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에게 힘이 되는 만남! 2019 홀가분마켓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19.10.18 12:00 조회 3924
    
10월 12일, 올림픽공원 88잔디마당에 모두 함께 즐기는 홀가분한 가을 축제가 있죠. 올해까지 무려 41만명이 참여한 홀가분 마켓이 그 주인공입니다. 재미있고 쉽게 참여하는 홀가분한 ‘나눔’으로 모두가 하나 되던<2019 홀가분마켓>! 쉽게 나누고! 재미있게 즐기며 모두에게 힘이 되는 현장, 제일기획이 직접 다녀왔습니다. 
 
함께 모여 힘이 되는 착한 마켓 
 
   

올해 6번째 열린 삼성카드의 ‘홀가분마켓’은 청년사업가와 소상공인, 사회적 기업 등 약 160개의 셀러들이 참여하는 마켓과 함께 문화 공연, 먹거리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어우러지는 가을철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했는데요. 2019 홀가분마켓에는 8만 5천여 명이 방문하여 모두에게 힘이 되는 홀가분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홀가분마켓은 삼성카드의 기업철학을 소비자들의 일상 속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행사로 즐기고 싶은 마음이 있는 사람들 모두 참여가 가능하죠. 또한, 중소상공인, 청년사업가, 사회적 기업 등 셀러들에게도 별도 비용 없이 제품 판매와 홍보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셀러들의 좋은 호응과 자발적인 참여라는 긍정적인 행사로 발전해 나가고 있죠. 셀러들의 모든 제품은 삼성카드 결제 시 10%의 할인 혜택이 제공됐는데요. 유아 용품부터 업사이클링 제품까지, 다양하고 실용적인 제품들을 착한 가격으로 만날 수 있어 모두에게 힘이 되는 홀가분마켓 이었습니다! 
 
쉼고 즐거운 나눔으로 따뜻한 홀가분 
 
  
 
2019 홀가분마켓은 ‘나눔’이라는 컨셉과 방향성으로 다른 축제들과는 차별화되었는데요. ‘모두에게 힘이 되는 만남’ 이라는 슬로건처럼, 다양하고 쉬운 방법으로 우리 모두가 ‘나눔’으로 하나되는 시간을 만들고자 했습니다. 
 
   


나눔을 막연하게 느끼셨나요? 홀가분마켓에서는 나눔 인증의 가시화로 ‘나눔’이라는 가치를 조금 더 쉽고 즐겁게 만들고자 했습니다! 나눔에 물품을 기부한 셀러와 방문객은 모두 ‘하트’모양의 인증 표시를 얻게 되는데요. 셀러는 하트 모양의 나눔 인증 셀러 표기를, 방문객은 하트가 그려진 나눔 토퍼나 스티커, 도장을 수령할 수 있었죠. 또 마켓 내에서 나눔에 참여할 수 있는 공간은 하트가 그려진 애드벌룬으로 표기되어 나눔 인증을 가시화하여 나눔을 참여자들과 공유할 수 있었답니다.  
 
혹시 나눔이 어렵게 느껴지셨나요? 홀가분 마켓에서는 그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었는데요. 나눔을 단지 물품을 기부하는 것 만이 아닌 체험과 놀이 프로그램을 즐기만 하면 누구나 쉽게 나눔이 되는 새로운 나눔의 형태를 제시하였답니다. 방문객, 셀러 모두 ‘홀가분마켓의 나눔존 프로그램’, ‘셀러 나눔 럭키백’, ‘나눔 캐리커처’, ‘핸드온’, ‘굿즈 샷’, ‘에코백/캘리그래피’와 단돈 100원으로 즐기는 ‘기부 놀이 나눔 오락실’을 즐기기만 나눔에 동참할 수 있었는데요. 웃음 가득한 체험을 통해 방문객, 셀러 그리고 삼성카드까지 사회에 도움이 되는 기부와 나눔에 모두 동참하게 되었답니다. 
 

또, 한얼 광장에는 ‘굿월스토어’물품 판매존과 포토존까지 준비되어 방문객들의 더 쉬운 나눔이 가능하게 했답니다.

삼성카드 서비스와 더 홀가분한 시간 
 
     

홀가분마켓 입구에선 삼성카드의 주요 서비스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디지털 나눔 전시관이 자리하고 있었는데요. 

소중한 아이의 성장 순간순간을 기록하여 아이의 성장 스토리를 만들고 가족과 쉽게 공유하는 소통 공간 ‘베이비스토리’, 창의력을 키우는 생각놀이 앱 ‘키즈곰곰’, 대한민국 1등 반려동물 앱 ‘아지냥이’, 추억과 경험을 나눔으로 행복한 순간을 선물하는 ‘인생樂서’ 등의 다채로운 서비스를 누구나 재미있게 즐길 수 있어 관람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또한, 체험 후 스탬프를 받으면, 텀블러 또는 에코백까지 선물로 받을 수 있는 소소한 미션까지 함께 진행되었죠. 미션을 즐기다 보면 자연스럽게 나눔에 동참하게 되는 홀가분마켓의 기분 좋은 선순환을 느낄 수 있었죠. 

삼성카드의 다양한 서비스들을 체험하며 가족과 연인들 그리고 반려동물 모두 함께 즐겁게 추억을 만드는 디지털 나눔 전시관 부스에는 웃음이 끝이지 않았답니다. 

먹거리와 즐길거리 가득했던 홀가분마켓 

  

즐거운 축제에는 맛있는 음식이 빠질 수 없겠죠? 2019 홀가분마켓의 푸드 셀러 존의 맛있는 음식들이 축제 분위기를 한층 업 시켰는데요. 여기에도 삼성카드 결제 시 10%의 할인 혜택이 적용되어 원하는 음식을 저렴한 가격에 마음껏 즐길 수 있었죠.  

    
오순도순 함께 음식을 먹었다면 이제 소화할 시간인데요! 이번 홀가분마켓은 곳곳에 아이와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미니게임과 체험아이템을 준비하고 있었는데요. 아이들은 림보, 블록 쌓기, 망치 게임과 보기만 해도 홀가분한 귀여운 스티커 타투, 삐에로가 만들어주는 풍선 아트 등의 홀가분마켓의 즐길 거리를 가족, 친구와 함께 즐기며 홀가분한 시간을 만끽했답니다. 물론 홀가분하게 즐긴 만큼 나눔에 동참했다는 사실은 안 비밀! ? 
 
문화와 즐길거리가 가득한 홀가분마켓 
 
   
선선한 바람이 불 때쯤, 삼성카드 홀가분 송에 맞추어 관객들이 하나되어 안무를 선보이는 ‘플래시몹’ 프로그램으로 축제 분위기와 체온을 한껏 UP되는 시간이 찾아왔는데요. 이번 ‘플래시몹’은 프로듀스 101의 PICK ME, 브아걸의 아브라카다브라 등 유명 안무를 만드신 안무가 배윤정 씨가 직접 창작한 안무로 구성되었습니다. 홀가분 송 파트에 맞추어 단계별로 차근차근 안무를 익히며 관객 모두 하나가 되는 홀가분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날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인기가수 거미와 자우림의 특별 공연이 있는 홀가분 스테이지였는데요. 음원보다 라이브가 더 좋기로 소문난 두 가수의 열정적인 공연으로 홀가분마켓의 낮과 밤은 그야말로 흥과 감성이 폭발하는 시간으로 가득했는데요. 대표곡을 열창하는 가수와 관객석의 떼창이 어우러져 그야말로 장관을 이루었죠. 이외에도 신인 아티스트의 공연으로 관객들에게 새로운 아티스트들을 소개하고, 교감하는 만남의 장이 되었죠.

  

맑은 하늘과 따뜻한 햇살 가득했던 가을날, 체험과 소통으로 더욱 홀가분했던 삼성카드 홀가분마켓은 앞으로도 새로운 모습으로 우리들에게 찾아올 예정인데요. 모두 함께 쉽게 나누고 재미있고 즐기는 모두에게 힘이 되는 축제, 홀가분마켓에 여러분의 많은 기대와 사랑 부탁드립니다.   

아래 슬라이드 이미지를 통해 행복과 미소가 가득했던, 홀가분 마켓의 현장 함께 즐겨보아요! ?     

 

2109  ·  가족 ·  거미 ·  나눔 ·  나눔마켓 ·  삼성카드 ·  자우림 ·  차은우 ·  추억 ·  홀가분 프로젝트 ·  홀가분마켓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Industry Issue] 2022년 광고·마케팅·커뮤니케이션 업계 전망
 2022년 광고·마케팅·커뮤니케이션 업계 전망 글·사진  최영호 편집장 | 매드타임스  일상으로 조심스러운 회복을 꾀하는 가운데, 광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업계도 변화 속에서 서서히 기지개를 켜고 있는 모습이다. 그러나 코로나로 인해 촉발된 변화는 광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업계가 기존과 같은 모습으로는 생존할 수 없음을 보여주고 있다. 새로운 정부와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Industry Issue] 2022년 광고·마케팅·커뮤니케이션 업계 전망
 2022년 광고·마케팅·커뮤니케이션 업계 전망 글·사진  최영호 편집장 | 매드타임스  일상으로 조심스러운 회복을 꾀하는 가운데, 광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업계도 변화 속에서 서서히 기지개를 켜고 있는 모습이다. 그러나 코로나로 인해 촉발된 변화는 광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업계가 기존과 같은 모습으로는 생존할 수 없음을 보여주고 있다. 새로운 정부와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Industry Issue] 2022년 광고·마케팅·커뮤니케이션 업계 전망
 2022년 광고·마케팅·커뮤니케이션 업계 전망 글·사진  최영호 편집장 | 매드타임스  일상으로 조심스러운 회복을 꾀하는 가운데, 광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업계도 변화 속에서 서서히 기지개를 켜고 있는 모습이다. 그러나 코로나로 인해 촉발된 변화는 광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업계가 기존과 같은 모습으로는 생존할 수 없음을 보여주고 있다. 새로운 정부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