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독성 있는 보이스로 팬들을 사로잡다! 싱어송라이터, 베티 후(Betty Who)
HS Ad 기사입력 2019.08.16 12:00 조회 5965
 

SNS 등장은 뮤지션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스타가 될 수 있는 새로운 길을 제시했습니다. 뮤지션들이 자신의 음악을 다양한 SNS 관련 채널에 업로드 한 후, 전혀 연고도 없던 국가에서 인기를 끄는 일도 이제는 당연하게 받아들여지고 있는데요. 오늘 만나볼 ‘베티 후’ 역시 SNS에 무료로 공개한 자신의 음악이 인기를 얻으면서 지구 반대편에 있는 한국의 광고 음악까지 섭렵한 아티스트입니다. LG V40 ThinQ 광고 음악의 주인공, 베티후의 이야기를 들어봅니다. 

빛나는 재능을 품고 미국으로 떠난 호주 소녀  

 
 
▲ LG전자 스마트폰 ‘V40 ThinQ’ 광고 – 펜타 카메라의 시작 편(출처: LG전자 공식 유튜브 채널) 

전·후면에 탑재된 다섯 개의 카메라를 활용한 ‘펜타 카메라’ 기능으로 다양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LG전자 스마트폰 ‘V40 ThinQ’. 뛰어난 기술력을 표현하기 위한 광고에서는 ‘누구나 한 번쯤은 돌아보게 된다’는 의미를 담아냈는데요. 이 광고의 배경으로 사용된 BGM 'Look Back'의 주인공 바로 베티 후입니다. 현재는 앨범을 발매하면 빌보드 댄스 차트를 비롯한 각종 상위권에 오르는 것이 당연할 정도로 인정받는 그녀의 재능은 이미 어렸을 때부터 빛나고 있었습니다. 

1991년, 호주 시드니에서 태어난 베티 후의 본래 이름은 ‘제시카 앤 뉴햄’입니다. 4세 때부터 첼로를 배우며 음악적 재능을 키워온 그녀는 14세경 미국으로 건너가 예술학교에 다니게 되는데요. 이때부터 그녀의 음악적 재능이 본격적으로 드러났죠. 14세의 나이에 이미 독학으로 기타를 치고 노래를 만들어온 베티 후는 음악적 재능을 드러낸 지 불과 2년 만에 본격적으로 가수 겸 작곡가의 커리어를 쌓기 시작합니다. 지금까지도 사용하고 있는 뮤지션네임인 ‘베티 후’는 이 시기에 작사하고 작곡한 짝사랑에 대한 노래에서 가져온 것이라고 해요. 

무료공개한 음원을 발판으로 세계 무대에 서다 

 
▲ 베티 후가 초기에 무료로 공개했던 데뷔 싱글 'Somebody Loves You'(출처: Betty Who Official Channel) 

이후 음악에 대해 더 공부하기 위해 미국 버클리 음악대학에 진학한 베티 후. 학교에서 만난 프로듀서 ‘피터 토마스’와 작·편곡을 하며 다양한 실험을 시도했는데요. 그러던 중 그녀의 데뷔 싱글 'Somebody Loves You'가 마침내 세상에 모습을 드러냅니다. 당초 많은 사람에게 자신의 음악을 알리기 위해 음원 사이트와 SNS에 무료로 공개했던 이 곡은 2012년 12월 특별한 계기를 통해 명성을 얻게 됩니다. 그래미 어워드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하는 미국의 음악 블로거 ‘아얀 라이츠’의 블로그에 소개되면서 그녀의 음악이 본격적으로 알려지기 시작한 것입니다. 

이러한 성공을 바탕으로 2013년 4월 발매한 첫 번째 EP인 ‘The Movement’는 독립적으로 제작한 음반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메이저 음악 레이블의 주목을 받으며 공식 출시 1주 전부터 이미 빌보드 차트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미국 메이저 음반사인 RCA와 정식으로 계약한 베티 후는 싱어송라이터로서 탄탄한 행보를 걷기 시작했습니다. 그녀의 데뷔 싱글 'Somebody Loves You'는 이때 ‘빌보드 댄스/ 클럽’ 차트에서 1위에 오르게 됩니다.  

 
▲ 영화 '피치 퍼펙트 2'의 OST로 수록된 'Heartbreak Dream'( 출처: Betty Who Official Channel) 

2014년 발매된 두 번째 EP ‘Slow Dancing’의 수록곡 'Heartbreak Dream'은 여성 아카펠라 팀 ‘바든 벨라스’의 이야기를 담은 미국 흥행 영화 '피치 퍼펙트 2'의 OST로 수록되었는데요. 이 곡은 빌보드 싱글 차트에도 랭크되는 등 의미 있는 성적을 거두며 그녀의 공식 앨범 발매를 앞당기는 계기가 됩니다. 마침내 2014년 10월, 그녀의 첫 정규 앨범 ‘Take Me When You Go’가 세상에 공개되었고, 정규 1집의 첫 싱글인 'All of you'가 2015년 빌보드 댄스 차트 1위에 두 번이나 오르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 영화 1980년대 히트했던 도나 루이스의 히트곡을 커버한 'I Love You Always Forever'(출처: Betty Who Official Channel) 

1980년대에 인기를 끌었던 ‘도나 루이스’의 노래를 커버한, 그녀의 두 번째 앨범 ‘The Vally’의 수록곡 'I Love You Always Forever' 역시 그녀에게 의미 있는 곡인데요. 빌보드 차트 1위에 오른 것은 물론이고, 고향인 호주의 ARIA 싱글 차트 상위권에도 랭크되며 그녀의 음악 인생에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됩니다. 

연이은 성공 행진, 트로이 시반의 피처링까지?! 

그녀는 다수의 인터뷰에서 종종 ‘케이티 페리’와 ‘마일리 사일러스’의 영향을 받았다고 언급했는데요. 이제 베티 후는 후발 주자를 넘어 그들과 당당히 어깨를 나란히 하고 경쟁하는 위치로 성장했습니다. 그녀의 음악적 레벨을 증명하는 것이 바로 ‘피처링’인데요. 베티 후는 자신의 삶과 정체성 등 진솔한 이야기를 음악으로 풀어내며 팝의 ‘어린 왕자’로 등극한 ‘트로이 시반’의 곡에 피처링으로 참여하게 됩니다. 그의 명반 ‘Blue Neighbourhood’의 수록곡 'HEAVEN'을 통해 정상급 팝스타로서의 그녀의 존재감을 드러낸 것이죠. 

 
▲LG전자 V40 ThinQ 스마트폰의 BGM인 'Look Back'의 공식 투어 영상(출처: 베티 후 공식 유튜브 채널) 

2018년, 그녀는 그동안 속해있던 RCA 레이블과의 계약관계를 정리하고 영국계 레이블 AWAL로 이적해 새로운 커리어를 시작하게 됩니다. 이때 발매한 세 번째 앨범 ‘Betty’는 이러한 새 출발을 잘 담아내었습니다. 트랙 ‘Ignore Me’는 레이블을 옮기며 헤어지게 된 그의 스태프와의 갈등을 담고 있는 곡으로 이 앨범의 첫 번째 싱글입니다. 올해 초 뮤직비디오를 공개한 두 번째 싱글 ‘I Remember’는 트로피컬 하우스의 영향을 받은 EDM 넘버로 남들과는 다른 괴물이 사회에 적응해나가는 스토리를 담았습니다. 이 곡의 뮤직비디오는 많은 이들의 공감을 끌어내며 관심을 모았죠. LG전자 스마트폰 ‘V40 ThinQ’ BGM으로 사용된 ‘Look Back’ 역시 ‘Betty’ 앨범의 작업 일환으로 발매한 EP ’Betty, Part 1’의 수록곡입니다.  

 
 
▲ 넷플릭스의 리얼리티 쇼 ‘퀴어아이’ 시즌2 테마곡으로 쓰인 ‘All Things’(출처: 넷플릭스 공식 YouTube 채널) 

큰 키에 짧게 자른 머리로 무대에서 당당하게 자신의 생각을 알리는 뮤지션 베티 후. 이제 그녀의 싱글이 발매되면, SNS에는 한 두시간 만에 몇만 개를 훌쩍 넘는 댓글과 공유가 이어집니다. 마지막으로 사람들의 패션과 라이프스타일을 컨설팅해주는 넷플릭스의 리얼리티 쇼 ‘퀴어아이’의 시즌 2 테마곡인 그녀의 노래 ‘All Things’의 뮤직비디오를 소개합니다. 이 영상에서 베티 후는 네 명의 주인공과 함께 뮤직비디오의 주연으로 출연하기도 했는데요. 매 앨범마다 색다른 시도로 대중을 압도해온 그녀가 앞으로는 어떤 음악을 선보일지 기대됩니다. 

Betty Who ·  HS Ad ·  HS애드 ·  HS애드 블로그 ·  LG V40 ·  베티 후 ·  트로이 시반 ·  펜타카메라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9월 편 - 안녕하시소~ 09월 밈집 왔어예?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무도미나티  비즈발?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유튜버 침착맨의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영상에서 나온 말이 화제예요. '저커버그는 진짜 유명한 렙틸리언임'이라는 말인데요. 현재는 'OOO은 진짜 유명한 ㅁㅁㅁ임'으로, OOO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현대자동차가 영화를 찍었다고? 현대자동차 ‘밤낚시’ 프로젝트
  글 김세진 매니저|이노션 2024년 6월, 13분이라는 영화관에서 돈을 내고 보기엔 너무 짧아 보이는 영화CGV에서 단독 개봉하며 주목받았습니다. 이 도전적인 영화, <밤낚시>는 현대자동차와 이노션이 공동 기획/제공 하고 문병곤 감독이 연출, 손석구 배우가 주연한 영화입니다.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인 현대자동차와 광고대행사인 이노션이 왜 영화를 만들게 됐고, 이 짧은 영화를 왜 극장에서 상영하며&n
반전으로 가는 반대의 길
  1911년 8월 21일, 가로 77cm 세로 53cm의 여성이 홀연히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아무도 그녀가 사라진 걸 알아채지 못했죠. 쉬는 날이어서인지 목격자도 단 한 명에 불과했습니다. 시간이 흘러 다음 날 아침이 되고 나서야, 그녀가 사라진 걸 알게 됐죠. 하지만 오리무중이었습니다. 어디에 있는지 어떻게 사라졌는지조차 알아내기 힘들었죠. 20세기 초의 세상은 채취된 지문을 감식하는 것조차 힘들 때였습니다. 그러자 세상은 그녀의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국민관광상품권과의 두번째 조우 - CF계의 럭셔리 모델 이미연
국민관광상품권과의 두번째 조우 - CF계의 럭셔리 모델 이미연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국민관광상품권과의 두번째 조우 - CF계의 럭셔리 모델 이미연
국민관광상품권과의 두번째 조우 - CF계의 럭셔리 모델 이미연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국민관광상품권과의 두번째 조우 - CF계의 럭셔리 모델 이미연
국민관광상품권과의 두번째 조우 - CF계의 럭셔리 모델 이미연
크노르
neyouel10
GSK코레가
neyouel10
자엘리
neyouel10
비보
neyouel10
Redoxon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