 등의 노래 가사는 피자알볼로가 맛있는 피자를 제대로 만들기 위해 얼마나 좋은 재료와 많은 공을 들이는지를 전달합니다.
 
광고를 자세히 들여다보면 이미지 하나하나에도 많은 공이 들어가 있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병헌이 실제로 그림 속 일부가 된 것처럼 잘 어우러지는 가운데 토마토, 올리브, 페퍼로니, 오이피클, 피자박스 등 민화와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소재들도 곳곳에 녹아 들어가 있습니다.
 

 
 
광고를 본 시청자들이 많이 묻는 질문은 ‘배경음악이 뭔가요?’ ‘광고 속 댄서들은 누구인가요?’입니다.
 
광고의 음악은 얼터너티브 팝 밴드 이날치의 노래 ‘어류도감’의 가사를 개사해 만들어졌고, 댄스 퍼포먼스는 하이브리드 현대 무용단 ‘앰비규어스 댄스 컴퍼니’가 맡았습니다.
 
대중적으로 많이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독창적인 퍼포먼스로 상당한 마니아층을 확보하고 있는 팀들인데요. 이들을 기용해 적재적소에 활용한 것 역시 ‘신의 한수’라는 평입니다.
 

피자알볼로 무도회장?
BGM에 맞춰 댄스타임!
 
 
 

풀버전 영상과 더불어 온라인을 통해 ‘댄스타임 MV’ 영상도 함께 공개됐는데요, 이 영상은 본편 영상의 이미지 요소들을 대부분 걷어내고, 본편 광고에서 잠깐 보여진 댄스 퍼포먼스를 집중해서 감상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의외의 감상 포인트는 퍼포먼스를 펼치는 앰비규어스 댄스 컴퍼니 멤버들 사이로 중간중간 등장하는 피자알볼로 이재원 부사장입니다. 박자에 맞춰 춤을 추면서 능숙하게 피자도우를 돌리는 모습은 예상치 못한 재미와 함께 피자에 대한 그의 열정을 전합니다.
 

수제로, 제대로 이것이 피자아아아!
 
 
이번 광고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을 갓 나온 피자처럼 뜨겁습니다.
 
광고 속 제품, 모델, 이미지, 카피, 음악 등 다양한 재료들이 절묘하게 융화되면서 그동안 보지 못한 새로운 맛을 만들어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피자알볼로 유튜브 채널에는 “광고를 넘어선 종합예술의 끌” “광고계에 한 획을 그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등 시청자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피자알볼로 관계자는 광고를 온에어하면서 “피자알볼로만이 갖고 있는 가치를 더 많은 고객들에게 선보이고자 브랜드 모델 이병헌의 모습이 담긴 TV 광고를 제작 및 공개하게 됐다”라며 “이번 광고를 통해 이병헌의 이미지와 피자 한 판에 담긴 피자알볼로의 진정성이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는데요.
 
피자만큼이나 정성껏 만들어진 이번 광고가 소비자들에게 피자알볼로의 진심을 강렬하게 전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CM송 ·  TVCF ·  TV광고 ·  광고 ·  댄스 ·  마케팅 ·  솔루션 ·  아이디어 ·  이벤트 ·  이병헌 ·  제일기획 ·  캠페인 ·  크리에이티브 ·  피자 ·  피자알볼로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찾아 내돈내취] 지브리 파크 인기 캐릭터 best 5 출처
  애니메이션 캐릭터는 지적 재산권(IP)으로서 영상물, 굿즈, 전시, 공연, 2차 창작물 등 다양하게 활용됩니다.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저작권을 논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회사는 당연히 디즈니 스튜디오입니다. 디즈니의 캐릭터는 미키 마우스나 도널드 덕에 그치지 않습니다. 젊은 세대도 열광하는 마블이나 픽사의 다양한 캐릭터들 또한 디즈니 스튜디오 산하에 있습니다.    출처: 무려 디즈니!!! &
[월간 2024밈] 11월 편 - 11월 밈집핑
    같이 걷자! 피크민?  •  다시 물을게. 너 OO이야 ㅁㅁ이야??  •  감다죽? 감다살!?  •  HSAD는 광고핑?  •  11월 밈집 미쳤어요(positive)  •  나보고 어뜨카라고, 억떡하라고, 우뜨카라고, 모루카라고, 오픈카라고, 엉뜨켜라고, 엉뚱하라고, 오또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월간 2024밈] 11월 편 - 11월 밈집핑
    같이 걷자! 피크민?  •  다시 물을게. 너 OO이야 ㅁㅁ이야??  •  감다죽? 감다살!?  •  HSAD는 광고핑?  •  11월 밈집 미쳤어요(positive)  •  나보고 어뜨카라고, 억떡하라고, 우뜨카라고, 모루카라고, 오픈카라고, 엉뜨켜라고, 엉뚱하라고, 오또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월간 2024밈] 11월 편 - 11월 밈집핑
    같이 걷자! 피크민?  •  다시 물을게. 너 OO이야 ㅁㅁ이야??  •  감다죽? 감다살!?  •  HSAD는 광고핑?  •  11월 밈집 미쳤어요(positive)  •  나보고 어뜨카라고, 억떡하라고, 우뜨카라고, 모루카라고, 오픈카라고, 엉뜨켜라고, 엉뚱하라고, 오또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해외CF(인도네시아)-LTN담배
sunny308
MG
neyouel10
넷플렉스
neyouel10
리데르
neyouel10
H&M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