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ivity] 설날 부모님을 만나기 위한 펭수의 무한도전 feat. 힘을 줘요 정관장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20.01.28 12:00 조회 4043
 

요즘 대세라고 하면 바로 떠오르는 바로 그 캐릭터!! 펭수~!!
펭수가 정관장에 떴습니다. 정관장은 브랜드 광고 모델로서 국내 최초로 발 빠르게 펭수를 기용하며, 지난 12월부터 많은 언론 기사가 나왔을 정도로 뜨거운 화제가 되었는데요. 두터운 팬덤 덕분에 펭수가 모델로 기용되었다는 소식만으로도 정관장 제품으로 설 선물을 하겠다는 반응이 쏟아져 나왔다고 합니다.

과연, 펭수와 정관장이 만나 어떤 대박 캠페인이 진행되고 있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워오~ 자이언트 펭TV!! 워오~ 자이언트 펭TV!! 정관장과 함께 ‘펭-하!



엄마 아빠 보고 싶습니다!!↗↗
펭수도 설에 엄마아빠 보러 갈 겁니다!!↗↗
 

 
소품실에 잠들어 있는 펭수를 깨우러 간 매니저!! 간밤에 무슨 일이 있었는지 펭수의 눈물로 젖은 베개를 발견하는데요!? 항상 쿨하고 행복한 줄만 알았던 우리 대세 자이언트 펭귄, 펭수에게 과연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요…?
  


아이고 우리 펭수… 최고의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해 남극에서 멀리 한국까지 헤엄쳐 온 우리 펭수. 1년 동안 열심히 이곳저곳에서 고군분투하며 바쁘게 지내는 모습 뒤에 숨겨진 펭수의 모습을 보게 되었네요. 우연히 보게 된 펭귄 영상 속에서 부모님의 모습을 발견하고, 향수병에 빠지고 만 펭수를 도와줄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설맞이 이벤트에서 1등 하면
 
남극에 갈 수 있다!! 파이팅 펭수!!



이때, 듣게 된 뜻밖의 희소식!!
설맞이 이벤트에서 1등을 하면 정관장 설 선물뿐만 아니라 고향에 내려갈 수 있는 항공권까지 탈 수 있다는데?! 펭수는 과연 우승을 하고 1등 상품을 탈 수 있을까요?!



명절 하면 떠오르는 1등 전통놀이, 씨름. 전국 장사씨름대회에 출전한 펭수!!
하지만 짧은 날개 때문에 상대방의 샅바도 붙잡지 못하는데요…(이미 너무 귀여워서 치명적임ㅠㅠ) 결국 상대 선수의 엎어 치기에 그대로 넘어가버리는 펭수입니다. 팽동댕이를 당하고 한동안 정신을 못 차리는 펭수는 두 번째 경기, 제기차기에서도 0개를 차면서 굴욕에 빠지고 마는데요. 이대로 남극행 항공권은 물 건너 간 이야기가 될까요…



세 번째 대회 종목도 전통놀이의 하나일 줄 알았는데, 아니 이게 웬일?!
펭수 하면 요들, 요들 하면 펭수!! 펭수에게 가장 유리한 종목 요들송 대회가 세 번째 대회일 줄 몰랐네요!! 평소의 실력대로 현란한 요들 실력을 뽐내는 우리의 펭수.
 
씨름과 제기차기에서는 좋은 결과를 거두지 못했지만 넘.사.벽 요들 실력 덕분에 모든 선수들을 제치고 펭수가 1등을 차지했습니다. 드디어 엄마, 아빠를 볼 수 있구나!!
 
장하다 우리 펭수~!!
 
설맞이 이벤트에서 1등 하면
 
남극에 갈 수 있다!! 파이팅 펭수!

 

두 손 가득 무겁게 정관장 설 선물세트를 들고 드디어 남극에 도착한 펭수.
 
눈물 닦고 어서 그리웠던 부모님 앞으로 달려가요!! 그동안 바쁘게 지내면서 얼마나 엄마, 아빠가 보고 싶었을까요?!



비록 아직 10살 밖에 되지 않았지만, 한국에서 배워온 예절 그대로 부모님께 공손히 설맞이 절을 올리는 어른스러운 펭수. 몸에 좋은 거라며 살뜰히 선물을 건네는 모습이 대견하기까지 합니다. 설 연휴 동안 부모님과 행복한 시간도 보내고, 오랜만에 만난 친구들과 신나게 동네 한 바퀴 구경도 한 펭수는 과연 무사히 한국으로 돌아올 수 있을까요?!

영상을 끝까지 지켜본 분들이라면 이 질문의 정답을 알고 있겠죠??

국내 첫 펭수 광고모델 기용!!
발 빠르게 움직인 만큼 큰 반응을 얻은 정관장
 
앞서 소개 글에도 말했다시피, 정관장은 브랜드 광고 모델로서는 국내에서 최초로 발 빠르게 펭수를 기용했습니다. 다만, 그저 펭수를 단순하게 제품과 노출하는데 그쳤다면 오히려 펭수의 많은 팬덤에게 질타를 받았을 수도 있었는데요.



펭수와 함께 한 이번 정관장 디지털 캠페인 영상은 ‘자이언트 펭TV’의 콘텐츠를 계속 챙겨 보면서 콘텐츠에 대한 많은 스터디를 통해 펭수 세계관에 대한 높은 이해를 거쳐 기획이 되었습니다. 덕분에 광고지만 마치 ‘자이언트 펭TV’ 정규 콘텐츠의 한 편인 것처럼 펭수가 잘 녹아들어 제작이 되었고요.

유튜브에 캠페인 영상이 공개되자마자 높은 인기를 끌었으며, 공개 10일 만에 천만 조회 수를 돌파했습니다!! 계속해서 조회 수가 급등하고 있는 것은 안 비밀~!!
 


지금 정관장 인터넷 쇼핑몰 ‘정몰’에 방문하면 ‘2020 정관장몰 설 특별 행사’를 통해 놀라운 혜택과 함께 설 선물용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고 해요~!! 여러분들도 펭수처럼 고향에 정관장을 두 손 무겁게 들고 가는 것은 어떨까요?? 정관장과 함께 즐거운 귀향길 되시길 바랄게요~!! 
귀향선물 ·  귀향길 ·  마케팅 ·  명절 ·  선물 ·  선물세트 ·   ·  설날 ·  솔루션 ·  아이디어 ·  연휴 ·  자이언트펭TV ·  자이언트펭수 ·  정관장 ·  정몰 ·  제일기획 ·  캠페인 ·  크리에이티브 ·  펭TV ·  펭수 ·  홍삼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Industry Issue] 2022년 광고·마케팅·커뮤니케이션 업계 전망
 2022년 광고·마케팅·커뮤니케이션 업계 전망 글·사진  최영호 편집장 | 매드타임스  일상으로 조심스러운 회복을 꾀하는 가운데, 광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업계도 변화 속에서 서서히 기지개를 켜고 있는 모습이다. 그러나 코로나로 인해 촉발된 변화는 광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업계가 기존과 같은 모습으로는 생존할 수 없음을 보여주고 있다. 새로운 정부와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Industry Issue] 2022년 광고·마케팅·커뮤니케이션 업계 전망
 2022년 광고·마케팅·커뮤니케이션 업계 전망 글·사진  최영호 편집장 | 매드타임스  일상으로 조심스러운 회복을 꾀하는 가운데, 광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업계도 변화 속에서 서서히 기지개를 켜고 있는 모습이다. 그러나 코로나로 인해 촉발된 변화는 광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업계가 기존과 같은 모습으로는 생존할 수 없음을 보여주고 있다. 새로운 정부와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Industry Issue] 2022년 광고·마케팅·커뮤니케이션 업계 전망
 2022년 광고·마케팅·커뮤니케이션 업계 전망 글·사진  최영호 편집장 | 매드타임스  일상으로 조심스러운 회복을 꾀하는 가운데, 광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업계도 변화 속에서 서서히 기지개를 켜고 있는 모습이다. 그러나 코로나로 인해 촉발된 변화는 광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업계가 기존과 같은 모습으로는 생존할 수 없음을 보여주고 있다. 새로운 정부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