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 Story]나무의 따뜻한 감성, 낮잠디자인
펜타브리드 기사입력 2018.03.29 12:00 조회 6352

 
봄봄봄봄 봄이 왔어요♬ 포근한 날씨에 앉아만 있어도 잠이 쏟아지는 요즘입니다사람뿐 아니라 모든 만물이 그러하겠죠햇빛 쨍쨍한 오후에 따뜻하게 데워진 바닥은 강아지 멍이를 위한 아늑한 침대이기도 했습니다. 

작업실 마루 한 켠에 쌓여있던 자투리 나뭇조각 위에 저희 강아지가 낮잠 자는 모습을 그려 작은 소품으로 만들었던 것에서 낮잠을 시작했어요강아지를 비롯해 동물들이 낮잠을 자는 모습을 그려보며 재미있었던 추억이 생각나네요.” 

햇살 따뜻한 창가에서 꾸벅꾸벅 잠만 자고 싶은 게으르고 평화로운 날들을 나무에 담은 브랜드낮잠을 소개합니다.  
 

낮잠의 뮤즈오랜 가족 멍이
낮잠의 김성희 대표와 오랜 시간을 함께한 강아지 멍이짧은 다리가 매력적인 강아지 멍이는 낮잠의 대표 모델이자 뮤즈입니다. 

낮잠디자인을 자유롭게 소개해주세요!
A. <낮잠>은 나무를 이용해 그림을 그리고 소품을 만드는 나무소품 브랜드입니다매일의 일상에 온기를 줄 수 있는 나무 소재로편안하게 낮잠을 즐기는 동물들을 그리고 있어요낮잠을 자는 동물 장식소품이나 메모홀더동물모양의 나무도마고양이가 자고 있는 그림포스터들을 판매하고 있죠. 

Q. 낮잠의 시작이 궁금한데요.
A. 2009년 작업실 마루 한 켠에 쌓여있던 자투리 나뭇조각 위에 저희 강아지가 낮잠 자는 모습을 그려 작은 소품으로 만들었던 것에서 시작되었어요그림을 그리며 동물들이 자고 있는 사진을 보면서도 덩달아 마음이 편해지기도 했고요그 모습과 느낌을 나무 위에 담아 낼 수 있도록 1년간 나무로 다양한 테스트도 해보고만들었던 동물 모양의 물건을 마켓에서 판매도 해보면서 2010년 브랜드 낮잠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판화 일러스트와 진짜 원목나무가 꼴라쥬된 핸드메이드 그림액자
낮잠을 시작한 후 김성희 대표는 다양한 동물들을 좋아하게 되었습니다우리 주변의 길고양이에게도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고양이들은 자연스럽게 작품 속에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Q. 다양한 재료가 있는데그 중 나무를 택하신 이유가 있을까요?
A. 동물들의 그림을 다른 소재와 매치하는 것보다 나무 소재와 가장 잘 어울린다고 느꼈어요.처음엔 나무의 자연스러운 성질이 너무 예민하다고 불평한 적도 있었지만지금은 나무를 마주하고 지내는 일상이 축복이라고 생각해요낮잠을 시작하고 나무를 만나게 되면서부터 마음에 크고 작은 움직임들이 안정적으로 바뀌었거든요. 

Q. 그러고보니 낮잠에는 동물들이 많이 등장해요.
 
A. 현재 나이 많은 강아지와 함께 살고 있어요낮잠 브랜드를 시작하며 더 다양한 동물들을 좋아하게 되었죠. 
살고 있는 동네에서 만난 길고양이에도 많은 관심을 갖게 되었어요자연스럽게 그림 속에 길고양이들이 등장하게 되었고그들을 돕는데 무언가 작은 도움이 될 수 있을까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있습니다.
 

평화롭게 낮잠을 즐기는 동물모양의 메모홀더
낮잠이 무엇보다 고민을 많이 하고 시간을 많이 들였던 런칭 상품낮잠 자는 동물들 메모홀더입니다다양한 동물들이 자고 있는 모습이 꽤 귀엽습니다동물을 좋아하는 친구를 위한 작은 선물로 추천합니다. 

구매 바로가기
 https://goo.gl/SbpZZC 

Q.. 
낮잠을 보면 최근 유행하는 북유럽 문화가 생각나요느리지만 천천히낮잠을 찾는 고객님들도 그런 가치를 공유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
A. 낮잠은 작고 느린 브랜드에요빠르게 변하는 유행에 맞춰 무언가를 만들기보다 천천히 하고 싶은 일들을 하고 있어요한편으론 고객님들은 그런 점이 아쉬울지도 모르겠다고 걱정스러울 때도 있었어요그런데 손님과 이야기 나누며 그런 걱정을 하지 않기로 했어요. 
고양
이가 가구 위에서 낮잠을 자는 그림을 정말 좋아한다고서두르지 않고 다음 작업을 기다리고 있다고 하셨거든요샵을 운영하며 손님들을 직접 만나고 위안을 많이 받았죠. 

Q. 앞으로의 꿈이 있으시다면?
A. 우리집 나이 많은 강아지 멍이와 더 오래도록 일상을 나눌 수 있길 바라요.  
 
 
낮잠  ·  멍이  ·  오래오래  ·  행복하게  ·  나무  ·  메모홀더  ·  원목  ·  그림액자  ·  고양이  ·  강아지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AIMS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천만의 금융 흥행작” No.1 금융앱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캠페인
    누적 가입자 수 무려 2,160만 명을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의 금융앱, KB스타뱅킹! 지금부터 <2024 KB스타뱅킹 캠페인>의 A to Z를 낱낱이 소개합니다!?   캠페인 한줄평   브랜딩과 서비스 소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2-Track 캠페인   ?KB국민은행의 과제는?   “슈퍼앱으로서 규모감과 대세감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Cre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무신사 Background Donation
코로나 이후, 계속된 경기침체로 대한민국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이 깊어지는 추세. 특히 디지털 마케팅의 중요성이 높아진 요즘, 중·장년층 소상공인들이 디지털 마케팅 활동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이에 ‘대한민국 대표 MZ 플랫폼’ 무신사는 디지털 마케팅 사각지대에 있는 중·장년층 소상공인을 위해 무신사만이 할 수 있는 공익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했다.
[월간 2024밈] 6월 편 - 선배 탕후루 사주실 수수수수퍼노바
  이 영상은 무료로 볼 수 있고 편의점 비닐봉지는 유료인 이유를 모르겠다?‍♀? 수 수 수 수퍼노바? 구라같은데 탕탕후루후루 마라탕후루? 권력있는 점심   이 영상은 무료로 볼 수 있고 편의점 비닐봉지는 유료인 이유를 모르겠다    그룹 라이즈의 일본팬이 X에 작성한 트윗이 화제예요. 'この映像は無料で見れてコンビニのビニ?ル袋は有料なの意味が分からない' 번역하자면 '이 영상은 무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무신사 Background Donation
코로나 이후, 계속된 경기침체로 대한민국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이 깊어지는 추세. 특히 디지털 마케팅의 중요성이 높아진 요즘, 중·장년층 소상공인들이 디지털 마케팅 활동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이에 ‘대한민국 대표 MZ 플랫폼’ 무신사는 디지털 마케팅 사각지대에 있는 중·장년층 소상공인을 위해 무신사만이 할 수 있는 공익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했다.
[월간 2024밈] 6월 편 - 선배 탕후루 사주실 수수수수퍼노바
  이 영상은 무료로 볼 수 있고 편의점 비닐봉지는 유료인 이유를 모르겠다?‍♀? 수 수 수 수퍼노바? 구라같은데 탕탕후루후루 마라탕후루? 권력있는 점심   이 영상은 무료로 볼 수 있고 편의점 비닐봉지는 유료인 이유를 모르겠다    그룹 라이즈의 일본팬이 X에 작성한 트윗이 화제예요. 'この映像は無料で見れてコンビニのビニ?ル袋は有料なの意味が分からない' 번역하자면 '이 영상은 무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무신사 Background Donation
코로나 이후, 계속된 경기침체로 대한민국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이 깊어지는 추세. 특히 디지털 마케팅의 중요성이 높아진 요즘, 중·장년층 소상공인들이 디지털 마케팅 활동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이에 ‘대한민국 대표 MZ 플랫폼’ 무신사는 디지털 마케팅 사각지대에 있는 중·장년층 소상공인을 위해 무신사만이 할 수 있는 공익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했다.
[월간 2024밈] 6월 편 - 선배 탕후루 사주실 수수수수퍼노바
  이 영상은 무료로 볼 수 있고 편의점 비닐봉지는 유료인 이유를 모르겠다?‍♀? 수 수 수 수퍼노바? 구라같은데 탕탕후루후루 마라탕후루? 권력있는 점심   이 영상은 무료로 볼 수 있고 편의점 비닐봉지는 유료인 이유를 모르겠다    그룹 라이즈의 일본팬이 X에 작성한 트윗이 화제예요. 'この映像は無料で見れてコンビニのビニ?ル袋は有料なの意味が分からない' 번역하자면 '이 영상은 무