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플랜코리아, 칸 광고제에서 2개 골드라이언즈 수상
기사입력 2018.07.04 12:00 조회 5862
 
 
서비스플랜코리아, 칸 광고제에서 2개 골드라이언즈 수상 
 
 
- 칸 광고제 수상하며 ‘브랜드 인큐베이팅 에이전시’로서 역량 입증 
 
6월 18일부터 22일까지 프랑스 칸에서 개최된 세계 최고의 광고제 ‘제65회 칸 라이언즈(Cannes Lions)’에서 서비스플랜코리아가 스타트업 닷과 함께 이노베이션(Innovation) 부문과 헬스(Health)부문에서 골드라이언즈를 거머쥐었다. 

이번 수상은 2016 칸 라이언즈에서 골드상을 수상한 데 이어 2번째이다. 서비스플랜코리아는 지난 2016년 칸 라이언즈 프로덕트 디자인 부문과 이노베이션 부문에서 스타트업 닷의 Dot Smartwatch 마케팅으로 2개의 골드 라이언즈상을 수상한 바 있다. 최근 국내 광고 산업 환경이 여러가지 어려움이 많은 가운데 독립광고에이전시로서 연속 수상이라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또한, 올해의 수상은 서비스플랜과 스타트업 닷의 파트너쉽 관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서비스플랜은 닷 설립 초기부터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이자 브랜드 인큐베이팅 에이전시로서 닷의 성공적 시장 진출을 돕는 동반 성장 사업 모델을 적극적으로 추진해왔기 때문이다. 현재 닷은 중국, 미국, 프랑스, 인도, 중동, 아프리카 등 세계 각지에서 닷 제품과 서비스를 런칭하고, 서비스플랜 코리아와 함께 현지 마케팅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서비스플랜은 닷과 함께 이번 2018 깐느 라이언즈에서 시각장애인을 위한 최초의 미디어 디바이스Dot Mini를 선보이며 헬스(Health) 부문에서 골드상을, 프로덕트디자인 부문에서 실버상을 수상했다. 
  
 

▲ Dot Mini. The First Smart Media Device for the Visually Impaired. 소개 

https://www.youtube.com/watch?v=ovMHMsjpsp4&app=desktop 

▲ Dot Mini. The First Smart Media Device for the Visually Impaired. 필름 

또한, 닷의 비전과 기술 발전을 담은 Making The World Accessible, Dot by Dot. 으로 이노베이션 – 기술 발전 (Innovation-Technological Development) 부문에서 또 한 번 골드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누렸다. 특히, 이노베이션 – 기술 발전(Technological Development) 부문은 기존 이노베이션 부문 수상작 중 한 단계 더 발전된 기술로 한계점을 극복한 서비스 및 제품에 주어지는 상이라는 점에서 남다른 의미를 가진다. 이로써 서비스플랜코리아는 총 2개의 골드와 1개의 실버 라이언즈상을 이번 깐느에서 휩쓸어갔다.  

그간 닷은 닷 왓치 뿐만 아니라, 닷 미니, 닷 패드, 닷 퍼블릭 공공 부문에 이르기까지 기술 및 제품 스펙트럼을 확장하며 2015년 회사 출범 이후, 시각장애인 보조공학기구에서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는 발판을 차근 차근 마련해왔다. 닷은 텍스트 기반 컨텐츠 중 오직 3%만이 점자로 번역되어 있다는 한계점을 해결하기 위해 닷 스마트워치와 닷 미니에 AI 기반의 Dot 번역엔진(Dot Translation Engine)을 도입해 문맥을 고려한 점자 번역 기술을 선보였으며, 시중에 나와 있는 500,000권 이상의 디지털 책을 점자로 변환해 읽을 수 있는 프로토타입을 만들어냈다. 이처럼 하드웨어부터 소프트웨어 개발까지 영역을 확대하며 전 세계 시각장애인에게 균등한 정보 및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Dot Vision. Making The World Accessible, Dot by Dot.  

서비스플랜 코리아의 강지현 대표는 “2016년에 이어 올해도 깐느 라이언즈에서 골드 라이언즈 수상이라는 영광을 누리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밝히며, “닷의 기술력에 서비스플랜의 마케팅 컨설팅 역량과 크리에이티브 더해져 좋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서비스플랜 코리아는 새롭고 혁신적인 접근을 통해 기존 광고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는 이노베이티브 커뮤니케이션 에이전시로서, 브랜드가 필요한 영역을 유연하고 통합적으로 컨설팅하며 브랜드와 에이전시의 동반 성장을 일궈내는 ‘브랜드 인큐베이팅 에이전시’ 로서 역량을 더 선보일 예정이다” 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서비스플랜그룹은 전세계 30여개 지사를 둔 유럽 최대 규모의 독립광고회사로서 루프트한자, BMW 등 글로벌기업들의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로 활동 중이다. 깐느 국제광고제에서 11년 연속 수상하였고, 글로벌 광고업계 평가보고서인 건리포트(Gunn Report)가 발표한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순위에서 서비스플랜 그룹은 25위, 서비스플랜 코리아는 47위를 기록하는 등 세계적으로 탁월한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 서비스플랜 코리아 칸 국제광고제 수상 내역  
 
2018 
이노베이션 부분 : Making The World Accessible, Dot by Dot 이노베이션상 골드
헬스 부문 : Dot Mini. The First Smart Media Device for the Visually Impaired. 골드
프로덕트디자인 부문 : Dot Mini. The First Smart Media Device for the Visually Impaired. 실버

2017 
디자인 부문 : Dot. The first Braille Smartwatch 실버

2016 
프로덕트 디자인 부문: Dot. The first Braille Smartwatch 골드
이노베이션 부문: Dot. The first Braille Smartwatch 골드 

◇ 닷(DOT Incorporation) 개요  
 
닷은 2015년 4월에 설립되었으며, 현재 세계 최초 점자스마트워치를 비롯하여 태블릿 ‘닷 패드(Dot Pad)’, 공공 점자 모듈 ‘닷 퍼블릭(Dot Public)’ 등을 전 세계 마켓에 런칭 중인 하드웨어 스타트업이다. 30여개의 자체 기술특허를 바탕으로 정체되어 있던 시각장애인 보조공학기기 시장에 혁신을 불러 일으키고 있으며,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한국 스타트업 중 하나다. 현재 닷의 첫 제품인 닷 점자스마트워치는 약 350억원 규모의 선주문을 일으키며 미국, 중국, 유럽 시장에 진출한 바 있다. 

◇ 서비스플랜그룹(Serviceplan Group) 개요  
 
서비스플랜그룹은 1970년 창업자 피터 할레(Peter Haller)가 설립하여 그의 대를 이은 플로리안 할레(Florian Haller) CEO가 이끄는 독일 뮌헨 소재의 유럽 최대 독립 종합광고회사이다. 창업자 피터 할레와 플로리안 할레 CEO는 독일 베를린 커뮤니케이션 박물관의 광고 명예의 전당에 등재되는 영예를 안기도 했다. 서비스플랜그룹은 글로벌 광고시장의 전반적인 침체 분위기 속에서도 지속적인 성장 추이를 보이고 있으며, 직원 수 또한 크게 늘어나 현재 전 세계 25개국 36개 오피스에 약 3,000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이러한 서비스플랜그룹의 한국지사인 서비스플랜 코리아는 본사의 혁신적인 DNA를 이어받아 크리에이티브한 광고를 제작하는 종합 광고 대행사로서 그 명성을 한국 시장에 맞는 다이내믹한 모델로 지속 혁신하고 있다. 

서비스플랜코리아 ·  칸 광고제 ·  국제광고제 ·  스타트업 닷 ·  이노베이션부문. 골드라이언즈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9월 편 - 안녕하시소~ 09월 밈집 왔어예?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무도미나티  비즈발?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유튜버 침착맨의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영상에서 나온 말이 화제예요. '저커버그는 진짜 유명한 렙틸리언임'이라는 말인데요. 현재는 'OOO은 진짜 유명한 ㅁㅁㅁ임'으로, OOO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현대자동차가 영화를 찍었다고? 현대자동차 ‘밤낚시’ 프로젝트
  글 김세진 매니저|이노션 2024년 6월, 13분이라는 영화관에서 돈을 내고 보기엔 너무 짧아 보이는 영화CGV에서 단독 개봉하며 주목받았습니다. 이 도전적인 영화, <밤낚시>는 현대자동차와 이노션이 공동 기획/제공 하고 문병곤 감독이 연출, 손석구 배우가 주연한 영화입니다.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인 현대자동차와 광고대행사인 이노션이 왜 영화를 만들게 됐고, 이 짧은 영화를 왜 극장에서 상영하며&n
반전으로 가는 반대의 길
  1911년 8월 21일, 가로 77cm 세로 53cm의 여성이 홀연히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아무도 그녀가 사라진 걸 알아채지 못했죠. 쉬는 날이어서인지 목격자도 단 한 명에 불과했습니다. 시간이 흘러 다음 날 아침이 되고 나서야, 그녀가 사라진 걸 알게 됐죠. 하지만 오리무중이었습니다. 어디에 있는지 어떻게 사라졌는지조차 알아내기 힘들었죠. 20세기 초의 세상은 채취된 지문을 감식하는 것조차 힘들 때였습니다. 그러자 세상은 그녀의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월간 2024밈] 9월 편 - 안녕하시소~ 09월 밈집 왔어예?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무도미나티  비즈발?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유튜버 침착맨의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영상에서 나온 말이 화제예요. '저커버그는 진짜 유명한 렙틸리언임'이라는 말인데요. 현재는 'OOO은 진짜 유명한 ㅁㅁㅁ임'으로, OOO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월간 2024밈] 9월 편 - 안녕하시소~ 09월 밈집 왔어예?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무도미나티  비즈발?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유튜버 침착맨의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영상에서 나온 말이 화제예요. '저커버그는 진짜 유명한 렙틸리언임'이라는 말인데요. 현재는 'OOO은 진짜 유명한 ㅁㅁㅁ임'으로, OOO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월간 2024밈] 9월 편 - 안녕하시소~ 09월 밈집 왔어예?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무도미나티  비즈발?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유튜버 침착맨의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영상에서 나온 말이 화제예요. '저커버그는 진짜 유명한 렙틸리언임'이라는 말인데요. 현재는 'OOO은 진짜 유명한 ㅁㅁㅁ임'으로, OOO
크노르
neyouel10
자엘리
neyouel10
Redoxon
neyouel10
GSK코레가
neyouel10
비보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